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동영상 편집기-릴 디렉터-ReelDirector-추천 앱

iPhoneArt 2009. 12. 14. 22:40
300x250
효과를 넣어 동영상을 편집하는 ReelDirector
아이폰 동영상 편집 reel director
릴디렉터-ReelDirector는 아이폰3Gs의 동영상을 다양한 효과를 삽입하고, 영상 편집과 함께 사운드를 넣어 내가 원하는 동영상을 만들어 낼수 있는 편집툴 입니다.
누구나 동영상 편집을 할수 있을 만큼 쉬운 사용법이 장점이며,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동영상을 자르고, 나누어 편집창에서 끌어다 놓는것으로 동영상의 순서를 간단하게 바꿀수도 있습니다. 제목과 동영상의 설명 부분에서 한글도 깨짐없이 나오며, 동영상의 처음과 끝에 4가지 스타일의 크레딧을 넣을수도 있습니다. 
만들어진 동영상을 이메일로 공유하거나, 저장후 카메라롤에 담아 놓을수 있습니다. 
카메라롤에 있는 동영상의 가져오기는 여러개를 선택해 한꺼번에 가져올 수는 없지만 전체적으로 완성도 높고, 안정정이며, 만들기 매우 쉬운 아이폰을 위한 동영상 편집 툴입니다.
릴디렉터-ReelDirector 동영상 편집을 위한 추천 앱입니다.
 
둘러보기
 
아이폰 동영상 편집 reel director
프로젝트 만들기 
Opening: 앱을 실행하고 New를 탭해 새로운 프로젝트의 제목을 정합니다. 
Credits: 동영상 크레딧에 들어갈 설명을 넣어 줍니다. 
Style: 크레딧의 위치와 텍스트 스타일을 정합니다.
Transitions: 여기에서 동영상에 들어갈 전체 효과를 정해도 됩니다.
Quality: 사이즈는 480/360 과 640/480 에서 선택할수 있습니다.
*편집 순서는 제목만 정한후  Done를 눌러 바로 동영상 편집을 한후 동영상의 설명과 시작과 끝의 크레딧을 넣어도 됩니다.

아이폰 동영상 편집 reel director
크레딧 만들기: 시작 크레딧의 제목이 들어갈 위치와 텍스트 스타일을 선택하면서 미리보기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동영상 가져오기: Add를 탭해 Video를 선택하고 아이폰 3Gs에서 찍은 동영상을 하나씩 가져 옵니다. 슬라이더를 동영상 중간에 위치시키고, 동영상을 연결시켜주는 효과를 넣습니다. 사진을 효과와 함께 넣을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동영상 편집 reel director
동영상 효과: 처음 제목을 정하는 Property에서 전체 효과를 지정하거나 동영상 편집시 원하는 곳에 다양한 효과를 선택해 넣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동영상 편집 reel director
동영상 자르기: 막대바의 화살표를 이동시켜 원하는 부분을 잘라냅니다. 원본을 놔두고 자르기와 Final Trim을 이용해 원본을 편집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동영상 편집 reel director
동영상 나누기: 슬라이더를 이용하거나 하단의 화살표로 조절해 원하는 부분을 나눌수 있습니다. 중간을 자르면 동영상은 3개로 나뉩니다. 2-3개로 나뉜 동영상 클립은 동영상 편집 목록에 자동으로 포함됩니다. 여러개의 동영상을 끌어서 원하는 위치에 옮겨 순서를 바꿔도 됩니다.

삽입한 음악의 볼륨 효과는 점점 크거나 작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큰 효과는 없는듯 하지만 없는것 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아이폰 동영상 편집 reel director
음악 넣기: Add를 눌러 Record Sound를 입힙니다. 이부분도 슬라이더를 원하는 위치에 이동시켜 여러개의 사운드를 넣을수 있습니다. 

