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무선인터넷 WiFi를 이용해 DSLR 카메라 조종과 사진 출력

iPhoneArt 2010. 10. 4. 14:00
300x250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 편리한 무선인터넷 WiFi를 이용해 바로 프린트하기

무선인터넷을 지원하는 프린터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HP와 앱슨, 캐논 등의 프린터를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의 WiFi와 연결해 사진이나 문서를 프린트 할수 있습니다.아이폰 앱으로는 프린트 회사별로 출시한 응용프로그램들은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집과 사무실에서는 지원하는 프린터만 있다면 무료 앱만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HP iPrint Photo 3.0 입니다. WiFi를 이용해 사진만을 프린트 하던 HP 아이프린트가 이제는  PDF, 텍스트파일을 프린트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원기종도 많고 현재 나온 프린트 회사의 앱 중에서는 기능이 가장 은듯 합니다. 
 
설정과 사용이 매우 쉽기 때문에 WiFi를 지원하는 HP프린터를  사용중이라면 꼭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패드 앱으로 따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HP iPrint Photo 3.0 아이패드용 
 
또한 HP ePrint라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장소의 제약없이 어디서나 필요한 곳에 출
할수 있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더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ePrint란?
HP ePrint를 사용하면 어디서나 인쇄가 가능합니다. ePrint를 작동시키는 방법 중 하나는 프린터에 전자 우편 주소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인쇄하려면 문서에 포함된 전자 우편을 프린터 주소로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이미지, Microsoft Word, Excel* 및 PowerPoint 문서, PDF, 사진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HP ePrintCenter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린터 작업 기록을 통해 프린터로 전송된 인쇄 작업을 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Air Photo Wifi Printing
 
데스탑 서버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데스탑용 응용프로그램이 필요한 앱입니다. 
에어포토 WiFi 프린팅은 모든 프린터를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원 사양  
Air Photo Server for Windows
for 32-bit Windows XP, Vista and 7
for 64-bit Windows Vista and 7
Air Photo Server for Mac OS X
10.5 Leopard and 10.6 Snow Leopard (PPC and Intel)
 
앱슨 프린터   Epson iPrint  
캐논 프린터 Canon Easy-PhotoPrint for iPhone  
여러 회사의 모델 지원 ePrint Free  
PrinterShare - print from iPhone to anywhere   인터넷을 이용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앱은 아닙니다. 무료버전만 먼저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캐논과 니콘 리모트 하기 DSLR Camera Remote Lite
 
DSLR Camera Remote Lite 는 컴퓨터와 DSLR을 연결하고, 아이폰과 컴퓨터를 WiFi로 연결해사진찍을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아이폰에서 뷰파인더의 화면을 볼수 있어 셀프샷이나 어려운 앵글일 경우 사용할수 있습니다.
서버가 필요하기 때문에 데스크탑용 SW를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컴퓨터 연결없이 바로 아이폰과 카메라가 연결되면 더없이 좋겠지만, 중간 과정이 필요해서활용성의 제약이 있습니다. 다만 아이폰으로 내 카메라의 뷰파인더를 대신하고 싶다면 한번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버전은 셧터만을 지원합니다.
WiFi가 필요한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응용프로그램은 굉장히 많습니다. 실내에서 이동하면서도 기기를 사용할수 있기때문에 무척 편리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고, 사용하는 기기와 무선인터넷 AP가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면 충분한 사용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이제는 무선인터넷이 생활 곳곳에 퍼져 있습니다. 아이폰의 응용프로그램과 함께 무선인터넷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