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iOS5 손쉬운사용의 진동사용자화와 AssistiveTouch

iPhoneArt 2011. 10. 25. 06:00
300x250
진동 사용자화와 연락처 지정하기, 그리고 AssistiveTouch의 활용

iOS의 손쉬운 사용 중 아이폰 제어하는 방법을 변경해, 화면을 보지 않고도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VoiceOver 기능을 비롯해 큰, 텍스트, 확대와 축소, 보청기 모드와진동 사용자화, 점자 모니터 지원, 청각 장애인용 자막이 있는 동영상 재생 등 매우 상세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iOS5에서는
AssistiveTouch를 이용해 화면 터치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사용자 동작을만들어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손쉬운 사용을 모두 사용해 볼수는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진동사용자화와 AssistiveTouch의 간단한 기능만을 다룹니다.

손쉬운 사용의 진동 사용자화를 이용해 새로운 진동 패턴을 만들고, 벨소리 설정처럼연락처의 지인이나 중요한 연락처의 진동을 설정해 둘수 있습니다.
설정- 일반- 손쉬운 사용- 진동 사용자화를 켭니다.

설정- 사운드을 열면 진동의 기본 설정은 알림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단 오른쪽의 원형은 AssistiveTouch를 켰을 때의 화면입니다. 진동 설정과는 상관
없습니다.

진동 패턴은 총 5개 기본이며 사용자화에서 새로운 진동을 생성

새로운 진동 패턴 만들기는 화면 중앙을 터치해, 구별할수 있는 길고 짧은 패턴을 만들면 됩니다. 몇번 터치하고 정지시키고 재생해 보고 저장.

새로운 진동 패턴의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

연락처에서 원하는 연락처에 새로 만든 진동 패턴으로 선택하면 됩니다.벨소리와 함께 진동도 연락처의 사람들을 다르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에는 그룹벨소리 지정은 없습니다.

AssistiveTouch는 아이폰 화면에서 설명하고 있듯이 화면 터치가 어려운 경우와 보조기구가 필요한 경우에도 아이폰을 사용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새로운 동작에
터치의 이동속도도 제어할수 있고, 터치 동작을 2,3,4,5개 손가락 동작에 적용시켜 한번, 한손가락의 터치로도 쉽게 제어할수 있도록 합니다.
일반적인 아이폰 사용과 달라지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사용할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AssistiveTouch를 켜면 화면 하단에 터치용 원이 나타납니다.

터치하면 홈으로 이동, 터치 동작 즐겨찾기, 동작에서 2,3,4,5 손가락 동작을

장비에서 화면 회전, 잠금, 소리끔, 음량 조절과 흔들기를 지원합니다.

AssistiveTouch의 기능을 모두 사용하지 않더라도 홈으로 이동하기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의 모든 응용프로그램에서 사용할수 있고, 홈으로 나갈때 홈 버튼을 클릭할 필요가 없습니다.

AssistiveTouch를 불러내는 이 원형의 메뉴는 앱의 메뉴를 가리지 않도록 8군데의 위치로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움직일 때는 색상이 진해지고, 이동 후 투명해지면서 텍스트를가리지도 않습니다.
*iOS 6에서 AssistiveTouch화면 외곽 어디에서든지  버튼을 위치시킬수 있습니다.
터치에 불편을 느끼는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사용가능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일반적인사용방법이 더 편합니다. 다른 스마트폰들은 손쉬운 사용의 기능을 어느 정도 지원하는지 궁금해 집니다. Siri는 손쉬운 사용과 함께, 모든 사용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아이폰을 사용할수 있도록 할것 입니다. 손쉬운 사용은 애플의 특별한 배려가 아니며 당연히 포함해야 하는 기능입니다. 모두를 위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