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책

아이폰 영어공부 앱, 뉴스로 공부하는 영어뉴스 청취비법

iPhoneArt 2011. 2. 7. 10:15
300x250
분야별 뉴스를 정병권의 해설과 함께 공부하는 영어뉴스 청취비법
아이폰 영어공부 영어뉴스 청취비법
영어뉴스 청취비법은  25개 뉴스 주제에 대한 중요 어휘표현 학습을 통해 뉴스에 자주 등장하는 각 분야의 단어와 표현을 집중적으로 공부할수 있는 영어 공부 프로그램입니다. 3단계로 나눠서 공부하는 과정으로, 먼저 뉴스를 들으며 어휘와 표현을 공부한 후, 2단계에서 단어나 표현이 들리는지, 어느 정도 이해하는지 뉴스를 들으며 정리해볼수 있습니다.3단계에서 뉴스를 들으며 각 표현에 대한 설명을 꼼꼼하게 체크하며 완전히 이해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코리아헤럴드 정병권 선생님의  일목요연한 강의로 빠르고 쉽게 전체 문장을 이해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영어공부 영어뉴스 청취비법
25개 뉴스 주제별로 공부하며 분야별로 많이 쓰이는 단어와 중요 표현을 공부할수 있습니다. 
전체 주제별 목록 
1.통계(01) 상승/하락
2.통계(02) 기간대비 상승/하락
3.통계(03) 신고가
4.금리
5.환율
6.무역수지
7.주식 (01) 주가증감
8.주식 (02) 장중변화
9.주식 (03) 기타표현
10.주식 (04) 기타표현
11.인수합병 
12.정리해고
13.재해일반
14.지진 
15.화산
16.폭풍
17.폭우
18.폭설/폭염
19.화재 
20.교통사고
21.법률 (01) 기소/판결
22.법률 (02) 형량/선고
23.법률 (03) 취조/형량협상
24.법률 (04) 소송절차
25.법률 (05) 범죄/출소
1단계는 중요표현의 발음을 들으며, 예문으로 어떻게  활용되는지 공부하는 단계입니다.
먼저 발음을 들으면서 주요 뜻과 함께 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아이폰 영어공부 영어뉴스 청취비법

 

가려진 부분은 전단계에서 외운것을 생각하면서 맞춰볼수 있습니다. 확인예문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플레이 됩니다. 보고, 들으며 공부하기 좋았습니다.
아이폰 영어공부 영어뉴스 청취비법
10개의 표현을 다시 듣고 싶다면 좌우 스치기로 이동하면서 들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영어공부 영어뉴스 청취비법
2단계에서 한글 번역과 영어 원문을 보지 않고 듣기만 하며 알아 들을수 있는 중요 표현이
들리는지 확인하는 순서입니다. 
아이폰 영어공부 영어뉴스 청취비법
3단계는 정병권의 강의와 함께 원문을 정리하면서 공부하는 시간입니다. 먼저 강의를 귀로만 들어 한번 공부한 후, 마지막에 원문이 다시 나올때 영어를 함께 보며 들어도 됩니다. 해설은 원문이 플레이되며 중간 중간 필요한 부분에서 설명을 들려줍니다.
아이폰 영어공부 영어뉴스 청취비법
한글 번역입니다. 전 과정을 공부한 후 보면 좋을듯 합니다. 
아이폰 영어공부 영어뉴스 청취비법
특별 부록으로 들어 있는 정병관 선생님의 청취비법 강의 입니다. 꼭 듣고 공부해 보십시요.
아이폰 영어공부 영어뉴스 청취비법
영어뉴스 청취비법을 공부하는 방법입니다. 활용법도 한번 읽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 주제 한개의 마지막 단계가 종료되면 자동으로 목록으로 나가는데, 목록으로 나가지 않고 다음 주제를 연속해서 플레이할수 있는 메뉴가 있었으면 합니다. 
어휘와 중요 표현부터 설명을 듣는 마지막 단계까지, 공부하는 과정이 정리가 잘되어 있는 영어 공부 앱입니다.  첫째 단계를 끝내면  2단계에서 안들리던 단어도 들리게 되고, 마지막의 원문과 함께 설명하는 과정도 좋았습니다.학습 과정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었고, 메뉴와 사용상의 움직임이 최소화되어 단순하면서도 전체적으로는 일목요연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제별로 공부하기 좋고, 뉴스를 들을 때 자주 사용되는 분야별 전문 용어들을 공부해 두면  영어 뉴스에서 들리는 단어들이 늘어날 것입니다. 물론 뉴스의 주제는 다양하지만, 앱에서 다루고 있는 주제는 , 뉴스에서 자주 다루는 중요 주제들입니다. 이 앱의 시리즈가 더 나올지 모르지만 주제를 추가시켜 주면 더 좋을듯 합니다. 
영어뉴스 청취비법주제별로 공부해 영어 뉴스를 들을 때 더 많은 단어와 표현을 알아 듣고, 문장을 이해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어 공부 앱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