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아이폰 게임 심즈3 The Sims 3 Ambitions 리뷰

다채로운 재미가 있는 The Sims 3 Ambitions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The Sims 3 Ambitions 은 심즈3, 심즈3 어드벤처에 이어 6개의 직업이 추가되어 직업별
로 그 분야에서 성공과 꿈을 이루는 이야기 입니다.
어드벤처에서 여행과 모험을 다루었다면, 이번에는 비즈니스 분야에 중점을 두고 각 직업
마다 할수 있는 일이 특화되어 있어 재밌는 게임입니다. 
승진때마다 직종별로 그에 맞는 미니게임을 완료해야 승진할수 있고, 미니게임은 어드벤처
보다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심즈3 부터 기본적인 게임방법은 같지만 다양한 직업과 함께, 아기 키우기가 추가되어 매일 
변화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어드벤처는 여행지를 직접 탐험할수 없는 제약과 밋밋한 미니게임때문에 허전한 느낌이 든 
게임이었던 반면, 다양한 직업의 여러가지 일을 해볼수 있다는 점과 건축모드에서 집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심즈 시리즈 중에 가장 소소한 재미를 주는 요소가 많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총 7개의 캐릭터를 추가할수 있게 되어 이전의 심을 지울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캐릭터 만들기도 이전과 같습니다. 직업별로 의상과 머리, 얼굴의 특징등이 추가 되었습니
다. 남녀선택, 인종별 피부색, 눈동자 색, 랜덤추가, 얼굴, 헤어스타일, 상/하의 선택과 신발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플레이할수 있는 직업은 요리사, 소방수, 스타, 교사, 화가, 운동선수 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목표선택과 특징은 직업에 맞춰서 한가지씩 들어 있고, 만능인재, 나이스걸, 얼간이, 비열함
야심자, 미치광이, 악동, 명연주가, 미슐랭스타, 보호자, 최고의 성취가, 타고난 예술가,
야심적임, 13가지가 제공됩니다. 이외 다섯가지 성격의 특징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시내에는 화랑, 경기장, 긴급서비스 등이 추가 되었습니다. 
직업 구하기는 시내의 직업소개소나 컴퓨터로 구하고, 소개소에서 면접을 보는 과정이 포함
됩니다. 면접 보는 화면은 나오지 않습니다.
취미상점에서 직업별로 필요한 도구를 구매해서 승진에 필요한 기술을 올려야 승진기회가
찾아 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면접 후 일자리 승인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요리사는 요리도구를 사서 훈련해야 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소방수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연주가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화가의 기술이 올라가면 완성할때 다른 그림들을 보여줍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운동선수의 훈련 모습이 아주 재밌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심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친구가 되면 미션도 생기도 재밌는 일들이 벌어집니다. 이부분은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승진을 위한 미션입니다. 소방수는 시간내에 모든 불을 꺼야 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아이키우기는 결혼을 하거나 입양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아기는 매일 조금씩 자라며 옷이 바뀌기도 합니다. 아기에게 음식주기, 놀아주기, 안아주기
를 해야합니다. 집에 이사들어온 캐릭터는 플레이할수 없기 때문에 아무일도 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아기는 울기도 합니다. 밥달라고.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며칠만에 자란 아이가 갑자기 침대에 기어올라가 자기 시작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의자에도 기어올라가 밥을 먹기 시작합니다. 외출시에는 내니가 돌봐주게 되며, 자라는 아이
와는 숨바꼭질을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심즈3 앰비션 The Sims 3 Ambitions

일할때도 옆에 옵니다. 아이의 음성효과는 한국말과 비슷하게 들리는듯 합니다. 언어설정마다
다른 효과가 들어있지는 않을텐데 세계적으로 파파, 마마 아빠, 엄마 등 아기 언어가 비슷해서
인듯 합니다.

마치며
The Sims 3 Ambitions은 심즈3와 심즈 어드벤처보다 더 많은 재밋거리가 들어 있는 시리즈
입니다. 직업별로 다른 일을 보여주고, 아기키우기, 직업별 승진 미션 등이 지난 시리즈와
차별된 점입니다. 정원가꾸기와 낚시는 이전 심즈와 같은 방법이며, 건축모드는 꾸미기가
약간 불편하고, 기본 가구는 많지 않습니다. 심즈1에서 구매하기가 생겨서인듯 합니다.
하지만 게임은 심즈3나 어드벤처보다는 다양함이 늘어서 재밌어 졌습니다. 


