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간결하고 충실한 기능의 Osfoora for Twitter 아이폰 앱

iPhoneArt 2010. 5. 12. 16:28
300x250
간결함과 기능: Osfoora for Twitter

Osfoora for Twitter 는 심플한 그래픽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가진 트위터 클라이언트입니다. 트위터의 기본 기능인 퍼블릭타임라인부터 내 타임라인 보기, 글읽기와 댓글 보내기,리스트 기능과 공식 RT,  관심글 별표하기, 내 프로필 수정 하기, 리스트 만들기와 보기, 검색과 위치기반의 주변 유저 찾기, 최신 검색어로 트윗보기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트위티 2와 Twittelator의 좋은 기능들을 합쳐 놓은듯한 모습이지만, Twittelator보다 속도면에서 약간 느린 반면, 디자인 면에서 깔끔하고, 보기 좋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Tweetie2와 비교하면 사용자 환경에서 많이 닮아 있지만, 사용시 편한점에 있어서는 트위티2가 앞선다고 생각합니다, 기능면에서 트위티2에 없는 듣는 음악과 음악트윗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트윗 삭제 기능은 내글과 DM만을 삭제 할수 있고, 받은 DM은 삭제기능이 빠져있습니다. 트위터 사용시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댓글과 DM을 푸쉬하는 서비스인 Boxcar 서비스를 사용할수 있는 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깔끔하고 쉬운 사용자 환경과 많은 기능을 가진 트위터 클라이언트 입니다. 

Osfoora for Twitter 둘러보기
아이폰 아이팟터치 트위터 Osfoora for Twitter
메인 메뉴: 홈
Timeline: 내가 팔로우 한 유저들의 글을 볼수 있는 메뉴 입니다. 이곳에서 댓글쓰기와
RT, DM 등 트위터의 주 기능이 이뤄집니다.
Profile: 나의 프로필 보기와 내 트윗보기, @내아이디 로 자신이 언급된 트윗과 댓글 보기

Compose: 새글 쓰기 Tweet!

Trend: 최근 많이 언급된 검색어로 트윗 글 보기
Drafts: 새글쓰기에서 저장해 두고 나중에 글올릴수 있는 기능
Search: 검색어와 #해쉬태그 @유저글 검색 등
Nearby: 아이폰 위치정보를 이용한 근처의 사용자 찾기
Setting: 설정에서 테마와 서체크기, 이미지, 동영상, URL 줄이기 서비스 지정 등과 북마크
사용하기 도움말.
아이폰 아이팟터치 트위터 Osfoora for Twitter
계정의 설정: 자신의 트위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트위터를 시작하거나, + 버튼을 이용해 복수 계정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트위터 Osfoora for Twitter
설정화면: 가로모드 자동 돌리기, 글 가져오기 갯수 지정, 테마 설정과 서체 사이즈, 유저의이름과 Full name 보기 지정, 홈 화면 색상지정, 이미지, 동영상, URL줄이기 서비스 지정과 나중에 읽어볼 서비스 사용, TextExpander 사용설정, 나중에 읽기 서비스를 지정했을 경우 메뉴 켜고 끄기, 북마크 사파리에 설치하기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트위터 Osfoora for Twitter
타임라인 사용: 자신의 아이디를 탭해서 복수의 다른 계정으로 넘어갈수 있습니다. 저는 없어서 미사용. 트위티2 에서 처음 등장한 화면을 아랫쪽으로 끌어당겨 새글을 불러오는 방식 입니다. 트위티 2에서 시작해서 다른 앱들도 이 기능을 많이 사용하게 됐습니다.
글을 읽고 댓글쓰기, RT와 DM등 다른 메뉴로 연결할수 있습니다.
새글쓰기: 카메라로 사진찍기와 앨범사진 가져오기, 듣는 음악과 내앨범의 음악 트윗하기,
@아이디오 유저를 찾아 멘션에 추가하기, Geotag사용하기, #해쉬태그 사용하기, URL줄이기를 제공합니다. 

Reply와 reply all: 댓글쓰기와 모두에게 댓글 보내기

RT: 글추천: 공식RT와 의견을 달수 있는 Quote (예전 RT방식으로 RT하면 타임라인과 다른유저가 한 RT는 @아디디 (멘션)에서 볼수 있습니다

DM: 비공개글 보내기 트윗글 이메일 보내기, 번역: 한국어 이외의 트윗글은 번역할수 있습니다.

DM보기: 비공개 글은 대화보기로 지원됩니다. 내가 보낸 DM이외에 스팸 DM을 지울수 있도록 받은 DM도 삭제 기능을 지원했으면 합니다.

검색: 검색과 근처 유저찾기, 트랜드 검색이 지원됩니다. 검색어는 저장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트위터 Osfoora for Twitter
More: Favorite에서 내가 별표한 관심글을 모아 두고 볼수 있습니다. 유용한 트윗글을저장해둘수 있어 좋습니다. User Lookup을 통해 자신이 팔로하는 친구들로 이동하거나 찾을수 있습니다. 내프로필은 홈에서 바로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More에서 자신이 만든 리스트의 트윗 글을 볼수 있고, 리스트 생성은 프로필에 들어가서 수정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트위터 Osfoora for Twitter
프로필: 상대의 홈페이지가 있다면 이동해서 볼수 있고, 프로필 이미지 수정과 팔로잉과 팔로우, 트윗보기, 멘션보기, 리스트 만들기와 수정, 공식 RT 보기 을 제공합니다. 다른 유저의 글을 보다 프로필에 들어가, List memberships로  내 리스트목록에 넣기 기능도 있습니다.북마크하기: 아이폰의 사파리에 북마크하고 Osfoora와 연동해 트윗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파리에서 + 버튼으로 북마크에 저장한 후 편집에서 자바스크립트 앞 부분의 주소를 지우고 저장해 놓으면 됩니다

 

Osfoora for Twitter 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트위터 클라이언트는 너무 많아서 선택하기 힘듭니다. 저마다 장단점이 있어서 사용자들은 여러개의 앱을 받아 사용해보고 스스로 취향에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제 경우 현재까지 Tweerie2, Twittelator Pro, SimplyTweet, Echofon, Osfoora, Twitbird Pro 와 twtkr..이외에   Tweettime, TweetDeck, Twitterrific 등을 사용해 봤습니다.속도와 기능면에서 Twittelator Pro를 가장 선호하고 있고, 자주 사용중입니다. 트위티2는 느려졌고, 트윗할때 저장하기로 넘어가는 버그가 해결되지 않아 거의 사용중지 중입니다.Osfoora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새글 올릴때 글이 업로드되는 동안 보던 메뉴로 돌아오던가 다른 메뉴로 이동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유저 검색(go to user)이 따로 지원되면 좋겠고, 받은 DM삭제 하기 정도 입니다. 그리고 메뉴가 타임라인에서 멀리 이동했을때 계속 back하지 않고, 한번에 타임라인으로 돌아오는 기능도 추가됐으면 합니다.전체적으로 기본 기능면에서 꽉찬 트위터 클라이언트이며, 심플한 그래픽과 사용자 환경도 편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