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사실적인 자동차경주 랠리 마스터프로-Rally Master Pro 3D

iPhoneArt 2009. 11. 12. 15:02
300x250
멋진 산악 트랙의 랠리 매스터 프로 3D-Rally Master Pro 3D
랠리 매스터 프로 3D-Rally Master Pro 3D
랠리 매스터 프로 3D-Rally Master Pro 3D는 아주 훌륭한  트랙과 멋진 그래픽효과를 가진 랠리 게임입니다. 자동차 경주 게임 의 날씨 효과는 아스팔트4,5와 페라리 GT 에도 표현되었지만, 랠리 매스터 프로의 효과가 약간 더 뛰어나 보입니다랠리 중 자동차의 손상 정도와 도로 상태에 따른 차의 튕김과 움직임도 멋지게 표현되고 있습니다. 그래픽 효과와 사운드도 깨끗합니다.게임은 캐리어 모드와 타임 트라이얼, 아드레날린 모드로 나뉘어 있으며, 게임 중간에 미니 게임을 통해 랠리 중 망가진 차를 수리하는 과정도 참신합니다.하지만 이렇게 눈으로 보는 게임성은 정말 좋은데, 랠리 매스터 프로는 개인 선호도에 따라 아주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비슷한 산악 트랙을 계속 달려야 하는것과 자동차가 몇대 없다는것, 그리고 랠리이기때문에 여러대가 경주 하는 모습을 볼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스팔트나 니드포스피드 같은 스트릿 레이싱이 아니어서, 다음 랠리를 위해 자동차도 잘 관리해야 하며 계속 선두를 유지하며, 시간 단축과 싸워야 합니다. 조작감은 비오는 날씨에 진흙이 튀는 효과에도 불구하고 가벼운 느낌을 주며 무겁게 미끄러지는듯한 맛은 없습니다. 마치 차가 도로 위에서 가볍게 떠 있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너무나 멋진 그래픽에 비해 재밌다~!는 게임성은 약간 떨어지는 랠리 게임이었습니다. 
랠리 매스터 프로 3D-Rally Master Pro 3D
조작은 중력센서와 휠 조작의 아날로그 방식, 좌우 화살표 이동의 디지털 방식이 제공됩니다.사운드에서는 볼륨 설정과, 메뉴에서의 배경 음악과 효과 켜고 끄기 그리고 경주 중의 사운드 효과와 동료의 음성 켜고 끄기도 지원됩니다.
경기 중에 카메라 시각을 차의 내부와 외부, 두가지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랠리 매스터 프로 3D-Rally Master Pro 3D
캐리어 모드아마추어와 프로, 전문가로 나뉘어 있고, 등급별 랠리에서 3위 안에 들면 다음 등급이 열리는 방식입니다. 각 9개의 트랙을 달려야 합니다.등급결 랠리를 언럭하면 시간단축과 아드레날린 모드의 날씨 선택권한이 생깁니다.타임 트라이얼은 캐리어 모드 트랙의 시간단축 플레이 입니다. 
아드레날린은 캐리어 모드에서 3위권에 들면 열립니다. 각 트랙의 날씨를 결정할수 있고, 손상을 입지 않고 플레이 해야 합니다.
랠리 매스터 프로 3D-Rally Master Pro 3D
랠리가 끝나면 자동차의 손상 정도에 따라 미니게임이나, 자동모드로 차를 수리해야 합니다. 수리는 두번째 랠리마다 할수 있고, 자동차의 속도는 손상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미니게임 역시 캐리어 모드에서 3위권에 들면 하나씩 언럭할수 있고, 따로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바퀴의 휠넛과 에어 프레셔, 케이블연결, 세가지의 미니게임 제공.
랠리 매스터 프로 3D-Rally Master Pro 3D
자동차의 언럭은 각 등급별 아마추어, 프로, 전문가 별로 3위권에 들면 한대씩 열립니다. Expert에서 우승하기까지 총3대를 언럭 합니다. 이미지는 프로 랠리에서의 우승차 입니다.
랠리 매스터 프로 3D-Rally Master Pro 3D
각 랠리 시작 화면 입니다. 트랙은 등급별 랠리 당 9개씩 총 27개의 트랙이 제공됩니다. 
랠리 매스터 프로 3D-Rally Master Pro 3D
트랙은 날씨와 도로의 사정이 각각 다릅니다. 
랠리 매스터 프로 3D-Rally Master Pro 3D
맑은 날의 랠리 입니다. 차의 손상에 따라 차의 그래픽이 바뀌고, 본넷이 떨어져 나가기도 합니다. 50퍼센트 이하의 손상 상태에서는 자칫 랠리에서 토탈 데미지로 아웃되기도 하며, 길에서 벗어나기만 해도, 손상도가 증가 합니다.
랠리 매스터 프로 3D-Rally Master Pro 3D
구름 낀 날입니다. 이곳은 양쪽의 바위와 커브가 심한 곳이라 조심스럽게 운정해야합니다. 브레이크는 부딪쳐서 벗어 나기 힘든 경우 조금 길게 눌러서 후진 해야 합니다.
비오고 천둥치는 날의 랠리는 도로가 미끄러워서 차는 약간 더 미끄러 집니다. 도로의 경사에서 속도는 조금 빨라지며울퉁불퉁한 길의 표현과 자동차의 반응은 아주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Expert 랠리의 첫 트랙입니다. 난이도는 아마추어와 프로에 비해 시간을 많이 단축해야 합니다.
 
 
그래픽과 효과는 정말 멋집니다. 차의 손상 상태와 날씨, 도로 사정에 연계된 게임 플레이도 좋습니다.  랠리 매스터 프로는 현실적인  자동차 랠리 게임이라 아스팔트에서 보여주는 현란한 게임의 재미는 배제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 미니 게임은 랠리 도중, 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재미가 없습니다. 특히 아마추어 등급의 랠리는 자동차 속도가 느려서 속도감이 많이 떨어지는데 중력센서와 다른 모드에서도 브레이크만 있는게 오히려 재미를 떨어뜨렸습니다. 멋진 배경, 훌륭한 그래픽 효과, 사실적인 게임룰에 비해 게임은 전반적으로 약간 지루함을 감출수가 없습니다. 아스팔트나 니드포스피드 류의 레이싱 게임을 원한다면, 랠리 매스터 프로는 비추 이지만, 사실적인 랠리 게임을 찾는다면 할만한 게임.랠리 매스터 프로는 멋진 산악의 트랙과 도로, 날씨, 자동차 상태에 따라 변수가 있는 랠리 게임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