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 악세서리

WWDC 2009-아이폰 3G S와 아이폰 OS 3.0

iPhoneArt 2009. 6. 9. 09:29
300x250
애플 WWDC 2009 소식

아이폰  3G S가 출시되었고, 맥북이 맥북프로로 라인업 되어 13,15,17인치 맥북프로로 통합, 15인치 맥북 프로 스팩의 경우 3.06GHz Core 2 Duo CPU, 8GB RAM까지 확장,FireWire 800 port. 그리고 SD메모리 슬롯이 추가 되었습니다. 사파리 4 정식버전으로 출시 됐고,  스노우 레오파드는 9월 출시예정 입니다. 

 
아이폰 3G S 출시와 아이폰 OS(운영체제) 3.0 

1.전화걸기는 탭 검색과 음성인식 두가지를 지원합니다.
보이스 메일의 경우 플레이백으로 다시 듣기 가능합니다.

 

2.아이팟 기능 

 

음악 듣는 중에 정확하게 원하는 지점으로 이동하는 방법이 추가 됐습니다.플레이바를 탭하고 아랫쪽으로 조금씩 이동하면 플레이 스피드가 차츰 감소하면서 원하는 정확한 지점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비디오 보기에서 팟캐스트와 동영상을 볼수 있습니다더블탭으로 와이드 스크린이 추가되었고,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WiFi를 통해 영화와 TV쇼를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3. 사파리
WiFi로 접속해 빠른 속도로 브라우징 합니다. 축소와 확대, 북마크 동기화, 그리고 홈스키린에 웹클립 빼놓기 등 이전의 사파리와 크게 달라진것은 없어 보입니다. 
4.메일
MobileMe, Yahoo! Mail, Gmail, Hotmail, and AOL 등을 지원하며, cut, copy, and paste를 지원합니다. 쓰기도 가로보기를 지원해서 넓은 키보드를 사용할수 있게 됐습니다. 첨부파일 보기는 .doc .pdf .ppt .xls .jpg를 지원합니다. 보기도 가로모드를 제공하며 확대 보기 가능합니다.메일에 웹페이지 주소는 사파리로 연동되고, 전화번호는 아이폰의 경우 바로 전화걸기로 연결됩니다.메일의 사진이 두개일 경우 2개을 한꺼번에 저장할수도 있습니다.
5. 비디오 녹화.
동영상을 녹화하고 카메라 롤에서 비디오를 자르고 에디팅할수 있고 이메일과 MMS 모바일미, 유투브로 전송할수 있습니다.

6. 카메라
300만 화소의 카메라 탑재 되었고, 오토포커스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사진을 찍어 배경화면에 저장하던가, 메일, MMS, 주소록에 붙이기, 모바일미, 메일과 연동됩니다.
7. 음성인식으로 전화하기와 아이팟의 플레이 리스트 제어하기
음성으로 전화하기는 홈버튼이나 이어폰으로 작동 가능하고, 전화번호부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이용한 두가지 방식이 지원됩니다. 아이팟의 음성인식은 리스트의 좋아하는 음악, 가수 이름과 곡명으로 노래를 찾아 들을수 있습니다.음악 재생중에 음성인식으로 어떤 음악인지 물어보면 곡명을 말해 줍니다. 듣던 음악을 지니어스 기능과 연동시켜 같은 분위기의 음악을 재생할수도 있습니다. 이것 역시 음성인식으로 가능합니다.
8.문자 보내기

 

맥 OSX의 아이챗이 바탕된 문자 기능에서는 이미지, 동영상, 음성매세지를 주고 받을수 있습니다.주소록의 정보와 지도의 위치정보도 포함시킬수 있습니다.대화보기 메뉴에서 그동안 주고 받은 동영상과 음성 메모, 텍스트 메모를 한눈에 볼 수있고, 탭하면 확대보기 됩니다. 앨범의 사진을 보내거나, 받은 사진을 저장할수도 있습니다
9.지도와 컴파스

 

지도에서 주로나 도시, 우편번호로 위치를 찾을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GPS가 되서 자신의 현재 위치찾기가 가능합니다. 장착된 컴파스를 이용해 내가 마주하고 있는 방향과 일치시키고 방향을 제시해 줍니다.구글 스트릿뷰와 교통정보도 함께 제공 됩니다.주변의 등록된 상호를 검색하면 주소와 명칭, 전화번로, 웹사이트 정보를 보여주며 이를  북마크하거나 주소록, 위치정보 공유도 할수 있습니다. 현재 찾은 위치에서 바로 목적지를 정해 다시 위치검색을 해줍니다.
10. 키보드
가로모드를 지원하며, 자동완성 기능이 있고, 중국어도 필기인식으로 맞는 문자를 찾아줍니다.

11. 잘라내기와 복사, 붙이기
원하는 지점에서 더블클릭한 다음 슬라이더를 이동해 문장을 선택하고 복사한 후 붙이기.메일 작성중 사파리의 이미지나 원하는 부분을 복사해 와서 붙일수 있는 App 간의 연동도 가능합니다.지우기(undo)는 흔들면 됩니다. :) 비디오의 복사는 새로 출시된 아이폰3G S에서만 가능합니다.

12. 검색
맥 OSX에 탑재된 Spotlight 기능이 추가되어 빠른 검색목록을 보여주고, 단어 자동 완성기능이 있습니다. 메일과 주소록,메모와 일정, 그리고 음악 리스트에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찾은 목록을 탭하면 바로 App과 연동하며, 홈스크린의 어떤 웹클립도 검색합니다.홈에서 우측으로 슬라이딩하면 검색모드로 들어갑니다. 

13. 음성메모
아이디어나 약속, 강의와 노트 등을 메모하고 저장 관리하며, 편집이 가능하며 이메일, MMS와 연동합니다.

14. 쉬운 사용자 접근
VoiceOver음성 인식기능은 21개국의 언어를 지원하며, 아이폰3G S에 탑재됩니다. 시각적인 접근도 함께 하여, 스크린의 텍스트를 읽어 줄수도 있습니다.

15. 사용범위
아이폰 3Gfmf 블루투스와 USB, 무선인터넷을 이용 모뎀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WiFi를 공유할수는 없고, 휴대폰 데이터 네트웍을 이용해야 합니다. 맥과 사용하려면 시스템 10.5.7이상 이어야 함동영상을 보니, 추가된 기능들도 좋지만, 동작하는 방법 또한 멋집니다. 아이폰은 한국출시는 루머로 일단락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노우 레오파드와 6월 17일 출시되는 아이폰 OS는 벌써 사용하고 싶어 집니다.아이팟터치 1세대에서는 사용하지 못하는 기능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이제 아이팟터치 3세대가 어떻게 나올지 또 궁금합니다. 전화 기능만 쏙 뺀 3세대가 나오길.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