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iOS5 실생활에 자주 사용할 시계의 기능

iPhoneArt 2011. 10. 28. 14:00
300x250
실생활에 자주 사용할 아이폰 기본 앱: 시계의 기능 

아이폰, 아이팟터치의 시계 앱에는 세계시간, 알람, 스톱워치, 타이머 기능이내장 되어 있습니다. 이중 사람마다 사용빈도가 다르겠지만 알람과 타이머 기능은 자주
사용할만한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타이머에는 아이팟의 음악과 비디오를 정지시킬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알람은 주기적인 반복을 필요로 하는 일에 대해 요일별, 시간별로 알람해 두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계의 알람은 알람센터에 중복 포함되지 않고 자체 알람합니다.

아이폰 시계

세계 시계는 지인들이 외국에 살거나, 업무상의 전화를 자주 해야할 경우 매우 효과적으로사용할수 있습니다. 오전과 오후는 한눈에 알수 있도록 검정과 흰색으로 표현합니다.

아이폰 시계

추가할 도시는 + 버튼을 누르고 검색해서 포함시킬수 있습니다.

아이폰 시계

알람은 월-일까지 요일별로 시간대를 맞춰 추가할수 있고, 편집에서 수정, 삭제 기능을제공하며, 아이폰 상단에 알람 설정을 표시하며, 타이머 사용시 화살표가 하나더 생겨진행 중임을 알립니다.이미 정해둔 알람을 켜고 끔으로써 해제했다 다시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시계

반복 요일 지정,  사운드(30초 이하 벨소리 함께 사용) 다시 알림 사용 여부, 꼬리표 달기를 지원합니다. 꼬리표는 새로운 알람을 만들때 마다 변경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시계

스톱워치 기능은 중단과 재시작, 랩타임을 잴수 있습니다.

아이폰 시계

재설정으로 다시 시작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시계

타이머는 일할 때 종료 시간을 알려주기 때문에 필요할때마다 설정해 두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타이머를 지정해 둘수 있다면 더 실용적일수도 있는데 사용 빈도가 떨어지는지 이번에도 추가되지는 않았습니다.
타이머의 주요 기능 중 아이팟 잠자기는 밤에 음악을 듣다 잠들고 싶을 경우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티타임 타이머나 라면타이머 등등 실생활을 위한 앱들이 많이 있으니 검색!

아이폰 시계

타이머 세부 설정에서 먼저 시간을 선택 합니다.

아이폰 시계

사운드 설정 가장 하단까지 스크롤 해서 아이팟 잠자기를 선택합니다. 아이팟 앱이 음악과 비디오로 나뉘었는데 메뉴의 이름이 바뀌지 않았습니다.
타이머는 비디오와 음악, 팟캐스트 등 음악의 모든 기능에 적용됩니다. 아이폰 시계 앱, 실용적으로 사용하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