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자유롭게 생각을 담는 멋진 노트 어썸노트 Awesome Note + Todo 아이폰 아이패드 앱

iPhoneArt 2009. 8. 17. 23:26
300x250
뛰어난 디자인과 멋진 기능의 Awesome Note+Todo
Awesome Note 자유롭게 생각을 담는 멋진 노트의 모습을 하고 나타났습니다.생각을 담는 곳에 많은 규칙이 필요치 않다는 말을 하고 있는 듯한 Awesome Note의 편안한 사용법이 노트를 한장 하고 싶게 만듭니다. Awesome Note는 어떤 분류에서 메모를 시작해도 생각이 바뀌면 저장전에 카테고리를 정해 넣을수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무언가를 생각하고, 적은 후에, 마치 tag 를 붙여 놓은 박스에 가벼운 종이 한장을 넣는 행위처럼 자유롭고 편안한 기분이 들게 합니다.
또한 멋진 그래픽 디자인의 효과가 크고, 이 점은 바로 기능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기능이 좋지 않다면 디자인 또한 효력을 발휘할수 없을겁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추천 노트 어플 Awesome note12
아이콘이나 각 기능을 수행하는 그래픽 요소들이 적재적소에 자리잡고 있다는 점이 디자인과 기능이 잘 연결되어 있다는것을 보여줍니다. App 또한 많이 다듬어져서안정적이고 유연하게 작동하고 있습니다. 생각이 중심에 있고, 노트는 간편하고 쉽게. 이것이 Awesome note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Awesome Note~! 강력 추천 앱
 
Awesome Note 둘러보기
 
아이팟터치 아이폰 추천 노트 어플 Awesome note12
메인에서 카테고리 만들기. 제목과 아이콘을 정하고 폴더의 색상을 정해주면 메인 페이지에 바로 나타 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여러 기능을 한번의 탭으로 할수 있어 편리합니다. 카테고리 폴더가 많아지면 메인 페이지가 아이폰의 페이지처럼 늘어 나고 슬라이딩으로 이동시켜 주면 됩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추천 노트 어플 Awesome note12
빠른 메모와 빠른 노트 역시 메인페이지에서 한번의 탭으로 들어옵니다. 스티키 메모는 4개를 메모해 놓을수 있고 나중에 노트로 이동시키거나 지울수 있습니다.
빠른 노트(메인의 노트이미지) 탭하면 기본 테마의 노트가 뜨고 All Note로 분류 없이 저장해 두거나, 테마와 카테로리까지 지정해 분류할도 있습니다.퀵노트와 퀵메모 부분은 매우 편리합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추천 노트 어플 Awesome note12
스티키 메모는 한꺼번에 볼수 없고, 상단의 메모 아이콘을 클릭해서 볼수 있습니다.
모든 폴더의 노트는 각각 아이콘보기와 목록보기를 지원하며 두가지 모드 전부 날짜별 또는이름별로 정렬할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추천 노트 어플 Awesome note12
구글문서(구글 docs)의 연동으로 노트를 동기화 할수 있고, 백업과 재저장을 지원합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추천 노트 어플 Awesome note12
구글독 연동에서 노트의 보내기는 글별로 다중 선택해서 가져오거나 보내기가 지원됩니다. 백업과 재저장 역시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추천 노트 어플 Awesome note12
Awesome Note는 모든 화면에서 세로와 가로모드를 지원합니다. 가로모드를 많이 쓰지 않았었는데, 이렇게 전면 지원되니 매우 편리합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추천 노트 어플 Awesome note12
카테고리로 들어가 새 노트 생성에서 퀵모드(번개) 를 실행했습니다. 
이것도 편한 기능중 하나인데, 짧은 문장을 입력창에 써놓고 나오면 바로 저장됩니다.
노트를 쓰고 난후 폴더 지정과 메일보내기로 공유하기, 지우기, 서체지정, 테마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추천 노트 어플 Awesome note12
10개의 테마를 노트의 배경화면으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Awesome Note의 기능 요약
주요 기능
- 다양한 첨부를 넣을 수 있는 노트 편집 기능
- 폴더로 구분하여 노트를 관리
- 아이폰 기본 캘린더 동기화 
- 아이폰 미리 알람과 동기화
- iOS 캘린더, 리마인더 리스트를 폴더로 관리하는 기능 추가
- 기념일 노트(음력 지원)와 다이어리 노트 지원
- 사진, 지도 첨부기능 및 지도 위 드로잉 기능 지원
- 기본 알람음 설정 가능
- 퀵메모 (빠르게 접근이 가능한 텍스트 메모와 핸드라이팅 메모)
- 구글 드라이브 및 에버노트와의 동기화 지원으로
- 아이튠즈 / 와이파이를 이용한 백업 및 복원 기능 지원
- 폴더별 노트 관리
- 다양한 색상 및 멋진 아이콘으로 폴더 관리
- 패스코드 보호 (각 폴더별, 앱 시작시)
- 일정 알람 지원
- 일정 표시 배지 아이콘에 표시
- 노트 사용시 네트웍 연결이 필요 없음
 
