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앱과 새소식

아이폰 추천 앱 다음 - Daum, 향상된 음성, 사물 코드검색기능.

iPhoneArt 2010. 12. 15. 17:21
300x250
음성검색, 코드검색, 사물검색으로 더욱 발전된 다음 - Daum

다음의 모바일 서비스는 쾌적하고 깔끔합니다. 다음tv와 다음지도가 나올때부터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최근들어 아이폰에서 더욱 사용하기 편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고글스도 좋지만, 음성과 사물, 코드 검을 제공하는 다음 - Daum 앱을 이용하는 이용하는것도 매우 편리 합니다. 

*최신버전에서 자주 방문하는 곳부터 시작해서 새 소식을 듣고, 선호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읽고, 웹서핑과 동시에 영상도 볼수 있습니다. 음악검색과 꽃검색도 지원

아이폰 아이팟터치 QR코드 다음코드 검색
다음의 모바일 서비스는 쾌적하고 깔끔합니다. 다음tv와 다음지도가 나올때부터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최근들어 아이폰에서 더욱 사용하기 편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고글스도 좋지만, 음성과 사물, 코드 검을 제공하는 다음 - Daum 앱을 이용하는 이용하는것도 매우 편리 합니다. 다음 모바일 앱은 다음의 전체서비스 지원하며,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를 한페이지에 모아사용할수도 있고, 직접 다음카페나, 다음 tv, 다음지도, 다음 요즘, 다음 플레이스 등은 따로 다운받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다음 모바일 앱은 아이폰의 기본 사용법을 안다면 안내 없이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미 적응한 사용법이 서비스를 좀 더 편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사용법을 몰라도 아이콘을 탭하면 서비스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이보다 더 쉬울수는 없다고 하는것이 맞을듯 합니다. 이미 다음 앱들은 모두 소개했기 때문에 새로 포함된 음성과 사물, 코드 검색에 대해서만 적어 보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QR코드 다음코드 검색
음성검색: 음성검색을 메뉴를 탭하고, 찾고 싶은 단어를 말하면 됩니다. 아이팟터치 4세대이하는 마이크가 필요합니다. 가능하면 또박또박 발음하는것이 좋은 검색 결과를 얻는데도움이 됩니다. 처음 드래곤서치 Dragon serch 가 나왔을때 정말 신기했었는데 구글 고글스에 이어 편한 한국말로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QR코드 다음코드 검색
사물검색: 영화 포스터, 책과 음반표지, 주류 라벨 등을 검색할수 있습니다. 아직 입체적인사물이나 동물 식물은 인식하기 어렵습니다. 구글 고글스도 식물, 동물은 아직 제대로 인식하지 못합니다. 식물의 경우 비슷한 색상의 식물 사진을 결과로 얻을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QR코드 다음코드 검색
사물인식 중 포스터를 인식해 관련된 정보들을 탐색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QR코드 다음코드 검색
코드 인식은 바코드와 QR코드 두가지를 인식합니다. 코드는 직접 입력과 불러오기를 제공하며 한번 인식한 코드들은 목록에 저장해 두고 볼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 앱 실행 후 코드인식을 탭하고 사진찍기 모드로 들어가, 사각형의 틀에 코드를 맞추면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QR코드 다음코드 검색
제목을 탭하면 위처럼 QR코드를 만들때 입력한 정보들을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QR코드 다음코드 검색
QR코드를 만들때 이미지도 넣었다면 함께 볼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이미지와 데이터를포함시켜 만들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QR코드 다음코드 검색
QR 코드의 사이트 주소를 누르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블로그 웹페이지화면을 보여주지만 실제 이동은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시켜줍니다. 모바일페이지가 빠르니웹페이지보다는 당연히 좋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QR코드 다음코드 검색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해 글을 볼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글을 읽고 댓글을 달려면 모든 사용자가 댓글달기로 허용한 사이트는 로그인 없이 댓글을 달수 있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한번더 설명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QR코드 다음코드 검색
만일 QR코드에 여러개의 사이트 주소가 있다면, 각각의 페이지를 열어서 구경할수 있고 아이폰 사파리에서 새로운 탭으로 여러개의 창을 열고 브라우징 하는 할때와 같은 방벙으로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QR코드 다음코드 검색
바코드 인식도 다음 앱 첫 화면에서 코드를 누르고 바코드를 사각형 안에 위치시키면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바코드는 직접 입력도 지원합니다.
 

 

다음 서비스의 QR코드 만들기

 

다음의 QR 코드 만들기는 다음 코드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정보들을 여러개 담을수 있고, QR코드를 이용할수 있는 여러 스마트 폰에서 편리하게 데이터를 볼수 있기때문에 명함 대용이나, 상품 홍보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여행지에서도 해당 장소에 QR코
드가 있다면 바로 스캔해서 그곳의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QR코드 만들기는 간단합니다. 일반정보에서는 사이트 주소를 여러개 입력할수 있지만 다음에서 한번더 사이트 이동을 위한 페이지를 거칩니다. 직접 입력한 링크로 이동하게 만들기는 사이트 주소 한개만을 입력할수 있습니다. 토합 검색 정보에서 사이트 검색을 위한 태그를 넣어 줘도 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QR코드 다음코드 검색
이미지는 여러개 첨부 할수 있고, 이미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QR코드 다음코드 검색
마이코드 메뉴에서는 만든 QR코드를 저장할수 있고, 필요할 때마다 수정해서 다시 만들고, 기별로 따로 인쇄하거나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QR코드를 링크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QR코드 다음코드 검색
다음 QR코드 만들기에서 자신의 웹사이트나, 명함을 한번 만들어 보세요. 공개되는것이 싫다면 처음 만들기 화면에서 공개, 비공개를 설정해서 만드시면 됩니다. 처음에 기본 설정은 공개입니다. 개인 정보 공개가 싫으신 분들께서는 반드시 먼저 체크하고 QR코드를 완성하시면 됩니다.
 

 

다음 검색 서비스는 음성과 사물인식, 코드인식을 지원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QR코드 만들기는 간단한 사이트 주소 한개나, 사진 한개라면  모바일 앱에서도 생성할수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처음 보다 훨씬 좋아지고 강력해진 검색 기능이 있는 다음 앱이라 다시 한번 자세한 리뷰를 올립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