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의 사용의 기본, 리딤코드 사용과 국가별 스토어 이동

iPhoneArt 2009. 12. 10. 17:55
300x250
컴퓨터 아이튠즈와 아이폰 아이팟터치로 리딤코드 사용하는 방법
개발자(사)가 App(응용프로그램)을 출시하면 리딤코드를 발행할수 있습니다.  개발자(사)는  사용자에게 리딤코드를 배포해 앱에 대한 평가를 받을수도 있고, 또 이방법은 앱을 알릴수 있는 홍보이기도 합니다. 사용자는 리딤코드를 받아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코드를 입력해 무료로 응용프로그램을 받을수 있습니다. 리딤코드 한개앱을 한개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는 코드 입니다. 블로그 리딤코드 이벤트에 참여하시고 사용법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이글을 참고해주십시요 
아이폰 아이팟터치 리딤코드 사용법
1. 아이튠즈 스토어 오른쪽 상단에 Redeem메뉴를 클릭합니다. 한국스토어에서는 코드교환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리딤코드 사용법
또 한가지, 자신의 아이디를 클릭하면 위의 화면 처럼 Redeem (교환)메뉴가 나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리딤코드 사용법
2. Redeem(교환)을 클릭하면 위의 Redeem Code (리딤코드) 입력 페이지로 이동하고 여기에 리딤코드를 복사해 붙이면 됩니다. 
3. 코드를 입력 후 Redeem 을 클 하면 앱이 다운 됩니다. 이때 아이튠즈 화면은 다운 받고 있는 응용프로그램 아이콘이 뜨고, 앱의 간단한 정보도 알려줍니다. 앱 이름을 클릭해서 앱 소개 페이지로 이동하셔도 됩니다.리딤코드가 더 있다면, 계속을 클릭해 다음 리딤코드를 또 입력하시면 됩니다.
4. 또한 앱 다운로드 중에 아이튠즈 왼쪽 메뉴 Store에 다운로드가 생기니, 클릭해서 몇분 남았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리딤코드로 다운 받으려면, 확인을 위해 계정의 비밀번호를 한번더 요구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리딤코드 사용법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의 App Store 를 실행 합니다. 앱스토어 앱에 보이는 숫자는 업데이트 할 앱의 갯수를 나타냅니다.

한국스토어는 추천 하단까지 스크롤 하면 코드 교환 메뉴에서 리딤코드를 입력합니다

미국스토어는 Featured 에서 리딤을 탭.

받은 리딤코드를 복사해 뒀을 경우 리딤코드 입력란을 한번 탭하고 복사. 리딤 탭복사하지 않았을 경우 하나하나 모두 입력해야 합니다. 

아이폰에서 국가별 스토어 이동하기
아이폰 아이패드 앱스토어 국가별 이동

사용하던 해당 국가의 계정에서 로그 아웃하고, 다른 나라 에서 사용하는 아이디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앱스토어 국가 이동
이동하고 싶은 국가의 아이디 입력
아이폰 아이패드 앱스토어 국가 이동
해당 애플 아이디는 미국스토어 아이디이니 그 스토어로 스위칭한다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자동으로 스토어가 변경됩니다. 이 방법은 스토어별 아이디를 이용해 해당 국가의 스토어 로그인 방법입니다. 한개의 아이디를 이용한 스토어 국가 변경이 아닙니다. 여러 나라의 계정을 사용하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 지메일 사용자가 여러나라의 스토어를 이용할 경우 아이디 뒤에 국가 코드를 붙이면 한개의 메일아이디로 여러 국가에 등록할수 있습니다.

예 : 한국스토어에서 appstore+kor@g메일쩜컴. 미국스토어는 appstore@g메일쩜컴 * 2010년 12월 10일 부터 리딤코드를 전세계 스토어에서 리딤할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