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책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자막과 함께 TED강연 보기 TED+SUB

iPhoneArt 2011. 1. 25. 08:00
300x250
자막과 함께 보는 TED강연 TED+SUB: TED Talks with Subtitles
아이폰 공용 강의 TED+SUB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는 1980년 창립된 비영리 단체로 매년 기술과 오락, 디자인에 관한 강연을 열고 있습니다. 초대되는 강연자들은 각 분야에서 업적을 이룬 사람들이 많습니다. 현재는 미국과 유럽, 아시아도 참여하여 TEDx란 이름으로 독자적인 강연을 열기도 합니다. TED의 번역은 모두 자발적으로 참여한 분들의 수고로 이뤄졌고, 동영상에 한국어 자막이 없다면 참여할수도 있습니다. 
TED의 좋은 강연을 아이폰에서 볼수 있도록 만들어진 앱이 TED+SUB란 이름으로 출시 되었고, 번역된 각국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각 분야별로 강의를 찾아 즐겨찾기해 두고 원하는 강연을 들어 보십시요. 
 
MUST HAVE ITEM
아이폰 공용 강의 TED+SUB
강연을 선택하면 짧은 설명을 볼수 있고, 북마크해서 즐겨찾기에 넣어 둘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 샷은 토마스 웨이스트의 토스터를 가장 처음부터 만들어 본 강연입니다. 
아이폰 공용 강의 TED+SUB
동영상은 세로와 가로모드를 지원. 자막은 동영상 하단에 보기 좋게 나옵니다.토스터는 결국 녹아 버렸습니다. 아주 재밌는 강연이었고, 토스터에 그렇게 많은 재료가 들어 가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아이폰 공용 강의 TED+SUB
셋팅에서 자막 선택(korean) 하고 메인에 돌아오면 한국어로 번역된 목록을 볼수 있습니다.목록 보기는 동영상 길이와 날짜, 의견이 많이 달린 동영상 등등으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공용 강의 TED+SUB

 

강연은 이벤트 별로 설정하고 talk는 분야중에서 선택해 원하는 카테고리의 강연을 추려 볼수 있습니다.

*2012, 6.25일 글 수정
TED+SUB: TED Talks with Subtitles은 현재(
2012, 6.25) 앱스토어에서 찾을수가 없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