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기본 캘린더 편집에 들어가지 않고 스케쥴 변경하기

iPhoneArt 2013. 3. 6. 14:00
300x250

아이폰 기본 캘린더 타임스케일에서 시간과 날짜 변경하기

아이폰 기본 캘린더 타임스케일에서 시간과 날짜 변경하기

아이폰 기본 캘린더에서는 + 버튼으로 할일을 생성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약속의 생성은 월별 달력에서 + 버튼으로 만드는 것과, 달력에서 날짜를 길게 눌러서 약속을 만들 때는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 캘린더에서 약속을 만드는 세가지 방법

+ 버튼으로 만들 때 : 현재 시간과 가까운 시간대에서 1시간 간격의 약속을 만듭니다.
달력에서 날짜를 길게 눌러서 약속 생성 할때 : 하루 종일 이벤트를 기본으로 생성.
일별, 주별 보기 화면에서 약속을 만들때 : 일별 보기에서는 원하는 시간대를 길게 누르기.
주별 보기에서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에서  길게 탭 새로운 약속을 만듭니다.

달력의 날짜 탭으로 하루 종일 이벤트로 할지, + 버튼으로 특정 시간에 약속을 정할지 결정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본 제스처를 이용하면 캘린더 사용은 더 편리해 집니다.
보통 달력 하단의 약속을 탭해서 상세 정보를 보고, 날짜와 시간을 변경하게 되는데, 모든 약속은 캘린더의 타임 스케일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메뉴의 이동은 목록은 하단의 메뉴를 이용해야 하지만 일/주/월은 두번 탭과 가로모드 회전으로 쉽게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기본 캘린더 타임스케일에서 시간과 날짜 변경하기


약속 날짜와 시간 변경하기는 주별 보기에서 편집 화면에 들어가지 않고 바꿀수 있습니다.
월별 달력에서 아이폰을 가로로 돌린 후 약속을 꾸욱 눌러서 원하는 날짜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다음주나 이전 주로도 계속 끌어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주별 이동은 탭한 약속을 계속 유지하면서 좌우 끝으로 당기면 됩니다.
시간 변경은 약속을 이동시키면서 원하는 시간대에 위치시키면 됩니다. 15분 간격으로 이벤트를 잡을수 있습니다.
약속 시간의 길이 변경하기도 약속을 눌러 원하는 만큼 박스를 늘리면 됩니다.

 

아이폰 기본 캘린더 타임스케일에서 시간과 날짜 변경하기

날짜 변경 외 시간대가 있는 약속을 하루 종일 이벤트로 만들려면 최상단으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시간대 변경은 일별 보기에서도 가능합니다. 하루의 약속에 몇개 있을 때 달력에서 날짜를 두번탭하고 일별보기에서 위의 방법으로 시간대를 변경하면 됩니다.

캘린더 제스처 요약

- 월별 달력 할일 생성 : 달력에서 날짜를 길게 꾸욱~ 누르면 이벤트 생 성화면이 나타납니다.
- 일/주별 보기에서 할일 생성: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꾸욱~ 눌러 약속 생성
- 약속의 시간 길이 변경: 일/주별 모드에서 약속을 길게 탭한후 상하로 박스 크기 조절로 변경
- 달력에서 일별 보기로 이동 : 달력에서 원하는 날짜를 두번 탭하면 해당 날짜의 일별 보기로 이동
- 월별 보기에서 주별 보기로 이동: 가로모드로 기기를 회전 시킵니다

편집 모드로 약속 마다 들어가서 변경하지 말고 일/주 별 보기를 이용하면 편집이 편해 집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