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폰으로 편하게 공연 전시 정보 조회와 티켓 구매하기, 공연정보팡팡

iPhoneArt 2011. 1. 31. 08:00
300x250
편하게 조회할수 있는 전국 공연 전시 정보: 공연정보팡팡
아이폰 공연 전시 정보 티켓 공연정보팡팡
공연정보팡팡은 전국의 공연과 전시 정보와 티켓 구매까지 할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연극, 뮤지컬, 무용, 클래식 컨서트와 팝 음악 공연, 전시, 문화 체험 등을 테마별, 장르별, 위치별, 공간별, 일정별로 조회할수 있습니다.조회 방식은 커버플로우포스터를 보며 쉽게 넘겨 볼수 있고, 상세 정보를 통해 일시, 장소, 등급, 관람시간, 가격 등의기본적인 정보와 공연개요, 스토리, 배역, 좌석배치, 약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핫세일에서 할인해서 티켓을 구매할수 있는 공연들이 정리되어 있고, 데이트 할때 보면 좋공연, 효도공연, 어린이를 위한 공연 정보, 대학로와 홍대를 중심의 공연 정보를 알아볼수도 있습니다. 분류별 보기를 통해 위치별로 공연정보를 알아볼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보기 항목은 모두어 있습니다. 한가지 없는 것은 조건 검색이 빠져 있다는 것입니다. 커버플로우는 보기 좋고 넘기면서 공연 보기는 좋지만 이미 보려고 결정한 공연은 제목을 알기 때문에 가장 빨리 찾아 볼수 있는 제목 검색이 필요하고, 또 조건을 추가해 더 빠르게 찾아볼수 있기 바랍니다. 공연정보팡팡는 다른 앱보다 보기도 좋고 공연에 따라 다르지만, 정보가 포함된 것은 비교적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할인티켓을 찾기도 꽤 괜찮기 때문에 쉽고 편하게 이용할수 있을듯 합니다.
 
아이폰 공연 전시 정보 티켓 공연정보팡팡
핫세일은 할인티켓을 구매할수 있는 공연 목록입니다. 하단으로 스크롤 하며 자세한 공연 정보와 티켓을 구매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공연 전시 정보 티켓 공연정보팡팡
메인 메뉴의 분류는 핫세일, 데이트, 홍대, 대학로, 효도 공연, 어린이, My팡팡에서 열어본 공연 보기로 나뉩니다. 
테마별 보기 좌측에 있는 화살표를 탭하면 더 자세한 분류인 장르, 위치, 공간, 일정별로 공연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공연 전시 정보 티켓 공연정보팡팡
테마별 조회는 장르별로 공연, 음악, 전통, 전시로 분류 되어 있고 각 분류로 들어가면 더 상세한 분류를 제공합니다.
위치별 조회는 목록과 지도에서 보기, 공간별 조회는 공연장별로 찾아보기, 일정별은 달력에서 날짜별로 조회해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공연 전시 정보 티켓 공연정보팡팡
장르별 공연에서 뮤지컬, 오페라, 연극, 무용, 아동/가족극 으로 찾아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공연 전시 정보 티켓 공연정보팡팡
음악별 조회에서 컨서트와 클래식, 재즈, 기타 공연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현재 재즈 공연은 하나도 없습니다.
아이폰 공연 전시 정보 티켓 공연정보팡팡
전시 조회에서 다시 체험, 미술, 디자인, 기타로 분류됩니다. 체험은 주로 어린이를 위한 공연이 많이  포함되어 있고, 무료와 유료가 있습니다. 
 
아이폰 공연 전시 정보 티켓 공연정보팡팡
위치별 조회의 지역별과 지도위에서 공연장 위치별로 조회하는 공연 정보 입니다. 
지역별로 보면 대다수의 공연이 서울에서 열리고 있고 인천, 경기, 대구/경북. 부산/경남. 대정/충남, 광주/전라, 강원과 제주 지역의 공연은 몇개되지 않습니다. 물론 공연이 서울에 편중되어 있기는 하지만, 지역별 공연은 아직 많이 모자랍니다. 제주 지역의 공연 정보는 없습니다.지도에서 보기는 불편합니다. 계속 확대해서 원하는 위치를 찾아야 하며, 위치정보를 이용한 인근의 공연 보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공연 전시 정보 티켓 공연정보팡팡
일정별 조회는 달력이 제공되어 날짜를 누르면 그날의 공연을 목록으로 보여줍니다.목록에서 이동하면 상세 정보로 넘어갑니다.
 
