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고전어드벤처 원숭이섬2 르척의복수 아이폰용 특별판

iPhoneArt 2010. 9. 17. 18:16
300x250

Monkey Island 2 Special Edition: LeChuck's Revenge (르척의 복수)

원숭이 섬 2 특별판이 출시되어 현재 0.99달러로 한시적 세일중입니다. 오리지널 버전에 비해 화잘이 매우 좋아졌고 캐릭터 디자인도 새로워진 모습입니다.원숭이 섬의 비밀 1에 이어 두번째 이야기인 LeChuck's Revenge 르척의 비밀은 제목처럼미스테리한 결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3편은 어땠을지 모르지만 원제작자는 3편까지계획했다가, 2편까지만 제작했기 때문에, 3편부터 원래의 이야기에서 방향을 바꾸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원숭이섬의 비밀은 오래전에 출시된 어드벤처 게임으로 매우 고전적인 플레이방식으로 돌아다니며 사람들과 이야기를 해서 아이템을 얻거나, 아이템을 줏어 조합해 상황을 풀고 다음으로넘어갈수 있습니다. 대화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모두 영어로 해야 하지만 음성과자막을 함께 지원하니 게임은 진행하기에 무리가 없습니다.특별한 점이라면 대화가 재밌고, 말장난을 하기도 합니다.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말도 잘하지만매우 개성이 강한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빨리 풀기에는 아이템이 깊숙히 숨어 있기도 해서 단시간에 끝낼수 있는 어드벤처게임은 아닙니다. 고정 게임의 명작으로 얘기될 만큼 유명한 게임이니 이번 기회에 영어로 공부하며 퍼즐을 풀어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말과 조작에서 아이콘마다 해당되는 기능을 살펴 보십시요. 게임은 특별판과 원본,두가지로 즐길수 있지만, 원본은 너무 픽셀이 크고 플레이하기엔 불편합니다.주변의 사인과 바닥, 그리고 내부까지 모두 살펴봐야 하며, 아이템을 줍게 되면 보관함에 넣고다니며 사용할수 있습니다.
 
트랙패드 조작법은 목적지나 아이템에 패드를 이동시키고, 아이템이나 행동을 적용시키는 방법이라 불편하고, 직접입력이 탭하면서 사용하기에 편합니다. 인물을 탭하면 말하기가 적용되고, 바닥을 탭하면 이동하는 방식입니다.게임은 자동저장되며, 세로모드로 돌리면 저장화면이 나타나 저장시킬수 있습니다. 
 
지도를 만드는 윌리입니다. 섬에관한 이야기를 해주며, 나중에 지도을 얻기위해 필요할듯한 인물입니다. 돋보기 없이 아무것도 못하는 윌리.대화를 시작하고, 원하는 대사를 탭해서 이야기를 끌어가면 됩니다.
주점에서 점원을 구하는데 아직 일하는 직원이 그만둔것도 아니라 취직할수도 없고, 음료수를 사서 마실수도 없습니다. ID필요.
세명의 잠자는 해적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세탁소 주인. 쥐 한마리를 잡아야 하는건지 알쏭달쏭한 미션으로 여러곳을 헤메고 돌아다니는 중입니다.
 
묶여있는 밧줄을 풀어야 할것만 같습니다. 이곳은 방이 하나고, 손님이 한명 묵기 때문에 방을 얻을수도 없습니다. 다리에서 돈을 뜯어가는 악당을 처치해야 문제가 풀릴듯 합니다.
그래픽은 매우 부드러운데 게임하기는 약간 고생스러운듯 합니다. 돌아다녀도 실제로 아이템을 줍기가 생각처럼 쉽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너무 궁금한 아이템. 
스캡아일랜드에는 4곳을 돌아다닐수 있습니다. 1편에서 구안 일레인이 다시 유령해적 르척에게 잡혀갔기 때문에 단서를 모아야 합니다.
 
배를 구할수 있는 곳이지만 선장은 목걸이를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할일은 많아지는데, 풀기 힘든 퍼즐, 하지만 의외로 해결방법이 재밌고, 희안한 아이디어일수도 있습니다.
 
지도 입니다 . 확대 제스처를 사용하면 클래식 모드를 볼수 있습니다.
원본화면 입니다. 아이템 적용은 보관함이 없어서 편리할수도 있지만 픽셀이 너무 많이 보여서 이것으로는 플레이 할 마음이 나질 않습니다.
The Secret of Monkey Island: Special Edition(355MB) 입니다. 원숭이섬의 비밀 1편 특별판이며 원숭이 섬 2: 르척의 비밀과 함께 0.99 달러에 세일 중입니다.
2010년 이후 업데이트 없는 게임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