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아이패드 화면 방향 고정 방법

iPhoneArt 2013. 2. 14. 14:00
300x250
아이폰 아이패드 화면 방향 고정
 

iOS 17 잠금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 제어센터가 내려오면 열쇠회전 아이콘을 탭- 회전 잠금과 해제

아이폰 세로 방향 고정은 글을 읽을 때 많이 쓰입니다. 특히 아이폰 들고 누워서 볼때, 기기의 기울기 때문에 화면이 가로모드로 돌아가 버립니다.

앱 사용 중 회전 잠금하려면 제어센터를 앱내 접근하도록 설정. 

iOS7에서는 빠르게 화면 방향을 고정시킬수 있도록 제어센터로 화면 고정 메뉴의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iOS7

iOS7의 제어센에서 화면 고정은 자물쇠 회전 아이콘 탭

RSS 리더나 플립보드, 나중에 읽기, 포켓이나 리드어빌러티 등 읽기 위주의 앱을 자주 사용한다면 제어센터의 앱내 접근을 켜고 사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앱내에서 제어센터가 제스처 이용에 방해 될 경우 설정- 제어센터에서 끕니다. 

iOS6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고정시킬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아이폰 화면 세로방향 고정

다시 한번 왼쪽 페이지로 이동( 스치기 동작)
회전 아이콘을 터치하면 자물쇠
가 나타나고,  세로 화면으로 방향이 고정됩니다.

아이폰 홈 볼륨조절

한페이지 더 추가하면, 한번더 왼쪽으로 스치기 하면 음악 앱의 볼륨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서 볼륨 조절할일은 많지 않지만. 

아이패드에서는 설정에서 측면 스위치 기능화면 잠금과 소리끔, 두가지 중 하나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측면 스위치를 화면 잠금으로 설정하면 가로와 세로 방향 모두 고정시켜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측면 스위치는 사용 습관에 맞게 설정하고 사용하세요. iOS7에서는 아이폰과 동일하게 제어센터를 사용합니다. 

*아이폰은 가로모드 고정이 안되지만 아이패드에서는 가로 모드 고정도 가능합니다.

iOS6사용자가 있을지도 몰라서 기존 포스팅에서 iOS6의 스크린샷을 남깁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