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추천 앱 사진을 가장 빠르고 쉽게 검색하고 이벤트를 만드는 When Photo

iPhoneArt 2012. 12. 3. 12:30
300x250

언제 찍은 사진인지 알고 싶고, 기억하고 싶은 날의 이벤트를 간직하고 싶다면: When Photo 

When Photo 아이폰 사진 검색 이벤트 만들기

When Photo 는 아이폰의 카메라롤과 포토앨범의 사진들을 매우 편하게 년, 월, 일, 시간으로 검색할수 있는 앱입니다.
몇년 동안 찍은 사진을 백업해서 아이폰에 모아 두었다면 When Photo 는 특정일의 사진을 찾는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연대기를 보는듯한 타임라인으로 언제 사진을 많이 찍었는지 한눈에 알수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의 장수에 따라 따라 색의 진하기가 다르기 때문에 많이 찍은 달이나 일은 매우 빨리 찾아낼수 있습니다. 이렇게 쉽고 빠르게 사진을 검색하는 편리함은 When Photo의 사진을 검색하는 사용법에서 옵니다.
아이폰 사용법 중 가장 빠르게 접하게 되고 익숙하게 사용하는 확대 축소와 스치기라는 방법입니다.
시간대를  확대하면서 년에서 월로, 월에서  일, 일에서 시간으로 그 범위를 좁히면서 해당 범위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사진이 나타나면 좌우 스치기로 검색된 사진을 볼수 있고, 전체 화면으로 보기도 가능합니다.
또 한가지의 기능은 이렇게 검색한 사진을 이벤트로 만들어 주는 즐겨찾기입니다. 이 모든것이 직관적인 사용법이라 앱을 열고 이벤트를 만들 때까지 의문에 생기지 않습니다.
아이폰에 있는 특정일의 사진을 찾고 싶다면,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으로 목적지로 안내하는 앱이 바로
When Photo 일 것입니다. 너무 쉽고, 빠르고, 심플한 방법으로 사용자의 목적을 만족시키는 앱입니다.

 

When Photo 아이폰 사진 검색 이벤트 만들기

앱을 실행하면 썸네일로 표시된 사진과 함께 하단에 전체 사진의 시간대를 보여줍니다.
사진으로 시간여행을 할수 있는 것입니다. 언제 촬영을 많이 했는지, 하단의 시간대를 확대하면서 월, 일, 시간대까지 빠르게 찾을수 있습니다. 많이 촬영한 시간대는 짙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좌우 스치기 하면서 확대해도 해당 범위의 사진을 빠르게 검색합니다.
좌우의 슬라이더를 줄이고 범위를 지정한 후 시간대를 이동시켜도 되며, 탭하면 범위를 좁히면서 특정일이나 월별로 사진을 찾습니다.
제스처에 대한 반응은 빠르고 쾌적하며 작동감, 매우 좋습니다.

When Photo 는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복사해오지 않습니다. 연동해서 보여주는 앱이라 용량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When Photo 아이폰 사진 검색 이벤트 만들기

양쪽의 슬라이더로 범위를 정하고  시간대를 확대해도 원하는 시간으로 갈수 있습니다.
슬라이더는 만지지 않고 계속 확대하면, 시간대 범위가 좁아집니다. 이때 변경되는 시간대의 범위에 따라 사진을 계속 검색하고 보여줍니다. 검색 중 시간대에 따라 계속 사진을 구경할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더욱 조작하면서 검색하는 시간이 불필요한 시간으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When Photo 아이폰 사진 검색 이벤트 만들기

더 확대해서 월별 보기로 진입했습니다. 이렇게 범위가 달라질 때마다 사진의 검색이 빠르고 거의 즉시 사진을 표시합니다. 사진이 많을 경우 상단에서 좌우로 어떤 사진이 있나 둘러볼수 있습니다. 또는 사진을 탭해서 전체 보기 할수 있습니다.

When Photo 아이폰 사진 검색 이벤트 만들기

일별 보기 까지 확대. 슬라이더로 범위를 좁히거나 더이상 확대하지 않고, 원하는곳을 탭 하면 슬라이더가 자동으로 범위를 좁혀 줍니다.

When Photo 아이폰 사진 검색 이벤트 만들기

특정일의 시간은 오전 오후 24시간을 표시합니다. 탭이나 좌우 스치기로 특정 시간대의 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이벤트는  + 버튼으로 만들고, 이벤트를 즐겨찾기에 저장합니다.

When Photo 아이폰 사진 검색 이벤트 만들기

검색한 날의 이벤트 제목을 정하고 완료. 취소는 X로.

When Photo 아이폰 사진 검색 이벤트 만들기

전체 화면으로 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해당일의 사진은 좌우 스치기나 화살표로 이동하고 확대 축소 또한 아이폰 사진 사용법과 동일합니다.

When Photo 아이폰 사진 검색 이벤트 만들기

이벤트는 사진의 날짜와 시간대 범위의 처음과 끝 시간을 표시 합니다.

When Photo 아이폰 사진 검색 이벤트 만들기

편집에서는 이벤트 목록 위치 이동, 삭제가 가능합니다. 삭제는 편집을 누르지 않고 목록에서도 스치기로 삭제 메뉴를 불러냅니다.

When Photo 는 사진을 다루는 앱이며 동영상은 썸네일로 표시하며, 시간대에 표시하지 않습니다.

When Photo 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 타임라인을 확대해서 일별로 볼 때 한국어의 월 글자가 깨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또 특정 시간대에
사진이 있는데도 탭하는 위치에 따라 사진이 사진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벤트를 만들고 난 후 편집에서 제목 변경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 아이콘을 개선해서
시간여행을 더 선명하게 의미할수 있어도 좋을듯 합니다.
- 만든 이벤트를 썸네일 이미지 보기 화면 정도로 공유 기능이 포함되면 어떨까 합니다.

When Photo 를 사용하면 특정일을 찾기 위해 아이폰 카메라롤에서 더이상 상하단으로 스크롤 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정 날짜, 기간에 촬영한 기억하고 싶은 사진을 이벤트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카메라롤의 분류되지 않은 사진, 분류 없이 백업해서 보관함에 넣어둔 사진을을 찾아 보기 매우 편리하게 할 것입니다.
검색하는 방법은 매우 좋습니다. 타임라인을 확대와 동시에 이동시킬 때, 타임라인의 슬라이더 범위를
지정해 이동 할 때, 혹은 탭으로 선택할 때, 어떤 경우에도 검색된 이미지는 빠르게 표시됩니다. 카메라롤이나 앨범에서 사진을 찾는 것보다 몇배의 시간이 단축되는듯 합니다.

아이폰의 사진을 컴퓨터에 가져와서 백업 한 후, 다시  보관함에 저장하는 일이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쉬운 일은 아닐것입니다. 그런 이유로 카메라롤과 보관함의 사진은 분류되지 못한채 꽉 차있기만 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사진 찾기가 어렵다면, When Photo 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쉽게 사진을 찾고 분류해서 볼수 있습니다.
When Photo,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검색하며 시간여행을 할수 있는 앱입니다. 추천 앱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