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 5 아이패드2 에만 있는 기능 외 사파리의 새기능

iPhoneArt 2011. 10. 24. 06:00
300x250
 iOS 5 아이패드 2부터 지원하는 멀티터치

iOS 5, 아이폰에는 없는 기능은 네손가락, 다섯 손가락을  사용하는 멀티터치 기능, 사파리의 탭브라우징 입니다.
앱에서 나와 다른 앱으로 가기 위해 홈버튼을 두번 누르고  멀티테스킹 바를 볼 필요 없이
최근 사용 앱들은 스치기 만으로 스위칭 하는 기능이 매우 좋고, 홈 버튼을 누르지 않고 홈으로 이동하는 동작 또한 매력적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는 디스플레이가 작아서 지원하지 않지만, 홈 버튼 사용을 줄이거나 다른 방법으로 홈으로 이동하기 원한다면 손쉬운 사용의 Assistive Touch 의 도움을 받을수는 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모두 있는 기능이지만, 사파리에 추가된 새기능 중 읽기 목록에 추가는 웹 브라우징 중 나중에 읽고 싶은 사이트 의 주소를 모아 둘수 있는 곳입니다. 데스크탑의 사파리에 있던 기능이 iOS5에 추가 되었습니다. 또 한기지 새로운 기능은 탭브라우징 이며 아이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탭 브라우징은 새 페이지를 열때 배경으로 열기를 설정하면 새로운 페이지를 열때 바로 열리는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 배경탭으로 링크를 열어줍니다. 읽던 곳을 다 읽고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하도록.아이패드에서는 여러 사이트를 브라우징 하거나 링크를 열어 볼때 더 편리해 졌습니다.
* 아이폰에서는 아이패드와 같은 탭 브라우징은 사용할수 없지만 새로운 탭을 배경으로 열기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링크 열기를 꾸욱~눌러 탭하고, 메뉴에서 배경에서 열기를 선택하면 링크는 현재 열린(열릴) 페이지에 추가됩니다.탭 열기 선택 역시 새로운 창을 먼저 보느냐, 배경으로 여느냐의 선택입니다.

한페이지에 여러 개의 주소가 링크되어 있다면 링크를 길게 눌러 목록에 추가할수 있습니다

멀티테스킹 동작은 아이패드 사용을 훨씬 편하게 합니다. 좌우 스치기로 앱 스위칭과 홈 버튼을 누르지 않고 홈으로 이동, 위아래 스치기를 이용한 멀티테스킹 바 열기와 알림센터.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