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팟터치 아이폰 리듬게임 EA의 락 밴드-Rock Band

iPhoneArt 2009. 10. 23. 21:21
300x250
EA의 리듬 게임 락 밴드-Rock Band
아이팟터치 아이폰 리듬 게임 락밴드 rock band
EA에서 출시한 락밴드- Rock Band베이스기타와 리드기타, 드럼과 보컬 4가지를 플레이 할수 있는 리듬 게임입니다. 게임 자체는 아주 잘 만들어 졌고, 플레이 할때의 그래픽 효과도 음표를 부수는 이미지와 효과음이 들어가 꽤 보기 좋습니다. 각 도시를 돌며 하는 솔로투어와 멀리플레이어 게임을 지원하며, 페이스북과의 연동블루투스로 게이머 찾기 등 온라인 게임 지원이 잘 되어 있습니다. 성취와 통계보기온라인 랭킹등록, 음악을 살수 있는 뮤직스토어와 페이스북의 매세지 보기를 지원합니다.  Smashing Pumpkins, Lenny Kravitz, Social Distortion, Devo 등의 노래가 포함되어 있고 각 노래의 음질도 좋은 편입니다.난이도는 플레이하기 알맞도록 적절하게 설정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하드 플레이는아주 극도로 어렵지도 않고, 못할 정도로 어렵게 설정되지 않아서 좋습니다. 한가지 실망한 점은 악기 위주로 하는 리듬게임인데 특이하게 보컬을 포함시켰지만 이부분은 재미가 떨어집니다. 리듬 부분은 역시 연주의 기둥이라 생각하는 드럼과 베이스 기타 부분은 좋습니다. 이상하게 리드 기타 부분이 리듬을 타도록 잘 만들어지진 않은듯 합니다. 
노래별로 플레이하는 퀵플레이와 도시별로 투어를 하는 월드 투어가 있고, 월드 투어로 들어가면 바로 도시별로 플레이하면서 다음 도시를 언럭하는 방식입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리듬 게임 락밴드 rock band
도시마다 마지막에 노래 한곡이 언럭됩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리듬 게임 락밴드 rock band
노래를 선정하고 악기를 선택하면 난이도를 설정하고 플레이하게 됩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리듬 게임 락밴드 rock band
베이스 기타와 리드 기타 플레이 화면 입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리듬 게임 락밴드 rock band
럼과 보컬입니다. 오른쪽의 보컬은 정말 재미 없습니다. .
 
아이팟터치 아이폰 리듬 게임 락밴드 rock band
마지막으로 퀵 플레이 화면 입니다. 난이도별 선택과 노래 제목별로 선택해 플레이 합니다. 
게임 소감
락밴드는 이미 알려진 리듬게임을 가져온 경우인데, 다른 리듬게임에 비해 크게 월등하지는 않지만 게임자체는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게임으로 악기별로 하는 리듬게임인 기타락 투어1이 있었지만 재미도 별로 없었고, 노래도 많지 않았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타락 투어 2도 기타와 드럼 두가지를 연주할수 있고 17곡이들었지만 게임 방법은 1과 똑같은듯 합니다. 기타락 투어와 비교하자면 락밴드가 훨씬 재밌습니다. 가격은 9.99로 출시되어 우리가 제일 잘 만들었다고 말하고 있는듯 합니다. 물론 유명그룹이 포함되었다고 하지만 20곡이고 스토어에서 계속 노래를 사야 하는데 너무 비싼 가격에 출시 되었습니다. 다른 게임들과 비교하거나 게임 자체를 보더라도 6.99라면 적정가격이라 생각합니다. 가격빼면 악기별로 연주하는 리듬 게임중에는 가장 할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리듬게임을 다 모아 놓고 생각하면 가격대비 퀄리티와 노래의 구매를 추가한다고 해도 탭탭리벤지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구매하는 노래의 유명도는 지금 락밴드에 들어간 노래들보다 못할것도 없으니까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