Render : 모든 편집을 끝내면 Done을 눌러 편집화면에서 빠져나온후 Render를 하면 동영상이 만들어 집니다.
저장: Save 하면 아이폰의 카메라롤에 만들어진 동영상이 저장됩니다. 저장한 사진은 아이폰에서  유투브로 업로드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동영상 편집 reel director
공유(Share): 이메일을 보내거나 다시 만들어진 비디오의 사이즈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추가설명
아이폰 동영상 편집 reel director
릴디렉터-ReelDirector는 아이폰의 설정에서 위와 같이 포토 라이브러리에서 동영상을 가지고 올수도 있습니다. 기본은 꺼져 있습니다.

아이튠즈 설정
아이튠즈의 앨범에 찍은 동영상 보관하기: 동영상을 카메라 롤에 두지 않고 아이튠즈의 앨범에 넣어 아이폰에서 보려면, 위와 같이 아이튠즈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물론 앨범 하나를 만들고, 그곳에 찍은 동영상을 넣고, 그 앨범을 선택해 놓으면 됩니다. 
*자동 동기화를 사용하며 모든 사진을 동기화 하시는 분들은 동영상 앨범을 만들고 비디오 포함만 체크 하시면 됩니다
 
ReelDirector 기능 요약
- 동영상 가져와 drag-and-drop으로 순서 변경하기
- 4가지 스타일의 워터마크 제목과, 시작과 엔딩 크레딧 넣기
- 동영상 사이에 넣을수 있는 27가지의 효과 제공
- 이메일과 카메라롤에 저장한 동영상 유투브에 업로드 하기

편집기능
- 편집 중 넣은 효과 미리보기 기능이 있습니다.
- 원하는 부분에 사운드 효과 넣기와 볼륨 fade in/out 제공합니다.
- 동영상 자르기:  원본을 놔두고 편집하거나, 원본을 편집할수 있습니다.
- 동영상 나누기: 2개로 나누거나 중간을 잘라 3개로 나눌수 있습니다.
- 사진을 확대하는 효과를 넣어 동영상 사이에 포함시킬수 있습니다.

텍스트 넣기
- 타이틀과 설명을 넣을수 있고, 시작과 끝의 크레딧의 시간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 4개의 스타일과 9지점, 그리고 36개의 다른 형태로 조절할수 있습니다.
- fade out/in 효과는 크레딧에도 적용됩니다.

변환 효과
- 동영상 사이의 효과는 선택하는 즉시 프리뷰로 볼수 있습니다.
- 한번 넣었던 효과는 편집중 다른것으로 언제든지 변경할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추가 기능
- HD동영상 지원과 내 음악앨범의 노래를 배경음악으로 선택
- 아이폰4 레티나 디플레이 지원과 더 나아진 사진 랜더링
- 유투브 업로드

마치며
 
ReelDirector는 가로모드 동영상과 세로모드 동영상을 동시에 넣어 편집할수 없었습니다. 가로모드를 찍을때는 왼쪽으로 회전시켜 한쪽 방향만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른쪽 회전은 세로모드로 적용되어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자막을 넣을수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처음과 끝의 크레딧만 제공됩니다.
또한 ReelDirector로 만들어진 동영상은 mov파일로 컴퓨터로 가져올수 있습니다. 다시 아이팟에 넣으려면 변환해서 넣어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동영상 만들때 불편함이 없고, 쉽고 빠르게 동영상을 편집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만들던 프로젝트는 언제나 다시 편집할수 있고, 만들어진 동영상도 다시
편집할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의 편집기능에 이런 기능이 있었다면 좋았을거라 생각합니다. 맥 사용자들은 imovie나 iPhoto와 퀵타임 연동을 통해
익숙한 화면이기도 해서 더욱 쉽게 사용할수 있을겁니다. 다음 업데이트에 음악을
가져와 넣을수 있을거라고 합니다.
ReelDirector 는 추천 앱입니다.
 
앱스토어에서 내려간 앱
 
이 개발사의 또 다른 앱은 8mm Vintage Camera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