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의 차단 상세설정으로 앱 사용금지와 컨텐츠 등급제한하기

iPhoneArt 2011. 11. 1. 16:54
300x250
아이폰의 차단 설정을 이용한 앱 사용금지와 컨텐츠 등급 제한 하기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에서 모두 적용 가능한 차단 상세 설정을 이용해 일부 기본 앱 중, 사파리, 유투브, 카메라, 아이튠즈, 앱스토어를 홈화면에서 사라지게 하거나, 구매한 컨텐츠의 사용 제한을 할수 있습니다.
siri(아이폰4s)의 사용 금지나 무삭제 언어제한으로 [삐!] 소리로 필터링 하기, 위치, 메일 계정과 연락처, 캘린더에 대한 제한, 응용프로그램 구입 불가, 앱내 구매에 대한 암호 입력 시간 설정, 음악과 팟캐스트, 동영상, TV프로그램, 응용프로그램 등급 제한, 게임센터 제한등 자세한 사용자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들이 iOS기기를 이용할때 동영상 보기에서 13세 이하의 등급물만 허용하고 싶다면 P-13 등급 제한으로 제한 하거나, 앱의 설치에도 4-9-12- 17로 나이 제한을 할수 있습니니다. 차단 설정은 비밀 번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접근을 막을수 있으니 아이들이 모르고 할수 있는 앱내 구매, 앱 삭제 등도 막을수 있을 것입니다.

차단 설정 상세 내용

아이폰 차단 설정 내용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설정- 일반- 차단 메뉴를 켬으로 하려면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이폰 차단 설정 내용

비밀번호 입력

아이폰 차단 설정 내용

사용을 제한할 앱이나 기능을 선택해서 꺼두면 됩니다.
사파리: 허용 제한하면 홈화면에서 제거,  웹서핑은 못합니다.
유투브: 허용 제한하면 홈화면에서 제거
카메라:
허용 제한하면 홈화면에서 제거
페이스 타임: 페이스타임을 이용한 화상 통화를 걸거나 받을수도 없습니다
아이튠즈:
허용 제한하면 홈화면에서 제거되며, 미리보기나 구입, 다운로드 불가
Ping: 아이튠즈의 Ping 기능 사용불가 (트위터와 비슷한 아이튠즈 스토어내의 기능)
응용프로그램 설치:
허용 제한하면 홈화면에서 제거
응용프로그램 삭제: 앱아이콘을 꾹~누르면 나타나는 앱삭제용 x 마크가 나타나지 않아 앱의 위치만 이동할수 있고, 앱 삭제는 할수 없습니다.

아이폰 차단 설정 내용

위치서비스: 추가 앱을 인증해서 사용할 수 없도록 설정 변경을 아예 잠그거나,

아이폰 차단 설정 내용

앱별로 위치 서비스를 사용하게 제한할수 있습니다.
계정: 메일, 연락처, 캘린더 설정을 잠궈서 계정 추가, 삭제, 수정을 못하며, 아이클라우드의설정 수정 불가.
나의 친구찾기: 친구 목록과 설정 잠금( 한국은 나의 친구찾기 서비스가 안됩니다.)

아이폰 차단 설정 내용

국가별 등급제한: 차단에 사용할 국가를 선택

아이폰 차단 설정 내용

음악및 팟캐스트: 무삭제판에 대한 허용과 제한 선택. 제한한 음악과 동영상은 기기에나타나지 않습니다.

아이폰 차단 설정 내용

동영상: 모든 동영상을 허용하지 않거나, 등급별로 제한할수 있습니다.
등급 참고 사항
G (General Audiences) - 모든 연령 PG (Parental guidance suggested) - 시청(입장) 제한은 없지만, 어린이에게 보도록 하기 전에 보호자가 내용을 검토하는 것이 권고된다. 보호자의 교육 방침에 따라 간혹 어린이에게 부적절한 내용을 포함할 가능성이 있는 작품. 간혹 극적인 장면이나 폭력적인 장면이 포함된다.
PG-13 (Parents strongly cautioned) - 시청(입장) 제한은 없지만, 만 13세 미만(12세 이하)의 어린이의 관람에 대해 보호자의 엄중한 주의가 필요한 작품. 간혹 극적인 장면이나 폭력적인 장면, 약간의 성행위 장면이 포함된다.
R (Restricted) - 성인이나 비속어를 대상으로 한 요소가 확실히 포함되었다고 판단된 작품으로, 만 17세 미만(16세 이하)의 어린이나 청소년이 관람하려면 보호자 동반이 요구된다. NC-17 (No children under 17) - 만 18세 미만(17세 이하)의 미성년자의 관람이 금지된 작품이다(보호자 동반시에도)

아이폰 차단 설정 내용

응용프로그램의 제한: 나이를 제한한 응용프로그램은 설치할수 없습니다.

게임센터의 멀티플레이어 게임과 친구추가: 친구추가를 제한하면 친구요청과 수신이 안되고, 멀티플레이어를 제한하면 친구추가를 할수 없고, 초대받고 게임하기, 시합 요청을할수 없습니다. 멀티플레이어 게임만 켜고, 친구추가만 제한하면 기존의 친구들과 멀티플레이는 계속 할수 있습니다.
Siri( 아이폰4s): 음성명령과 받아쓰기를 할수 없고, 무삭제판 언어 사용제한을 하면 사용자가 말하는  제한된 표현을 *별표로 표시하고,  삐~!소리로 말합니다.
차단 설정은 어린이를 위한 등급이나 나이제한에만 국한된 기능이 아니니, 앱을 설치하고 삭제 되는것이 우려된다면, 삭제 제한을 사용하고, 앱내 구매가 싫은데 실수로 한 경험이 있어서 사용하고 싶지 않을 경우에도 기기에서 기능을 제한할수 있습니다.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선별해서 사용해 보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