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폰5s 추천 앱 매일의 활동량 통계를 볼수 있는 나이키 플러스 무브 Nike+ Move와 moves

iPhoneArt 2013. 12. 5. 08:00
300x250

아이폰5s M7보조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Nike+ Move와 moves

아이폰5s Nike+ Move 활동 운동량 추적

아이폰5s의 M7 보조 프로세서는 동작을 감지하는 모든 종류의 활동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아이폰5는 위치서비스와 함께 움직임을 감지할 때 배터리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지만, 아이폰5s에서는 M7 보조 프로세서가 이를 전담하면서 여러 앱을 사용하더라도 배터리 소모량이 크지 않습니다.  

Nike+ Move도 이전 출시 되었던 활동량 통계 추적 앱인 Moves처럼 사용법이 필요 없습니다. 아이폰을 가지고 다니기만 하면 걷기와 달리기, 기타 운동량, 움직인 장소를 추적하고 기록합니다. Moves와 다른 점이라면, 위치에 대하서는 많이 움직인 장소를 기록하하며,  Moves처럼 경로를 추적, 장소를 모두 기록하지는 않습니다. 나이키 무브는 움직이는 활동량에 대한 기록이며 매일, 그리고 주별 통계를 냅니다. 오늘은 어제 보다 조금 더 움직여서 자신을 이겨야 하는 것이 목표 입니다. 

 

아이폰5s Nike+ Move 활동 운동량 추적

Nike+ Move를 사용할 때 아이폰을 들고 움직이면, 중앙의 원형이 움직임에 따라 점점 커집니다. 아이폰을 밴드로 연결하고 운동한다면, 걷기와 달리기 외의 운동량도 함께 기록 됩니다. M7을 지원하는 FuelBand SE가 없다는 점이 아쉽지만, FuelBand는 따로 앱이 있기 때문에  Nike+ Move에도 적용할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Nike+ Move를 사용하면 점점 FuelBand에 대한 구매욕이 커진다는 점은 나이키에게 큰 정점이 될것입니다. 

아이폰5s Nike+ Move 활동 운동량 추적

동작 감지는 아이폰을 들고 무엇을 했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뛰지 않아도 빨리 움직일 경우 달리기로 기록되기도 합니다. 걷기는 아이폰을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었을 경우 자동으로 측정되며, 운동의 경우 다른 대안이 없으니, 들고 하거나, 보조 밴드가 필요합니다. 

기타 움직임의 경우는 아이폰을 들고 있을 때의 동작들이 모두 기타 운동량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더욱 FuelBand SE의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아이폰5s Nike+ Move 활동 운동량 추적

오늘은 어제 보다 더 많이. 매일의 활동량 통계는 어제의 그래프와 비교할수 있고 간단하게 어제 보다 몇시간, 몇분 더 움직였는지 알려줍니다. 

아이폰5s Nike+ Move 활동 운동량 추적

주별 통계에서 막대 그래프로 일일 비교할수 있습니다. 

아이폰5s Nike+ Move 활동 운동량 추적

활동량이 컸던 장소에서 얻은 나이키퓨얼이 기록됩니다. 

M7을 지원하는 앱들은 개인정보보호- 동작 활동에서 승인해야 합니다. 앱 첫 실행시 승인 여부를 물어 봅니다. 승인한 앱들은 동작활동에서 켬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Nike+ Move와 moves는 모두 백그라운드 리플레쉬를 사용합니다. 연속적인 추적을 위해 이 기능을 켜는 것은 필수이며, 앱 실행시 기본 [켬]으로 적용됩니다.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리플레시에서 확인. 

moves 운동량 칼로리 이동경로 추적

Moves도 iOS7용 그래픽 디자인으로 변경되었고, M7을 지원합니다. 설정의 기록 우선 순위에서 배터리 절약 모드를 켜면, 실내에서의 배터리 사용을 최소화 합니다. 실내 활동은 아이폰5s에서만 기록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드를 켜면 인근 지역에 대한 자동 인식률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에서 추적이 꺼지거나, 위치 인식에 대해 수정되었습니다. 

Moves는 이동하는 장소를 기록하는 것도 중심 기능이기 때문에 , 위치서비스를 켜야 사용할수 있습니다. 움직임에 대한 칼로리를 계산할수 있고, 전체 시간, 지난달, 주간, 일일 요약에 대해 알람도 제공합니다. 

moves 운동량 칼로리 이동경로 추적

아이폰을 소지하고 다니기만 하면 멈춘 장소, 자전거나 자동차 이동, 달리기에 대해 경로 추적과 함께 활동량을 기록합니다. 여전히 사용하기 편한 앱입니다. M7을 지원하는 첫번째 버전에서 위치 추적이 꺼지는 경우가 발생했는지 이 문제도 업데이트 버전에서 수정 되었습니다. 

moves 운동량 칼로리 이동경로 추적

장소에 대한 기록은 멈춘 장소가 자동으로 표시되며, 이 장소를 포스퀘어 검색으로 더 정확하게 기록할수 있습니다. 지도와 함께 볼수 있어서 어디를 어떤 방법으로 이동했는지 알기 쉽습니다. 

위치와 머문 장소를 표시할 때 배터리 절약 모드에서는  아이폰5에서 사용할 때 보다 정확도가 약간 떨어집니다. 계속 되는 업데이트로 인근 장소에 대한 인식률 문제도 개선될 것입니다. 

 Nike+ Move는 운동량과 활동량 위주로, moves는 활동량과 경로 추적 위주로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M7이 움직임에 대한 데이터를 관리하면서 배터리 소모량이 낮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