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폰 CGV 영화예매

iPhoneArt 2010. 5. 9. 15:13
300x250
전국의 CGV검색과 영화예매: CGV 영화예매

CGV는 실시간 좌석 선택과 예매를 지원하며, 예고편과 스틸컷, 극장정보, 증강현실을 이용한 영화관찾기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매율, 별점, 관람객순으로 만들어지는 무비차트, 회원과, 회원의 경우 예매확인 및 취소, CGV 멤버십 포인트, CGV 영화관람권, 기프트콘 관리를 제공합니다. 

아이폰 영화예매 cgv

그래픽 다지인도 좋고, 영화 정보화면에서 제공되는 바로 예매하기로 넘어가기나 극장 선택후 시간과 날짜을 탭해 영화 예매를 할수 있는 쉬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현재 버전은 소개글에서 설명하고 있는 비회원은 로그인 창만 계속 보여주고, 사용할수 없습니다. CGV 회원 가입은 웹페이지에서만 가능해서 비회원은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할듯합니다. 아이폰의 위치정보 기능을 이용해 가까운 극장찾기와 증강현실을 이용한 주변의 극장찾기도 제공하고 있어, 로딩 속도와 로그인 화면의 개선, 설정의 추가로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해두기가 제공된다면 더 편하게 영화 예매를 할수있으리라 생각합니다. 

CGV 영화예매 둘러보기
 
아이폰 영화예매 cgv
무비차트와 빠른 예매: 관람객, 예매율, 별점순으로 목록보기를 제공하며 이미 선택한 영화가 있다면 빠른 예매 메뉴로 바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현재 빠른 예매는 로그인 화면만 뜰뿐 비회원은 화면 보기도 할수가 없습니다. 회원은 로그인화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예매하기로 넘어갑니다. 
CGV 회원가입은 모바일에서도 지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회원가입을 위해 웹페이지로 이동 해야 합니다. 하단 메뉴의 이동은 슬라이딩과 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영화예매 cgv
무비차트: . 영화 정보 화면에서 짧은 리뷰를 같이 볼수 있습니다. 무비 꼴라쥬는 차트가 아니고, 추천 영화인듯한데 메뉴의 이름으로는 이해하기가 애매합니다. 차트에서는 각각의 영화 정보로 이동해 예매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영화예매 cgv
영화 정보: 예매율과 평점, 감독, 주연, 상영시간, 영화의 줄거리 자세히 보기, 별점과 20자 평을 함께 볼수 있습니다. 영화 동영상과 사진도 제공이 되서 영화 정보는 보기 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외국의 앱들은 영화 리뷰와도 연결하고  있어서 좀 더 풍성한 영화 정보를 얻을수도 있는데, 앞으로 이런 기능을 제공할지 모르겠습니다. 

아이폰 영화예매 cgv
타 영화예매 앱에서 빠져서 아쉬웠던 동영상이 포함되어 좋았습니다. 특히 세로보기도 제공되어 편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맘데 드는 부분이고 입니다. 

아이폰 영화예매 cgv
1.0 버전의 CGV 영화예매는 위 화면과 다릅니다. 설정이 프로그램 소개로 되어 있습니다. 
나의 CGV:  회원로그인 메뉴로 예매와 취소, CGV 포인트 관리, 관람권과 쿠폰등록을 할수있습니다.
극장: 선택해둔 즐겨찾는 극장과 가까운 극장, 극장찾기, 특별관 안내를 제공합니다.

아이폰 영화예매 cgv
내 위치에서 가까운 극장:  아이폰 설정에서 위치정보를 켜면 목록이 나오고 극장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지역별 극장: 서울과 경기 인천, 대전, 충청, 광주, 전라, 부산, 경상, 제주와 강원 지역별로목록을 찾아 볼수 있습니다.

극장정보: 주소에서는 바로 지도로 이동해 위치를 알수는 없습니다. 증강현실 앱을 이용해현재위치에서 가까운 극장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각 극장의 위치도 지도와 연결이 되면편할듯 합니다.
상영시간표: 날짜의 화살표를 탭해 날짜를 지정하거나, 원하는 시간을 탭해서 예매하기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CGV 영화예매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CGV 영화예매는 회원일 경우 편하게 이용할수 있을텐데, 비회원도 예매가 되도록 빠른 업데이트가 있었으면 합니다. 
극장정보에서 바로 주소를 탭하면 바로 지도에서 위치를 보게 되면 더 좋을듯 합니다.날짜의 선택은 따로 날짜와 시간선택 화면이 나오지 않아도 영화정보에서 바로 할수 있다는점이 편합니다. 
지금까지 회원으로 웹페이지에서 예매를 했던 사용자들중 아이팟터치 사용자는 웹에서 예매했더라도 예매취소나 나의 CGV를 이용할수 없다는 점도 매우 아쉽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웹으로만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으면 합니다.  모바일서비스에서 사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수 있도록 조금만 더 개선된다면보다 편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수 있을것입니다. CGV 영화예매는 사용자 환경이 좋은 영화 예매 앱입니다. 다음 업데이트를 기대해 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