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아이폰 앱, 음성으로 알람하는 Voice Reminding

iPhoneArt 2010. 11. 5. 18:02
300x250
음성 메모와 할일 알람을 겸할수 있는 Voice Reminding
아이폰 음성 알람 Voice Reminding
Voice Reminding (Voice Alerts) 음성녹음을 이용해, 해야할 일의 내용을 알람해 줍니다. 직접 녹음한 내용의 알람은 밋밋한 텍스트 알람, 아무데서나 사용할수 없는 음악 알람 보다 더 효과가 있고, 들을수 있어 더욱 정확한 내용을 미리 체크할수 있어 좋습니다.연인이나 가족의 자녀의 목소리를 담아, 졸리고 피곤한 시간에 힘을 내거나, 할일이 생겼을때 직접 메모 형식의 녹음으로 할일을 잊지 않고 처리할수도 있을 것입니다.알람의 설정 형식은 간단하고, 시간대가 다양하니 원하는데로 설정해 사용할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주단위의 알람시간대를 이용합니다.녹음- 시간 정하기- 저장하기가 사용법의 전 과정으로 매우 쉽고 간단하며, 여러개의
알람을 편집하면서 
사용하거나, 계속 새로운 알람을 만들어 번갈아가며 사용할수 있습니다.보이스 알람이 예전에 있었지만 푸쉬를 지원하지 않아 사용하기 매우 불편했던 앱이 있었는데 Voice Alerts 은 음성녹음을 지원하는 제대로 만들어진 알람이라 사용하기 좋습니다.여러개의 알람을 관리할수 있는 목록을 이용해 기본적인 알람기능 이외에 Todo와 행사관리에도 사용할수 있다는 점도 장점 중의 하나 입니다.
* 한국스토어 앱 이름: Voice Alerts -Voice Todo, Voice Email, Voice Recorder all in one
 
음성알람  Voice Reminding 둘러보기
아이폰 음성 알람 Voice Reminding
메뉴: 녹음하기(알람설정), 모든 메모 보기, 기본 셋팅을 지원합니다.All Reminder: 알람 목록으로 녹음해 설정해 놓은 모든 알람을 보여줍니다.
셋팅: 기본적으로 사용할 선택사항들을 설정해 놓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음성 알람 Voice Reminding
녹음하기: 녹음 버튼을 누르고 할일을 녹음합니다. 시간제약이 없어 메모용으로도 활용이가능합니다.  녹음 내용은 PC백업과 메일 보내기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음성 알람 Voice Reminding
녹음 후 시간 설정: 5분 후부터 10, 15,30, 45, 1부터 6시간 후, 현재 시간의 내일,
내일모레 , 내일 9시, 내일 12시, 내일 18시, 일주일 후(현재 시간 기준)
 
Quick: 빠른 알람 설정.
Exact: 정확한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날짜별 설정은 Todo처럼 사용할수 있어서 생일과 이벤트 등을 설정해 목록으로 보관하면 됩니다. 가족의 생일은 특히 가족의 목소리로 녹음하면 좋을듯 합니다.
Repeat: 반복 알람으로 1시간, 매일, 매주, 매달, 매년
 
아이폰 음성 알람 Voice Reminding
알람메뉴: 들어보기와 반복 설정, 미루기, 알람 메일 보내기와 삭제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음성 알람 Voice Reminding
기본 설정: 알람 기본 제목 설정과 알람사운드, 기본 알람 시간, 미루기 간격 설정, 진동사용 여부, WiFi 무선인터넷을 통한 PC와의 백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음성 알람 Voice Reminding
알람사운드: 총 6개의 사운드를 지원하며, 이 사운드는 할일의 시간을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알람 사운드 이후 녹음 내용을 들을지 여부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알람으로 바로 음성 녹음이 나오면 상황에 따라 난처할수도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설정이 좋은듯 합니다.
아이폰 음성 알람 Voice Reminding
기본 알람 시간: 알람보내지 않기, 이벤트 타임 알람, 5,10, 15, 30, 1~4시간 전, 하루, 이틀, 일주일 전 알람을 지원합니다.
Snooze: 알람 미루기 간격은 5분, 10, 15, 30, 45분, 1~~6시간,하루, 이틀, 일주일 지원
아이폰 음성 알람 Voice Reminding
알람 목록: 날짜별과 완료와 예정 알람으로 분류해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음성 알람 Voice Reminding
메일 보내기: 녹음한 음성알람을 메일로 보낼수 있습니다. caf 파일 포멧은 아이폰에서 바로들을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의 메일 제목은 앱 제목 변경으로 Voice Reminding 로 바뀌었습니다
아이폰 음성 알람 Voice Reminding
알람 화면 입니다. 설정한 알람음이 울리고 바로 들을것인지 닫을것인지 정하면 됩니다. 바로듣지 않으면 앱 아이콘 뱃지로 숫자를 표시합니다. 5분 지연을 선택하거나, 지연시간을 따로 정하거나, 듣기로 녹음 내용을 들을수 있습니다.
 
기능 요약
아이폰 음성 알람 Voice Reminding

- 로컬 푸쉬 알람으로 언제나 알람해줍니다
- 녹음의 시간제한이 없어서, 메모로 이용할수도 있고, 이메일을 통해 caf 파일로 백업하거나
알람으로 알려줄 사항을 보낼수도 있습니다.
- 반복 알람을 지원합니다.
- 알람 연기(Snooze)로 알람 사항을 놓치지 않을수 있습니다. 
- 듣지 않고 지나간 알람은 앱 뱃지로 표시됩니다.


3.3.1업데이트 버전 기능 요약
-  알림 푸쉬, 알림 위해 앱을 실행할 필요 없음, 캘린더 알림처럼 동작.
-  무제한 시간 고음질 녹음.
-  친구나 동료들에게 육성으로 메일 보내기.
-  암호 잠금 기능
-  빠른 추가 : 폰 흔들기로 알림 녹음하고 정지 가능
-  반복 일정 설정(매년 돌아오는 생일 같은)
-  음성파일 PC 및 Dropbox와 에버노트에 쉽게 백업하기
-  알릴 시간 단위를 선택하세요, 미리미리 준비할 수 있게.
-  30개의 알림 소리 설정 가능.
-  핸드셋/스피커 모드 전환, 볼륨 레벨 조절 가능
-  나중에 알림 기능, 모든 알림을 놓치지 않게 도와줍니다.
-  알림 시간 전에 '옆으로 밀어서' 완료하기
-  알림 시간 및 날짜 설정을 가장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 (그냥 폰에 대고 말하세요)
 
Voice Reminding 사용소감
음성 녹음 알람인 Voice Alerts 는 사용하기 쉽고 간편한 알람 설정 응용프로그램입니다. 반복알람으로 매주, 매달의 할일을 같은 시간대에 알람하거나, 빠른 알람으로 할일을 미리 체크해 잊지 않고 실행할수 있습니다. 
음력날짜는 없다는 점이 음력 행사와 음력 생일 관리에 있어, 직접 날짜를 확인해야 한다는 점이 한국 사용자들에게 단점일수 있습니다. 
생일과 행사, 또 매일의 알람을 사람의 목소리로 직접 녹음해 기계음이 아닌, 보다 생기있는 
알람으로 이용해 보십시요 
업데이트 3.3.1에서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 Voice Reminders Pro는 Voice Alerts는 앱 이름을 변경
* Voice Reminding로 영어 앱 이름 변경
한국스토어 앱 이름은 Voice Alerts -Voice Todo, Voice Email, Voice Recorder all in one

* 2012 02 07 글 수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