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벨소리, 좋아하는 음악으로 만들기와 벨소리 사이트 정보

iPhoneArt 2009. 12. 2. 17:27
300x250
좋아하는 음악으로 벨소리 만들어 넣기
아이폰 출시와 함께 아이폰 관련 꼭 필요한 앱을 정리해서 올리는 글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관련 악세서리 중 케이스나 카메라 관련 상품들도 꽤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전 아이폰 개통 후 제일 먼저 한것이 벨소리 만들기 입니다. 아이튠즈에서 자신이 뮤직스토어를 통해 구입한 음악으로 벨소리를 만들수 있지만 벨소리 구매는 0.99 달러 이고, 벨소리 만드는 서비스를 하지않는 곡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미국스토어 계정이 없는 분들도 계실듯 합니다.한국스토어는 음악이 없는 곳이라 벨소리를 구매할수도없습니다. 중요한것은 만들어서 넣을수 있으니 벨소리를 구매할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설정: 먼저 아이튠즈 환경 설정/일반에서 AAC 파일로 만들기 위해 가져오기에서 선택해야 부분입니다.
무료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가져오기 설정에서 AAC로 가져오기를 선택해 놓습니다. 
*나중에 CD에서 노래를 가져올때 MP3로 가져오려면 여기서 다시 원하는 파일포맷으로 변경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아이팟이나 아이튠즈에 들어가는 노래는 ACC 포맷으로 자동으로 넣어줍니다.
무료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만들고자 하는 노래를 우클릭 정보 입수 
정보입수 후 옵션에서 노래 종료시간을 30-40초 가량으로 맞춰 줍니다.
*나중에 이부분은 종료시간을 지우고 체크 해제 하셔야 원래의 노래 길이대로 아이튠즈에서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40초 이상은 만들어도 아이폰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무료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아이튠즈 파일메뉴/ 고급이나 우클릭으로  AAC버전을 생성 합니다.
 
위 그림처럼 40초짜리 노래가 생깁니다. 
 
무료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이제 음악폴더의 아이튠즈/ iTunes Music 목록에서 선택한 가수의 이름 폴더를 열면 m4a 파일로 만들어진걸 볼수 있습니다.
 
무료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이파일을 m4r로 변경해 줍니다. 이 파일을 벨소리에 드래그 해서 넣어주면됩니다.
 
 
파일포멧을 바꿔준 후에 노래를 만들었던 리스트에서 40초짜리는 목록에서 삭제 클릭
 
무료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여기서  파일은 휴지통으로 보내지 말고 아이튠즈 미디어 폴더에 남겨 둡니다.
 
무료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마지막으로 아이튠즈 벨소리에 만든 m4r 파일을 넣어줍니다. 
무료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아이폰을 연결하고 동기화 목록의 벨소리를 클릭하고, 모든 벨소리나 원하는 벨소리만 선택해서 동기화 할수 있습니다.쉬운 과정이라 누구나 만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들어 주는 유틸리티도 물론 있습니다.
설정 하기
아이폰 사운드 설정
아이폰 사운드 설정

아이폰의 설정/ 사운드에서 진동 켜고 끄기, 벨소리 음량 조절과 문자메시지 소리 그리고 음성메일 설정을 조절할수 있습니다.새로운 메일 받을때, 메일 보낼때, 캘린더 알림음과 잠금 사운드, 키보드 클릭음 설정도 원하시는데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에서 벨소리 바꾸기
아이폰에서 벨소리 바꾸기

벨소리(ringtone)에서  만들거나 다운받아, 아이튠즈의 벨소리에 넣고 동기화한 후 이곳에서 확인하시고 , 기본 벨소리와 사용자 벨소리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GarageBand에서 벨소리 만들기
1. GarageBand에서 미디어브라우저 이용, 원하는 음악을 불러옵니다.
2. 음악을 원하는 방식으로 편집합니다.
3. 파일메뉴 공유에서 iTunes로 보내기 합니다.
내 음악으로 만들기 번거로우신 분은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사이트 여기 가시면 만들어진 벨소리도 다운받고, 노래를 업로드 하고 벨소리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다운 받거나 만든 벨소리는 위의 그림처럼 벨소리에 넣으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