Lifestyle

아이폰 앱 손쉽게 방문 장소를 정리할수 있는 Capsule

iPhoneArt 2013. 8. 19. 08:00
300x250

근처의 장소 검색과 저장 Capsule 

Capsule 아이폰 근처의 장소 검색과 저장

Capsule은 포스퀘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근처의 장소를 검색하고 가고 싶은 곳이나, 이미 방문 했던 장소를 저장해 둘수 있는 앱입니다. 

특별한 장소에서 사진을 찍고 여행기를 공유하는 SNS나 방문한 장소를 공유하고, 그 장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앱들이 있습니다.  이런 소셜 공유 서비스들은 계정이 필수이며, 일정 기간 사용하면서 사용법도 익혀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지도를 이용해 방문 장소를 저장하려면 역시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해야만 합니다. 애플 지도의 경우 연락처의 주소도 볼수 있고, 장소에 대한 북마크도 가능하지만 북마크로 방문한 모든 장소를 저장해 두기에는 부족하며, 지도의 데이터도 아직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Capsule은 계정이나 공유없이 개인적으로, 방문한 장소나 갈 계획이 있는 곳을  저장하기 매우 간편합니다.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검색과 저장만을 제공하며, 모아 둔 장소는 태그(꼬리표)를 달아 찾아 볼수 있습니다. 간단한 기능과 쉬운 사용법 으로 나만의 장소를 모아 둘수 있는 앱. 

 

Capsule 아이폰 근처의 장소 검색과 저장

장소 검색

Capsule 실행 후 바로 현재 위치 근처의 장소를 찾거나, 장소를 검색할수 있습니다. 검색해서 찾은 장소는 저장해 My List로 보냅니다. 검색어는 특정 상점이나 공공 기관, 명소도 가능하며, 카페나 음식, 공원 등의 분류로도 검색할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에서 위치서비스를 켜야하며 앱의 위치서비스 사용도 승인해야 합니다. 

Capsule 아이폰 근처의 장소 검색과 저장

다른 나라나 도시의 장소 검색

도시나 국가명을 입력해 지도를 이동 시킨 후 장소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도를 이동시켜 화면에 표시된 지역 내에서 근처의 장소를 찾을수 있습니다. 

Capsule 아이폰 근처의 장소 검색과 저장

메인 메뉴의 도시 아이콘을 눌러 국가나 도시명 입력할수 있고, 기본 도시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Capsule 아이폰 근처의 장소 검색과 저장

검색 장소에 대한 정보와 my List 저장

장소의 주소와 전화 번호, 가능한 경우 웹사이트로 이동할수 있고, 포스퀘어의 데이터를 이용해 팁을 볼수 있습니다. 

My List에 저장하기 전 장소에 태그를 달아 두면 나중에 분류별로 검색하기 쉬워 집니다. 목록은 저장한 순서로 저장됩니다. 

찾은 장소에 대한 경로 찾기  

애플지도를 통한 도보와 자동차 경로, 구글 지도를 통한 자동차 경로를 찾을수 있습니다. 

Capsule 아이폰 근처의 장소 검색과 저장

내 목록에 있는 장소들은 지도 위에 표시하기 때문에 다시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많은 장소를 저장할 경우에 대비해 처음 시작할 때 태그로 장소를 분류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장소에 대한 분류는 일반적인 카페나 음식점이 아닌, 날짜, 마음에 드는곳, 또 가볼 장소 등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태그를 달수 있습니다. 

Capsule은 장소 검색과 저장이라는 간단한 기능만을 제공합니다. 지도와 장소를 더 활용해 장소를 저장할수 있는 앱들이 많지만, 가장 간단한 기본 기능만으로 쉽게 이용하기 좋습니다. 경로 검색 시 특정 위치를 핀 지정해 검색하려면 애플이나 구글지도로 이동한 후 재검색 해야 합니다. 앱내에서 핀지정이 기능이 있다면 더 편해질듯 합니다. 캡슐로 간편하게 기억하고 싶은 장소나 가고 싶은 곳들을 정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