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추천 앱 멋진 사진필터와 공유 기능의 qbro - 큐브로

iPhoneArt 2011. 2. 25. 15:00
300x250
쉬운 사용법, 훌륭한 사진필터: qbro - 큐브로
 
qbro 큐브로색상과 명도, 채도, 색감이 훌륭하게 조절된 다양한 필터 효과를 지원하는 사진 공유 앱입니다.
색상을 달리해 평범한 사진에 특별한 느낌을 주거나, 원본이 줄수  없었던 색다른 분위기
를 연출할수 있는 다양한 필터들은 매우 적용하기 쉽고, 그 방법이 합리적입니다. 
자주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드는 필터 효과를 탭 한번으로 즐겨찾기에 추가하거가 뺄수 있
고,필터를 적용한 사진도 같은 화면에서 단 한번의 탭으로 원본과 비교해 볼수 있습니다. 
필터 적용시 미리보기라고 생각할수 없을 만큼 적용 속도가 빠르다는 점 또한 장점입니다. 
업로드한 사진들은 자체 갤러리를 통해 감상할수 있고, 저장해 두었다가 페이스북과 트위터미투데이와 플릭커로 보낼수 있습니다.
직접 사진을 찍어 바로 보내는 기능은 사진 촬영부터 마지막 진행 과정까지 꼼꼼하게 정리되있고, 직관적입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종류의 필터들이 추가될 예정이며 지원 SNS 서비스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큐브로는 세련된 필터로 여러가지 다른 느낌의 사진을 만들며, 국내 SNS 서비스에도 보낼
수 있는 공유 기능이 있습니다. 미래에, 만일  자체 SNS 기능이 추가된다면 내 갤러리를 다른 사용자와 함께 보며 대화를 나눌수 있을 것입니다.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다양하고 멋진 필터들을 사용해 보시고 또 사용하는 서비스에 보내 친구들과 공유해 보시기 바랍니다. 
 
메인 메뉴는 세가지로 포토 라이브러리에서 사진 가져오기와 갤러리, 셋팅 등이 왼쪽을 차지하고 중앙은 사진찍기, 우측의 사진 Film Bag에서 필터를 고를수 있습니다. 
Film Bag: 필터 효과가 종류별로 분류되어 있는 곳이며, 상단에서 필터를 탭하면 하단의 즐겨 찾기로 들러가고, 하단에서 탭으로 제외시킬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추가하기는 매우 편리 합니다.

즐겨 찾기 목록은 필터를 선택해 하단쪽으로 탭하면서 살짝 밀어주면 필터가 하단으로 이동하는 장면을 보여주어 추가가 확실히 되고 있다는것을 목록을 다시 확인하지 않아도 알수 있습니다.

필터 효과는 현재 3페이지, 총 27개를 제공하며 좌우 스치기로 이동해 선택할수 있습니다.
필터는 계속 추가될 예정이며, 3월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필터 효과는 설명을 제공해 어떤 필터인지 알수 있고, 작은 이미지로 원본과 비교해 사진에 적용하기전에 필터를 고를때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중앙의 Film Bag를 닫고 , 제공하는 기본 사진으로 필름의 특징을 좀 더 큰 화면에서 살펴 볼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의 필름 종류: 기본 필터 3종 외  3가지씩 팩으로 묶여져 있습니다. 
로모 i, 블랙과 세피아, 푸른색이 강조된 모노, 인물과 풍경에도 적용할수 있는 빛나는 블링블링, 아기자기한 부드러운 렌즈 플레어 효과를 주는 맨하탄, 색으로 강하고 어두운 위기를 연출하는 듀오톤, 인물과 사물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블링, 강렬함과 빈티지의 느낌을 살린 로모U, 질감과 색상으로 새로운 사진으로 변모시키는 트리톤 입니다.
현재 버전은 총 27종의 효과를 지원합니다.
포토 라이브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해 가져와 적용시켜 봤습니다. 사진은 원본 사진 입니다.하단에서 골라 놓은 필름을 하나씩 탭하면서 다른 효과를 적용시켜 보고, 상단의 사진 화면을 탭해 원본과 바로 확인할수 있는 기능은 매우 효율적입니다. 