아이폰 공연 전시 정보 티켓 공연정보팡팡
My 팡팡에서는 열어본 공연을 자동 저장해서 나중에 다시 살펴 볼수 있습니다. 예매한 경우 예매 내역과 발권된 모바일 티켓을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공연 전시 정보 티켓 공연정보팡팡
마이 팡팡의 열어본 공연 목록 입니다.
아이폰 공연 전시 정보 티켓 공연정보팡팡
 
아이폰 공연 전시 정보 티켓 공연정보팡팡
공연 상세정보와 예매하기 상세정보는 먼저 일시와 장소, 등급과 관람시간, 러닝타임과 가격 할인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하단으로 스크롤 해서 공연에 대한 정보를 더 알아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공연 전시 정보 티켓 공연정보팡팡
공연 개요와 줄거리, 배역, 좌석배치(없는 공연장도 있습니다.) 약도를 제공합니다.배역은 공연을 볼때 매우 중요한데 사진과 이름 이외에 간략한 소개 정보도 있으면 더욱 좋을듯 합니다.
아이폰 공연 전시 정보 티켓 공연정보팡팡
예매와 티켓 구매는 정보 저장과 함께 정보 수집에 동의 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꼭 모두 읽어 보고 동의 하시기 바랍니다. 
중요 공지 사항입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예매 서비스 이용 약관],[예매확인 및 정보/광고 전송을 위한 SMS 수신 동의]에 관한 약관 동의를 거치셔야 예매절차로 넘어갑니다. 
[예매 서비스 이용 약관]에는 예매결제, 예매취소,환불, 변경, 티켓수령에 관한 공지가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연정보팡팡 기능 요약
1.핫세일 공연상품
2.테마별 공연상품 : 데이트, 홍대, 대학로, 효도공연, 어린이 공연
3.장르별 공연상품 :
- 공연 : 뮤지컬, 오페라, 연극, 무용, 아동/가족극
- 음악 : 콘서트, 클래식, 재즈, 기타
- 전시 : 체험 , 미술, 디자인, 기타
- 전통
4.위치별 공연상품 : 리스트형태, 맵 형태
5.공간별 공연상품 : 공연장 이름으로 선택하여 보기
6.일정별 공연상품 : 원하는 날짜의 공연상품 보기
 
마치며
 
- 적어도 제목 검색이 추가되기 바라며, 조건 검색을 할수 있었으면 합니다.
- 위치 정보를 이용하지 않는 다면 위치를 조건 검색으로 선택할수 있도록 추가 시켜주면 
검색에 더 편할듯 합니다.
- 앞으로 지역별 공연 정보에서 서울 이외의 지역 공연 정보는 많이 추가되어야할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 앱 실행시 팡파래는 의외 였습니다. 더 가볍게 만들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공연정보팡팡의 커버플로우 조회와 핫세일 조회는 보기 좋고 편했습니다. 포스터를 보는 것은 
대충 어떤 공연인지 알수 있기 때문에, 알고 있는 공연이 세일 티켓을 판매하고 있을 경우 매우 
빨리 티켓을 구매할수 있을듯 합니다. 물론 발권 후 뭔가 잘못 되어 공연장에서 
중복 예매 
되었다는 일은 일어나지 않길 바랍니다. 
조건 검색만 추가 된다면 위치정보를 사용하지 않고도 사용하기 쉬운 공연정보와 티켓구매 
이 될듯 합니다. 
곧 설 명절이 다가 옵니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도 보내시고 
서울이 아닌 타도시의 집에 
다녀
오셔야 한다면 공연을 보지는 못하겠지만, 서울에 계신 분들께서는 
공연이나 연주, 전시 등도 
알아 보고 시간이 된다면 가족과 함께 휴일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