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추천 노트, 모모 momo-메모와 일기 웹 동기화

iPhoneArt 2009. 5. 28. 20:45
300x250

모모노트 (+웹씽크)

 
모모 -momo-메모와 일기를 웹(momolog.com)과 연동해서 사용할수 있는 노트 APP
입니다.
심플한 구조와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메뉴의 버튼위치가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있고 메뉴의 이동도 편리합니다. 빠르고 가볍고, 기능은 좋습니다.
특히  웹과의자동 동기화가 아주 빠릅니다.
설정부분도 잠금기능, 가로모드로 쓰기. 테마지원, 자동 동기화, 태그리스트, 메모리스트 설정, 메모 줄여서 보여주기, 날짜 보여주기, 다양한 서체와 서체의 크기 등 세밀하게 지원하고 있어서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검색기능과 메모 이메일 연동, 사진 첨부 기능이 좋고, 특히 글쓰기 모드가 아주 좋습니다.글쓰기의 undo와 redo! 그리고 목록 만들어 쓰기! 가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국내 개발의 App이고, 불필요한 편집기능을 떼어버린, 메모와 일기의 충실한 기능을 수행하는 App입니다.

 

설정

아이팟터치 추천어플 메모와 일기 모모 momo
메모나 일기를 웹-momolog.com-과의 동기화를 위해 구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거나, 아이디가 없다면 바로 생성하면 됩니다.

아이팟터치 추천어플 메모와 일기 모모 momo
일반셋팅
-글쓰기 가로모드 지원켜기
-잠금 암호 켜고 끄기
-테마지원-7개
-자동 동기화
-태그 리스트

아이팟터치 추천어플 메모와 일기 모모 momo
Tag 리스트 정렬
-태그이름별, 태그 갯수별, 최근에 만든 태그별로 메모를 보여줍니다

아이팟터치 추천어플 메모와 일기 모모 momo

 


메모리스트
-프리뷰: 메모를 볼때 1,2,3 라인으로 구분해 주는데, 줄 간격에 따라 메모를 보여주는 길이가 달라집니다. 1은 짧게, 2는 줄간격을 넓혀서 넓게, 3은 폭을 더 넓혀 줍니다.
-Compact 모드: 태그와 입력 시간을 제외하고  보여줍니다.
-달력의 메모 날짜 보여주기
메모
-서체 설정: Courier 4종, AppleGothic, Arial종, STHeiti TC 2종,  HelveticaNeue 등 21종의 서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체 사이즈 지정과 툴바 보여주기
응용프로그램 지원
Whats new 에서 아이튠즈 스토어로 연결됩니다.
Feedback 포럼 방문하기와 서포트 이메일 보내기

 

사용법

아이팟터치 추천어플 메모와 일기 모모 momo
처음 메모를 저장했을때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하단 메뉴와 상단 메뉴의 변화와 이동이 잘 연결되어 있어서 여러번 탭탭하지 않고 바로 연결됩니다.
사진첨부의 경우 하단메뉴로 사진을 불러오면 바로 글쓰기 화면으로 이동하고, 내용과 태그를 입력하고저장합니다
 
가로쓰기 지원이라 양손가락으로 입력하기 편했습니다. 돋보기도 잘 움직입니다. 

 
아이팟터치 추천어플 메모와 일기 모모 momo
메모 입력할때 목록 쓰기와 undo와 redo를 지원하고, URL 을 입력하면 메모 하단
에자동으로 링크를 생성합니다. 웹주소를 입력할 경우 첫번째 줄에 쓸 경우 http 입력 없이 링크를 자동 생성하고, 문장 중간에 쓸 경우는 http://를 입력해야 링크를 생성합니다.  어디에 쓰더라도 링크가 생성되면  좋겠습니다. 
럼에도 불구 하고 이건 너무 좋은 기능입니다.

아이팟터치 추천어플 메모와 일기 모모 momo
모모-momo-의 사파리, 메일과 연동 기능은 매일 보내기와 메모 내용속에 포함된 URL을 링크로 생성해 사파리로 연결 됩니다. 모모를 종료했다 재실행하면 보고 있던 메모로 돌아 옵니다.
모모 웹사이트-momolog.com- 아이팟터치 App처럼 간결하고 깨끗해 보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 빠릅니다.

아이팟터치 추천어플 메모와 일기 모모 momo
Outlook notes, Palm Desktop,Daynotez의 메모를 불러 올수 있습니다. 제가 세가지 모두 사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이부분에 관해선 말할수가 없습니다. 

업데이트때 맥 사용자를 위해 txtrtf으로 저장할수 있게 지원해 줬으면 합니다.

 

iOS7 대응 그래픽 디자인으로 수정되었으며, 사진 첨부 기능, 조건 검색과 공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소감과 업데이트에 바라는 점

현재 모모로 웹과 동기화한 후 사파리를 통해 웹사이트로 이동하면 momo 모바일로 이동하는데 로그인이 안됩니다. 사용자 포럼도 아이팟터치에서 볼수는 있는데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이 첨부된 메모의 메일을 받아보면, 이미지는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업데이트 때 수정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장기간 사용해서 메모가 많아져도 절대 무거워지지 말았으면 합니다.
모모-momo-간결한 인터페이스와 간편하고 빠르며, 사용하기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과의 동기화도 빠르고 전체적으로  App의 골격이 잘 다듬어진 응용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온오프 모두 지원되는 프로그램이라는 점! 모모-momo-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