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트위터, 페이스북, 플릭커를 한꺼번에 이용할수 있는 시스믹 Seesmic 아이폰 앱

iPhoneArt 2010. 5. 21. 22:32
300x250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동시에 Seesmic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시스믹 Seesmic
시스믹  Seesmic 은 트위터와 페이스북, Ping.fm을 한번에 사용할수 있으며 Ping.fm을 이용해 MySpace, Wordpress, Tumblr, LinkedIn, Flickr, Blogger 등도 한꺼번에 이용할수 있는 앱입니다.특징은 스페이스를 지원해 여러개의 창에 트위터와 페이스북, 이외에 원하는 다른 서비스를 선택해 빠르게 열어 볼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위터만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리스트나 검색, 트랜드 검색을 스페이스에 빼놓고 쓸수 있습니다. 또한 에버노트에 원하는 포스팅을 보내 저장해 둘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첫인상은 트위터 포스팅 속도나 메뉴의 이동에서 빠른 속도를 보여줬습니다.퍼블릭 타임라인은 거의 보는 일이 없어서 그런지 빠졌고, 대신 트위터의 리스트와 다른 서비스를 스페이스에 선택해 놓고 한꺼번에 즐길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시스믹 Seesmic
스페이스: 페이지 별로 + 버튼을 이용해 원하는 서비스에 로그인 하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트위터를 사용해 봤습니다.현재 저는 2페이지 까지 나왔는데,  2페이지가 꽉 차면 페이지가 증가할듯 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시스믹 Seesmic
페이스북 또한 로그인으로 연결하거나, Ping.fm을 이용해 다른 서비스 사용을 선택한 후MySpace, Wordpress, Tumblr, LinkedIn, Flickr, Blogger 등 등 Ping.fm에서 지원하다른 서비스를 가져오면 연결이 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시스믹 Seesmic
스페이스에 선택하기: 스페이스에 리스트 2개를 가져왔습니다. 리스트 보기로 들어가 Add하면 됩니다.
스페이스 편집:  가져온 창은 아이폰에서 앱을 지우듯이 1초 정도 탭하면 순서를 바꾸거나 삭제 할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이동: 여러 가지 서비스를 등록했다면 아이폰에서 페이지 이동하듯이 스치기나 하단의 페이지 표시를 탭해서 이동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시스믹 Seesmic
타임라인 보기: 타임라인에서 RT와 Geotag가 있는 글을 구분해서 보여줍니다. RT의 경우 공식 RT의 경우 표시되고 예전 방식은 따로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공식 RT를
새글 불러오기와 지난글 가져오기: 타임라인 최상단으로 이동해 탭으로 새글을 불러올수있고 하단에서 지난글 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검색창: 타임라인 최상단에서 검색창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시스믹 Seesmic
대화보기: 나에게 온 댓글을 탭하고 in reply to 아이디를 탭하면 사용자간의 대화를 볼수있습니다. 
별표하기: 별표로 원하는 글을 저장해 놓을수 있습니다.
글삭제: 내가 쓴글은 삭제 할수 있습니다. DM(미밀쪽지)도 삭제를 지원합니다.
유저 프로필보기: 상단 프로필 이미지에서 바로 유저 프로필을 볼수 있습니다. 유저의Follow상태를 볼수 있고 Block기능이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시스믹 Seesmic
개별글에서의 지원 메뉴
@: 댓글쓰기 (Reply)
DM: 비공개 쪽지 보내기
reply all: 글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유저들을 모두 포함시켜 한꺼번에 댓글을 씁니다.
공유: 이메일로 원하는 글을 보낼수 있고, 에버노트에 보낼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시스믹 Seesmic
RT: RT된 자신의 글과 내가 한 RT를 볼수 있습니다.
DM: DM의 대화보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보내고 받은 시간대 별로 스크롤해 볼수 있습니다.
나의 프로필: 최근까지의 올린 글의 갯수, 별표한 글과 팔로잉, 팔루워, 리스트를 볼수 있고 프로필 편집과 리스트 편집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동영상보기: vimeo동영상을 봤는데 vimeo 서버 속도가 좋은건지 동영상 로딩이 빠르고끊김 없이 쾌적한 속도로 볼수 있었습니다. 유트브 동영상은 페이지 이동해서 다시 봐야해서 아직 보지는 않았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시스믹 Seesmic
글쓰기: 글쓰기 상단의 자신의 아이디를 누르면 복수 계정 사용자의 경우 다른 아이디로 글을 쓸수도 있습니다.글쓰기 메뉴에는 사진올리기와 사진찍기를 지원합니다. 아직 동영상업로드 서비스 선택이설정에 없습니다. geotag와 URL 줄이기만을 지원합니다. 이부분은 다른 트위터 클라이언트보다 지원 기능이적습니다. 해쉬태그와 유저찾기, 동영상과, 음악트윗하기 등 현재 다양하게 지원되고 있는 세부 기능들은 아직 없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시스믹 Seesmic
설정: 아이폰 응용프로그램 Seesmic 에 들어가 설정할수 있습니다.새글 불러오기 갯수(20,50,100)와 사용자 이름과 아이디중 선택하기 읽던 곳 저장하기, 위치정보 공유하기, 사진올릴 서비스 선택하기, RT시 RT와 via중 선택하기 외부서비스 연결하기등입니다.
기능요약: 
- 트위터 복수 계정지원
- 복수 계정을 이용한 동시 트윗
- 에버노트에 업데이트 보관
-  Instapaper, Read It Later(Poket)에서 읽기
-트위터 토픽 브라우징과 저장 트랜딩 토픽 찾기
-리스트 보기와 내 위치 공유
- 페이스북과 Ping.fm 을 이용한 MySpace, Wordpress, Tumblr, LinkedIn, Flickr, Blogger 동시 글올리기
사용소감
트위터만을 사용하는 앱들 보다는 세부 지원 기능은 빠져 있습니다. 하지만 속도가 빠른 편이고 리스트 보기나, 다른 서비스를 한꺼번에 이용해 글올리기가 가능한 앱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