  • 2010.11.30 14:58

    비밀댓글입니다

  • Whiz 2010.11.30 20:25

    ㅎㅎ 추수감사절때 득템한거 ㅋㅋ

  • 아기침대 2010.11.30 20:29

    아기침대는어디서살수있나요?

  • 교사직업인데 2010.11.30 23:56

    교사직업인데 3번째단계쯤 승진단계됐는데요
    교직 보너스 받기를 승진조건에있는데
    이건 어떻게 받을수있나요 ㅠㅠ

    그리고 공략법같은건 없나요???ㅜㅜ

    • iPhoneArt 2010.12.01 14:12 신고

      여러개의 직업을 한꺼번에 하는 중이라 교사는 아직 첫단계도 안지났습니다..

    • 교사직업인데 2010.12.01 23:03

      친구도 키우고 있는데 그냥 있다보니
      갑자기 보너스를 주더라구요 ㅋㅋㅋ근데 ambition편말고
      다른 심즈에는 한글판 안되는거죠?ㅠㅠ

    • 음악가 2010.12.13 23:13

      악ㅜㅜ저는일단애기기르는거그기술끝까지다채워봣더니교직보너스 받은 것 같아요ㅠㅠ
      혹시 음악가 승진하는법 아시나요?? ㅠㅠ 처음 조건 다 채웠는데 승진 미니게임이ㅜㅜ

    • 야망가 2010.12.22 13:22

      음악가 미니게임은 거기 하이라이트 된 부분에 표시가 들어오면
      그 방향대로 터치해주면 되요
      ^ 이건 아래에서 위로 쓰윽
      \/ 이건 위에서 아래로! 꼭 그 노란부분에서요!

  • sweetwitch 2010.12.01 09:15

    근래 아이폰으로 해 본 게임중 가장 놀라웠던 게임이었어요.ㅎㅎ 정신없이 즐기고 있어요. : )

  • Jins 2010.12.02 23:54

    미루던 심즈를 추수감사절 세일때 질렀습니다.
    근데 심즈가 처음이라그런건지 아니면 아이폰의 화면이 작아서인지
    이것저것 조작해주는게 조금 번거롭긴 하더군요 ㅠ

    꼬맹이를 위해 소방관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ㅎㅎ

  • drago777 2010.12.27 16:19

    Sims 1 해보고 심즈는 안 해봤는데요, Sims3 와 Sims3: Ambitions 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뒤의 것이 확장판이라고 들었는데, Sims3에서 되는 것은 Ambitions에서도 다 되는 건가요? 아니면 각각의 특징이 있나요? 앱스토어에 보니까 본판 없어도 Ambitions만 있으면 게임 가능하던데.

  • Ziana 2011.01.05 05:39

    운동선수 마지막 승진에서, 직장에 달려가기가 있는데 어찌해야 하죠? ㅠㅠ
    걸어가기 해도 안되고...ㅠㅠ

  • Gq 2011.02.03 19:11

    다른 심과 파트너까지는 됬는데요 아기 낳아서 키우고 싶은데 아기 낳으려면 결혼해야된데서 결혼 어디서 어떻게 하는 건가요?

  • 남자 2011.03.19 11:11

    낚시를 해서 인벤토리가 가득찼는데...인벤토리 비우는거 어떻게하나요
    판매도 가능한가요>?

  • 뚱이 2011.05.17 17:22

    헐!!내니가 미친여자가 아니였군요~!!ㅋㅋㅋㅋ 저는 그것도 모르고
    미친여자인줄 알고 왜 우리집에 와있나했어요..ㅋ

    그런데 요리사직업에서 승진게임에..요리 방법이 어케 되는건지..
    운동선수도..뭘 어떻게 달리라는건지 원..-_-;;
    혹시 아시나요??

  • ㅠㅠ 2011.05.24 21:31

    교사가 직업인데 승진 하려면 어떻게해요? 사라한테 찾아가도 안 되요 ㅠㅠ

  • ? 2011.05.25 22:28

    학교짓기는 어떻게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