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책

아이폰으로 읽은 쉬운 경제 입문서, 만화로 읽는 경제학1,2

iPhoneArt 2011. 1. 24. 15:00
300x250
만화로 읽는 경제학1,2-정갑영 교수의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1, 2권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재테크를 하고 싶은데, 현재 상황에서 어느곳에 투자해야 손해를 줄이고 돈을 모을수 있을지 알고 싶다면 경제의 기본적인 흐름을 이해해야 합니다. 먼저 현재 경제 상황이 어떤지 알고 싶은데, 뉴스에 나오는 경제용어는 어렵고, 책을 읽어도 기본적인 설명이 어려워 이해하기 힘듭니다.  만화로 읽는 경제학은 내 주변에 일어나는 상황을 예로 그림과 함께 설명해, 보다 쉽게 경제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달러화와 원화는 어떤 관계일까? 내돈에 영향을 주나?
정기예금을 들고 싶은데 금리가 뭘까?
정기 예금 들어야 할때와 펀드에 투자해야 할 때가 따로 있나?
국제유가와 원자재 가격이 폭등하면 나에게 오는 영향은 뭘까?
주가는 어떤 상황에서 오르는걸까?
이런 궁금증이 있다면 만화로 읽는 경제학 1권을 통해 경제의 기본 원리를 배울수 있습니다. 2권에서는 현실과 관계된 좀 더 구체적인 상황을 예로 경제 원리를 이해하고 실생활의 경제활동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1권의 기본 내용을 모두 알고 있다면, 2권만을 읽을수도 있지만 1,2 권을 모두 읽는것이 더 좋습니다. 만화로 읽는 경제학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실생활에 적용하고 싶을때 읽어볼만한 경제 입문서 입니다. 원리를 알게 되면 신문의 경제 분야와 뉴스가 전과 다르게 쉽게 들리고 현시점의 경제 상황이 어떤지 스스로 판단할 기준이 생길것입니다.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메뉴: 작가소개와 서문, 목차, 만화보기, 즐겨 찾기, 자료실에서 키워드를 통한 구독과 경제 신문보기, More에서 설정하기와 도움말을 제공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작가소개
글 - 정갑영 교수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경제학부 교수.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에서 석사, 코넬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3년 ‘매경 이코노미스트’ 상을 수상했고, MBC의 <손에 잡히는 경제>와 KBS의 <경제 포커스>, SBS의 , <조선일보> 등 국내 주요 방송과 언론에서 고정 패널과 칼럼니스트로 활동했다.
그림 - 박철권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2002년부터 미디어 다음에 시사만화를 연재해왔고, 2006년부터 유명 일간지에 '정갑영의 알콩달콩 경제'를 연재하고 있다. 주로 우리 사는 사회에 대한 이야기를 만화로 그리고 있다.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작가 서문 입니다.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1권 1부 환율과 유가의 움직임에 주목하라
1장 글로벌 금융위기
2장 환율과 환율지수, 왜 환율이 오르면 수출이 늘어날까?
3장 고유가와 경기, 왜 유가가 오르면 주가가 떨어질까?
4장 환율의 모든것, 시사 키워드로 읽는 환율의 모든것
1권 2부 돈의 흐름이 보이는 금리에 주목하라
1장 금리와 통화량, 왜 금리가 내리면 주가가 요동칠까?
2장 경기순환, 주가를 읽으면 미래가 보인다
3장 인플레이션, 물가는 오르기만 하는걸까?
4장 디플레이션과 스태그 플레이션, 성장하지 않는 경제, 오르는 물가의 공포
3부 선진국으로의 도약, 생산성에 주목하라
1장 국민 소득, 왜 환율이 오르면 국민소득이 떨어질까?
2장 생산성이란 무엇인가, 왜 일하는 시간은 많은데 돈은 적게 벌까?
3장 규제와 생산성, 전봇대를 뽑으면 생산성이 늘어날까?
4장 기술혁신과 생산성, 우리는 어떻게 반도체 1등이 되었을까?

