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음악과 사운드

아이폰으로 카세트플레이어의 향수를 느낄수 있는 Tape

현실적인 그래픽을 제공하는 심플 뮤직플레이어 Tape

Tape 아이폰 뮤직 플레이어

Tape는 카세트 테입을 이용해 플레이하는 기분을 만끽할수 있는 뮤직 플레이어 입니다.
카세트 데크에 테입을 넣고, 돌아가는 그래픽을 보면서 디지털이 아닌 것에 대한 향수를 느끼게 합니다.
Tape은 뮤직플레이어로서의 기능을 다양하기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카세트 데크에서 플레이 되는 헤드의 움직임, 테입의 회전을 실감있게 표현했습니다.
단순히 아이폰에 있는 음악을 선택해 가져와 목록 재생과 노래 반복, 셔플 재생을 지원합니다.

오래전 이용하던 카세트플레이어로 다양한 테입을 바꿔가며 들어 보고 싶다면 다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Tape 아이폰 뮤직 플레이어

아이폰의 노래 목록에서 여러 곡을 선택해 재생 목록을 만들어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노래 제목과 가수 보기, 제스처를 이용한 전/후 노래 플레이, 정지와 재생을 지원합니다.

Tape 아이폰 뮤직 플레이어

총 16종의 테입 종류를 지원하며 상표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Tape 아이폰 뮤직 플레이어

앨범 커버는 지원하지 않는 스킨도 있습니다.

Tape 아이폰 뮤직 플레이어

노래 재생시 테입이 회전하는 그래픽과 노래 정지와 재생시 해드의 오르내림도 정확히 표현합니다.

Tape 아이폰 뮤직 플레이어

두번 탭을 이용해 노래목록으로 돌아가고 목록 반복이나, 노래 반복을 지정하고, 셔플 기능도 지원합니다.

Tape은 간단한 목록 플레이만을 지원하며, 시각적으로 볼만한 뮤직플레이어 입니다. 카세트 타입별로 목록을 만들어 두는 기능이나, 서체 지정 등 몇몇 상세 기능이 추가되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제스처로 불러 내는 메뉴의 그래픽도 더 아날로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노래 재생시 테입의 움직임과 앞뒤로 빨리 감는 그래픽도 볼만하지만, 기능적으로는 약간 부족해 보입니다.
심플 뮤직플레이어로써 노래를 선택해서 듣는 기능 정도로 적합하며, 카세프 플레이어의 분위기는 듬뿍 느낄수 있습니다.

Tape 아이폰 1.99  앱스토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