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강의 시간표 작성-스마트 타임테이블-아이팟터치 아이폰 어플

iPhoneArt 2009. 6. 24. 19:10
300x250
강의 시간표 스마트 타임테이블 Smart Timetable
스마트 타임테이블-Smart Timetable-은 아주 간편하게 강의 시간표를 만들어 주는 편집툴입니다. 그래픽은 아주 깔끔하고 날짜별 이동이나 메뉴의 이동에 매우 빠릅니다.주간과 일간으로 편집이 가능하며 한번 입력하면 자동으로 주별 시간표가 만들어집니다.특징은 간편한 사용법과 빠른 이동, 사용하기 너무 쉽다는 것입니다.주간과 일간으로 볼수 있고, 당일의 수업이 있음을 알려주는 알리미 기능과 수업시간표 작성시 시간이 겹칠때도 알려주는 친절한 강의 시간표 작성 프로그램 입니다.최대 장점은 간편하고 빠릅니다. 
입력방법해당시간의 플러스 버튼으로 각각의 강의 시간에 맞게 탭해서 편집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시간이 겹치면 자동 알리미가 알려줍니다.
수업정보 편집에서 수업명과 담당교수(이모티콘), 강의실과 날짜, 수업시간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벤트강의와 연결된 것이며 나중에도 10개까지 추가 입력 가능 합니다. 수업시간표의  이벤트 추가로 과제나 외부특강으로 이어지는 메모를 할수도 있습니다.
이벤트 입력난에 할일이나 과제가 있을 경우 추가 하고 강의 입력을 마치고 저장. 
강의 시간표의 삭제는 한개씩 들어가서 지워줘야 합니다. 개강하고 입력할때는 하나씩 지우는 기능이 좋은데, 종강했을 경우 한꺼번에 지우는 기능이 포함됐으면 합니다.
스마트 타임테이블 기능 요약
월요일부터 금요일 까지의 주간 시간표 기록
 
5분단위로 시간설정 가능
각 수업당 10개의 이벤트 추가 작성
12개의 교수 아이콘과 
수업수정에 편리한 인터페이스
 
리뷰를 마치며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빠르게 움직이는게 무엇보다 마음에 듭니다. 업데이트에 바라는 점은  시간표에 보여주는 글자수가 몇자 더 추가, 주간일정표 한눈에 보기.
이벤트수업과 연관된 메모 항목이지만,  따로 날짜와 시간별로 이벤트를 추가할수 있으면 강의 시간표 사이사이에 간단한 약속이나 할일등을 아주 짧게 메모할수 있기때문에 더 사용빈도와 활용도 역시 상승할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ical처럼 입력된 시간표를 이동시킬수 있다면 더 좋겠고, 물론 이럴 경우 강의 시간표 뿐만 아니고 쉽게 이동시켜 만들수 있는 내 스케줄을 작성할수 있을거란 생각도 듭니다. 몇가지 바라는 점을 적었지만, 스마트 타임테이블-Smart Timetable-은 강의 시간표만으로는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업데이트는 또 얼마나 편리하게 바뀔지 기대됩니다. 작고 빠르고 간편한 강의 시간표 작성 프로그램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