각 장에는 모두 키워드로 보는 경제 상식을 제공하며 경제 뉴스에 많이 나오는 용어를 배울수있습니다.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목차는 가로보기에서 커버플로우 보기를 지원합니다. 빠르게 브라우징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만화보기기와 용어 해설 보기
보기는 우측상단의 설정에서 원하는데로 설정할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좌우 탭하기, 스크롤 하면서 보기, 그리고 완전 자동재생으로 손대지 않고 보기, 총 3가지를 지원하니 원하는데로 설정해서 볼수 있습니다. 
경제 용어 해설이 있는 경우 사운드와 함께 전구에 노란불이 들어옵니다. 전구를 탭해 필요한 용어의 설명을 읽으면서 본문을 읽을수 있습니다.세로모드로 보기는 그림을 크게 보면서 우측으로 스크롤하거나 좌우탭으로 다음 장면으로 넘어 가는데 화면효과를 주면 위로 이동하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상단 설정 메뉴를 누르면 보기 설정, 화면 전환 선택(세로 모드로 보며 탭할때 자동으로 이동) 자동 재생, 별표로 즐겨찾기 하기, 보기 도움말을 제공합니다.
하단 페이지에서는 좌우 스치기로 원하는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가로모드 보기에서 확대와 축소, 수동 스크롤과 자동 재생 보기, 좌우 탭 보기로 읽을수 있고 자동재생시에도 용어 보기를 함께 하면서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전구에 불이  들어오면 용어 설명을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책갈피 하기는 앱을 종료하거나 목차로 나가면 자동으로 책갈피되며, 만화보기로 들어가면 보던 곳부터 볼수 있습니다. 멀티테스킹이 작동하는 시간 동안은 보던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즐겨 찾기 목록입니다. 선택해서 삭제하거나 전체 삭제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자료실 입니다. 경제 용어 보기와 키워드 뉴스 구독하기 신문보기를 지원합니다. 
키워드 뉴스 구독
관심 있는 경제 키워드에 대한 인터넷 기사를 구글 알림이 서비스를 통해 개인 이메일로 구독하여 새로운 경제 소식을 빠르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경제 용어 보기에서 설명을 다시 보거나 필요할때 열어볼수 있게 따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경제 뉴스 보기는 최하단의 추가하기에서 원하는 주소를 넣고 추가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매일경제, 한국경제, 머니투데이, 경향닷컴, 이데일리, 한국경제TV, 중앙일보, 조선일보, 한국주택신문, 삼성경제연구소, 다음증권, 네이버 증권, 네이트 부동산, 다음 부동산,다음 환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만화로 읽는 경제학 2권 입니다. 

아이폰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2권은 간단하게 목차만 올립니다.
1부 우리 가족 경제주치의, 가계경제 바로 알기
1장 우리집, 위기에서 살아남기, 소비와 저축 많아도 문제 적어도 문제
2장 은행과 친해지면 돈의 길이 보인다, 가계부가 튼튼해지는 금융상식
3장 주식 시장을 알면 재테크가 보인다, 성공하는 재무설계의 지름길
2부 위기에 빠진 기업을 구하라
1장 잘되는 기업은 무엇이 다를까?, 기업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2장 장바구니 물가는 어떻게 결정될까? 상품의 가격 결정 요인
3장 미래 선성장동력, 서비스 산업에 주목하라![대장금][아바타] 문화산업의 경쟁력
3부 정책을 읽으면 위기 돌파의 해답이 보인다
1장 침체된 경제를 살려라, 경기 부양을 위한 정부의 재정정책
2장 나라 살림은 어떻게 마련할까? 국가의 빚 국채상식 따라 잡기 1
3장 전 세계 정부는 빚쟁이?, 국가의 빚 국채 상식 따라잡기 2
4부 미국의 침체로 중병에 걸린 세계 경제
1장 글로벌 위기의 진짜 얼굴, 또 다시 찾아온 위기의 돌파구는?
2장 왜 환율이 문제일까?, 가축통화 달러가 위험하다.
3장 세계 경제 구출 작전, 위기 이후룰 대비하는 경제 상식
 
마치며
 
- 세로 모드의 자동재생모드에서 오래 보는 것은 눈이 피로할수 있는데 속도를 좀더 줄인다면 재생시 서체의 흔들림이 덜할듯 합니다. 
- 가로 모드의 자동 세로 스크롤 속도는 적당하다고 생각하며,  정지는 잠깐 동안 페이지를 정지 해야 할때 설정메뉴를 눌러 놓는것 보다 탭으로 정지 시킬수 있으면 더 편할듯 합니다.

가로 모드의 자동재생 보기 확대 축소가 가능하고 반짝 용어 보기에서 스크롤이 중단되고 용어를 읽으며 다음으로 넘어 갈수 있어서 읽기가 편했습니다. 자동재생시 글씨가 작다고생각하시는 분들은 수동 스크롤이나 좌우 탭 보기를 추천 합니다. 아이패드에서는 자동 재
생으로 큰화면을 통해 읽을수 있어서 더욱 그림 보기에는 최적일듯 합니다. 보통 경제 용어는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가 많은데 그림과 함께 원리를 설명해 주니 이해하기가 훨씬 쉽고, 이해하기 쉬운 상황 설정도 경제 원리를 이해해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단어만 있는 문장으로 길게 설명한 글, 어려운 글로 읽어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도표 한장이 경제 현상의 연관성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줄 때가 있습니다. 
만화로 읽는 경제학에서는 그림이 바로 도표의 역할을 하며, 쉬운 상황으로 설명해 주니 차근차근 읽고 보면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경제 원리를 이해해 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