사진찍기를 이용해 현장에서 사진을 찍고, 필터를 적용한 후 바로 사용하는 서비스에 보낼수도 있습니다.효과를 적용해 보다 필름 백을 열고 즐겨찾기에 또 다른 필름을 추가한 후 다시 적용할수있습니다. 

Xross는 실망시키지 않는, 마음에 쏙 드는 필터였습니다. 각각의 필름 효과는 종류도 다양하지만,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며 조절도가 좋습니다. 
사진 저장: SNS 공유를 설정하지 않아도 저장(기본 자동)을 눌러 카메라롤에 사진을 저장해 사용할수 있고 갤러리에서 내 사진을 모아두고 볼수 있습니다. 
사진 공유: 설정이나 공유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플릭커의 계정을 입력해 두고 원하는 SNS 를 골라 공유할 곳에만 선택적으로 보낼수 있습니다. 연결을 완전히 끊으려면설정에서 DIsconnect하면 됩니다. 
갤러리에서는 필터효과를 적용한 사진들을 필름 이름별로 정렬해 보거나, 전체 보기로 최근 사진부터 볼수 있습니다.
큰사진으로 보기입니다. 같은 필름의 사진들이 많다면 하단에서 탭하면 페이지 넘기기 효과로 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qbro 큐브로의  특징

- 포커스 & 노출 분리 적용 : 멀티터치로 포커스와 노출을 자유자재로 적용하세요
- 화이트 밸런스 잠금 기능 : 색의 느낌을 잡아줍니다!
- 줌, 타이머, 빅버튼, 회전
- 사진을 찍거나 사진첩에서 불러와서 필름 적용하기
- 사진을 다양하게 찍어서 저장할 수 있는 임시저장소 스택스
- 사진 저장 시 최대 해상도 저장 모드 추가
- 프론트 카메라 촬영 시 좌우 반전 모드

- 72가지 당신의 사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줄 새로운 필름효과들
- 24가지 모던, 빈티지, 포토그라피, 펀 등의 스타일리쉬 프레임
- 실시간으로 필름 효과 세기를 조절하는 기능
- 기다릴 필요 없는 필름 효과 실시간 미리보기
- 사진을 눌러서 원본과 바로 비교해 보기
- 원하는 필름을 즐겨찾기 셋으로 만들어서 사용 가능

 
  마치며

- 적용 필터별 사진 정렬과 전체보기에서 업로드 날짜 별로 갤러리는 만일 자체  SNS 기능을 지원한다면, 사용자가 만드는 갤러리처름 분류가 추가되는것은 어떨까 합니다. 

- 사진 찍기 메뉴가 처음에 뜨는 것은 기능상 좋지만 스튜디오에서 갤러리로 바로 가고 싶
을 경우 항상 중간에 지체하게 됩니다. 공유로 사진찍기가 들어가던지, 이부분이 해결되었으
면 합니다.
- 연결해 놓은 모든 서비스에 보내지 않고 Share 메뉴로 이동했다가 나오면, 취소해도 사진
은 갤러리에 자동저장됩니다. (여러번 테스트 해보면 자동 저장을 끈 상태에서도 테스트한 
숫자 만큼 저장됩니다)
- 즐겨찾기한 필터의 순서 변경 지원되기 바랍니다. 혹은 자주 쓰는 필터가 앞에 오도록 자동 정렬 된다면 더 편해질듯 합니다 

 
큐브로는 전체적으로 안정감있고, 완성도가 높은 사진 앱입니다. 다양하고 특색있는 필름을
제공하고 있으며, 적용방법과 사용법이 매우 직관적이며 편합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고 많은 SNS 공유 기능과 앞으로 추가될 싸이월드와 함께 미투데이
도 지원해 국내 SNS까지 함께 사용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SNS 기능에 앞서,  다양한 필터로 한장의 사진을 다른 모습으로 변모시켜주는, 사진을 위한 앱으로 충분히 선택 받을만한 자격이 있습니다. 
큐브로를 이용해 국내 SNS와 많이 사용하는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와 플릭커에 사진을
전송하고,  친구들과 공유해 보시기 바랍니다. 
qbro - 큐브로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사진 공유 앱입니다. 추천!

2012 03 02 글 수정: 업데이트 추가 내용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