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사진을 레트로 이미지로 변신시키는 Retromatic

iPhoneArt 2012. 11. 26. 06:30
300x250

편리하고 효율적인 사용법으로 레트로 이미지를 제작할수 있는 Retromatic 

Retromatic 레트로마틱 아이폰 사진 앱

Retromatic은 일상적인 사진의 일부를 가져와 레트로풍의 이미지로 변신시킬수 있는 사진 앱입니다.
원하는 부분을 사진에서 떼어내어 완전히 다른 이미지를 만들고 싶거나,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담긴 포스터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Retromatic은 촬영한 사진에서 사물이나 인물을 선택해  배경이미지와 스탬프, 필터를 조합하는 과정이 매우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쉽고, 직관적인 사용법을 제공하는데 가장 주목할 점은 확대 축소와 선긋기의 전환 방법입니다.1초 정도 탭하면 사운드와 함께 확대 모드에서 그리기 모드로 전환해 선을 그을수 있습니다.
이미지 잘라 내기도 외곽선만 그려주면 자동으로 선택한 부분이 마스크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주 기능인 이미지 잘라내기, 그 과정을 위한 확대 축소 - 그리기 전환 기능이 효과적이며,스탬프와 서체 사용자화, 17종의 필터까지 완성도 높은 레트로풍 이미지 편집 툴입니다.

Retromatic 둘러보기

사진 촬영과 포토앨범, 카메라롤에서 사진을 가져와 선택한 부분만 외곽선을 그립니다.
pinch & zoom 이 기본 시작 모드이며, 선을 긋기 시작할 부분에서 길게 탭하면 그리기 모드로 자동 전환합니다. 그리기를 마치면 자동으로 확대 축도 모드가 되며 한손가락으로 이동시키며 위치를 잡고 다시 눌러서 선을 긋게 됩니다. 메뉴를 다시 한번 누르는 과정이 없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선택 영역은 외곽선만 그리면 자동으로 마스크 됩니다.

만일 위 사진처럼 자동차 오른쪽, 사진의 끝부분을 그려야 경우 확대모드에서도 완전히 경계선에 닿기는 어렵습니다.
대충 선택해도 배경이미지 위에 올릴 것이라 괜찮지만 정확하게 잘라내고 싶을 경우 붓크기의 조절이 없다는 점이 단점이 될수 있습니다.

배경이미지는 11종이 제공되며 17가지 색상으로 사용자화 할수 있습니다.
3종의 파피루스 이미지와, 실크 스크린, 인물, 리토그래프, 누보, 서커스의 테마로 이뤄진 배경과 조합할수 있는 색상 배합이 레트로 풍에  어울립니다.

가져온 사진에 대해 17종의 레트로 필터를 제공하며, 색상의 강도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이 필터를 이용해 배경 색상과 테마에 맞게 가져온 사진을 다양하게 조합해 볼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래된 잡지의 이미지 같은 색상 필터부터 대비가 강한 필터까지 꽤 쓸만합니다.


스탬프, 텍스트, 사진에 대한 편집 모드도 길게 탭하면 나타납니다. 메뉴 전환이나 불러내기를 위한 일관된 적용 방법이라 사용법에 대한 혼란이 거의 없습니다.

가져온 이미지는 선택해서 이동시킬수 있고 추가한 스탬프와 텍스트와 겹칠 경우, 앞뒤로 보내기, 상하좌우 반전 할수 있습니다. 삭제도 지원

기본적으로 이미지, 스템프, 텍스트는 추가 시킨 후 확대 축소, 이동과 회전이 가능합니다.
아이템에 대한 확대 축소도 매우 편리합니다. 두손가락으로 늘렸다 줄이는 터치 지점이 자유롭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이템을 터치해서 조절해야 할 경우 작게 축소한 이미지를 다시 크게 하려, 너무 작아서 선택이 불편했습니다. Retromatic은 화면의 아무곳이나 확대 축소 제스처를 이용하면 되서 그 불편함도 해결했습니다.

총 24종의 스탬프 제공,

스탬프도 10가지로 색상 조절이 가능하며, 앞뒤 이동이 가능합니다.

텍스트 입력 기능

Retromatic 레트로마틱 아이폰 사진 앱

영문은 다양한 서체가 지원되며, 좌우, 중앙 정렬과 컬러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Retromatic 레트로마틱 아이폰 사진 앱

이메일과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플릭커 공유를 지원합니다.

이미지 편집과정

- 사진 촬영과 카메라롤, 포토앨범에서 가져오기
- 외곽선으로 잘라낼 이미지 그리기
- 배경이미지 선택
- 필터 선택
- 텍스트 입력
- 저장 (1280x1248)

Retromatic 기능 요약
- 17종의 레트로 필터
- 11 그래픽 테마와 17가지 색상
- 색상, 크기, 확대 축소, 회전 가능한 스탬프
- 최대1280x1248 저장지원
-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트위터와 플릭커 공유

Retromatic 사용소감

Retromatic 레트로마틱 아이폰 사진 앱

Retromatic은 사용감이 매우 좋습니다. 가지 일관된 사용법이 사진 편집의 효율을 높였습니다. 길게 탭으로 메뉴를 불러내거나 모드 전환 하기, 이미지와 스탬프, 텍스트에 일관되게 적용된 확대 축소 제스처, 하단 메뉴를 이용한 선택.
이제껏 아이폰에서 써왔던 평범한 방법이지만, 기 기능이 필요한 위치에서 제 기능을 하기 때문에 조화롭습니다. 실제로  사용자가 기능
을 실행할 때,  느끼고, 볼수 있도록 적절하게 반응한다는 점 또한 이 앱의 완성도를 높입니다. 이런 저런 사용법이 섞여 있는데,  기능에 문제가 있다면 이 일관성은 깨지게 됩니다.
A라는 기능이 필요한 위치가 정확하게 [여기]일 때, A는 기다렸다는듯이 [나는 너를 위해 여기 있다. 써라] 라고 합니다. 그리고 A는 자신의 일을 잘합니다.

Retromatic는 언뜻 헐렁해 보입니다. 하지만 짜임새 있는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법에 대해 많이 적었지만, 레트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제공 아이템도 다양하며, 지향하는 분위기에 맞게 조절되어 있습니다. 편리한 사용법과  목적이 명확한 앱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