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청어의 열망 iDescend 아이팟터치 아이폰 게임

iPhoneArt 2009. 9. 3. 16:24
300x250
청어의 열망 아이디쎈드-iDescend 
아이팟터치 아이폰 게임 iDescend

납치! 청어와 복어의 입장은 이렇습니다. 납치된 어선에서 바다로 돌아가기 위해 끝없이 아래로 뛰어내려야 합니다. 물고기인 그들은 파닥거림을 통해 배밖으로 나와 연한 피부에도 불구하고, 그들 나름, 조금은 강한  꼬리를 세워 아래로 .. 아래로 뛰어 내립니다. 한없이 큰 배를 원망하지 않고 무조건 바다로 Go~! 
못이 박힌 판자에 착지하는 고통을 감수하며,  말라가는 피부에도 불구하고 원기를 회복하기 위해 스프링보드 위를 뛰어야 합니다. 오로지 바다로 돌아가겠다는 청어의 일념.  iDescend는 이런 물고기의 열망이 담긴  2D 클래식 게임입니다. 
작고, 단순한 게임이지만 깔끔한 그래픽과 사운드효과, 배경음악, 옵션과 도움말, 3개의 난이도와  2인용게임. 그리고 온라인 랭킹까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사운드 효과 중 남여 물고기의 음성이 다른점 흡족합니다. :) 게임 작동은 중력과 터치 두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게임 iDescend
탈출을 위해 선택되길 기다리는 청어와 복어. :D 제 나름대로의 해석입니다.
게임 간략 설명
위쪽의 어망과 못박힌 판자는 4개의 HP 감소
각 판자는 1개의 HP 증가.
스프링 판자 2개의  HP 증가
1인용, 2인용 게임과 온라인 랭킹 올리기

왼쪽은 1인용 게임입니다. 오른쪽은 2인용 게임을 중력센서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두마리의 물고기로 플레이해 봤는데 게임을 잘 하면 재밌을듯 합니다. 

옵션과 점수판입니다. 글로벌 점수는 WiFi를 키고 플레이 한다음 올릴수 있습니다.
 
마치며
현재 난이도는 Slow, Fast, Like Hell 세가지인데 첫번째, 두번째 난이도는 느린감이 있고, Like Hell이 Fast 정도 입니다. 난이도 추가가 있을 예정이라고 하니 이부분은 해결될거라 생각합니다.게임 중 중지하기는 중앙부분을 터치하는 방식인데 아이콘으로 표시해 주면 좋겠고, 메인으로 돌아가기는 찾지 못했습니다. 게임 점수가 자동으로 저장되는것은 편합니다.
2P 게임은 터치로 할때도 조작만 두개로 나뉘어 있고, 플레이 방향이 같아서 거꾸로봐야 하고, 둘다 중력센서로 할경우 싸울수도 없고, 틸트와 터치로 하는게 가장 좋은방법이이지만 이동패드가 위에 있어서 불편합니다. 차라리  물고기 두마리로 중력센서를 이용해 혼자 하는 플레이가 더 재밌었습니다. 
다른 배를 배경으로 한 스테이지 확장과 다양한 물고기가 등장에서 선택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징어가 등장해 다리를 휘날리며 뛰어 내리면 안될까요?
다른 기능을 갖춘 특이한 판자도 등장하면 더 다양한 재미를 느낄수 있을듯 합니다.그래픽 부분은 현재의 한가지 배경으로 계속 진행될 경우, 예를 들어 스프링보드는 2HP를 회복하는데 그래픽효과가 좀 더 들어가서 물고기에게 필수 요소인 물방울이라도 튀면 좋겠습니다. 물론 HP의 증가와 감소는 표시되고 있지만 HP 회복시 주인공 물고기 자체의 그래픽 변화는  없다는 점이 많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각 보드의 그래픽효과는 사운드로 대치되고 있지만 판자의 특성에 따라 좀 더 시각적인 효과가 들어가 단순함에서 벗어나 보는 재미를 더해줬으면 합니다. 전체적으로 작고, 간단한 게임입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더 재밌는 요소들이 추가되길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