[추가 기능]
- 할일 관리 (to do)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관리
- 태그 지원
- 노트 검색 기능
- 전화번호, 웹주소, 이메일 주소 클릭 기능 (읽기 전용 모드)
- 지도위 드로잉 첨부 기능
- 노트를 메시지(SMS)로 보내기
- 노트를 메일로 보내기
- 프린트 지원
 
[다양한 관리 기능]
- 달력 보기 필터링 기능
- 노트 타이틀 편집 기능
- Cut, Copy, Paste 및 Undo/Redo 지원
- 노트별 글꼴 과 글꼴 크기 변경
- 캘린더 (할일과 노트를 날짜 별로 확인)
- 다양한 노트 배경
 
[다양한 보기 방식과 정렬] 
- 썸네일 보기, 리스트 보기, 일정 보기 모드 
- 노트 제목, 노트 생성 날짜, 수정 날짜, 일정 기한, 우선순위 정렬
 
어썸노트 사용후기와 업데이트에 바라는 점 - 최초 버전-
 
먼저 업데이트에 바라는 점입니다.
1. 구글독스의 연동도 빠르고 좋지만, 데스크탑 동기화도 지원되도 좋겠습니다..
2. 노트에 사진 앨범에서 사진을 가져온다거나 여행 노트라면 아이폰의 사진찍기도 지원됐으면 합니다. 가능하다면 음성메모까지 지원되어 포토 노트와 음성 메모를
통합시켜 준다면 환상 노트 앱이 될듯 합니다. 
3. 한글을 쓸 경우 서체를 바꿔주면 그 영문 서체의 간격으로 모두 변경되며 문장 중간에 영어가 있다면 선택한 서체로 변경됩니다. 한 노트에서 영문과 한글을 다른 서체로 사용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글은 기본서체가 아닐 경우 글자 지우기 할때
bug가 있는듯 합니다. 정확하게 확인은 못했습니다.
4. 카테고리 지정 아이콘도 몇개 더 추가 됐으면 합니다.
5. 테마의 변경은 일렬로 있는 테마를 뒤집기 효과로 보여주며 변경할수 있는데 원하는 테마가 뒤에 있다면 여러면 탭해야 합니다. 좀 더 간단하고 빠른 변경방법도 지원되길 바랍니다. 이부분 디자인과 조화된 멋진 방법을 기대합니다. 

iOS7에 대응해 디자인이 수정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잘 다듬어진 노트 App이라 생각하고, 디자인과 기능의 조화가 좋습니다. 노트를 사용하는 사람이 노트 앱을 제어한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앱이었습니다. 정해진 많은 규칙에 익숙해져야 사용할수 있는 앱이 아니란 점이 마음에 듭니다.그리고 노트 후에 바로 +버튼으로 또 하나의 노트를 만들어 같은 테마와 같은 카테고리에서 연관된 노트로 지정해 준다는 점도 좋습니다. 여기서 생각이 바뀌면 다른 카테로리로 보내거나 다른 테마를 저정할수 있는데, 카테고리별로 테마를 지정하지 않는 이유가 여기에서 온듯 합니다. 생각이 중심이고 분류는 옮길수도 있고, 테마 역시 한 카테고리에 한 테마만 가득할 필요가 없으니까요.디자인 없이 줄만 그어진, 간결하고 정해진 규칙대로 이동하는 노트 앱, 너무 기능이 많고 복잡한 노트를 떠나 자유로운 방식의 멋진  노트 앱으로 스타일을 유지하고 싶다면 강력 추천할수 있는 App 입니다. 


*Awesome Note 는  멋진 디자인의 아이폰 App 10선에 선정 되었습니다.
10 Gorgeously Designed iPhone Applications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