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OvenBreak 오븐브레이크 진저브래드맨의 오븐 탈출기 아이폰 게임

iPhoneArt 2009. 7. 7. 14:20
300x250
진저브래드맨의 오븐 탈출기 Oven Break-gingerbread man run

Oven Break - gingerbread man run 진저맨의 자유를 향한 질주~! 뛰고, 슬라이딩하고, 점프하고, 지팡이를 이용해 매달리는 액션을 해야하는 아주 귀여운 그래픽의 게임 오븐 브레이크.이 게임은 무한질주하며 목표지점까지 달려야 하기 때문에 집중이 필요합니다. 탭의 타이밍이 매우 중요합니다. 게임을 할땐 진저맨의 표정까지 살피기는 힘든데 스크린 샷으로 보면 다양한 표정을 담고 있습니다. 울고, 웃고, 부딪쳤을 때의 표정과 슬라이딩 할때 등, 액션에 따라 풍부한 애니메이션으로 감정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귀엽습니다. 

그래픽은 인트로부터 도움말, 엔딩, 랭킹까지 조화가 잘 되어 있고, 움직임도 좋습니다. 특히 진저맨의 표정이 일품이고, 배경과 가지각색의 장애물이 트랙이 바뀔때 마다 모두 변경 됩니다. 작은 게임 속에, 이 게임의 특징을 잘 살려 알찬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사운드도 게임의 분위기와 일치해서 앙증맞은 효과음을 들려줍니다. 쫀득하고 달콤한 젤리를 사먹고 싶어 집니다. 진저맨은 오븐을 탈출해 어디로 가고 싶은 걸까요?

 

 

게임이 시작되면 진저맨은 무조건 뜁니다. 좌우의 점프와 슬라이딩 버튼으로 액션을 하면서 젤리 FREEDOM을 먹어야 합니다. 글자가 완성되면 라이프를 한개 얻습니다. 캔디 지팡이로 매달릴땐 점프 후 슬라이드 버튼. 점프+ 슬라이드 두번은 두번 스윙하게 됩니다. 

오븐을 탈출하려고 뛰다가 구워지고 있는 닭을 만나 급 슬라이딩 해보려 하지만 부딪쳐 버리고...

여긴 주방까지 탈출한 듯. 가끔 어디서 뭘 먹었는지 스피드가 올라가기도 합니다. 

오븐에서 나와서 마구 뛰고 있는 진저맨. 이부분은 장애물이 가깝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슬라이딩 했다가 잘못 일어나면 일어나다 죽고.. 타이밍이 정말 중요합니다.

책상위까지 올라 왔으니 곧 원하는 곳으로 갈수 있지 않을까요?

마지막 스테이지. 목표지점이 멀지 않았습니다. 진저맨 표정...

업데이트에 바라는 점과 후기

한판 게임이라 끝나면 계속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만약 게임이 업데이트를 통해서 더 길어진다면, 목표 지점까지 스테이지를 나눠서 이동하는 스타일이어도 재밌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진저맨의 오븐속 스테이지는 더 재밌는 상황의 배경이 많이 나올것 같은데, 오븐 탈출을 빨리 해서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만약 목표지점까지 몇개씩 묶어서 여러개의 레벨로 플레이 하는 방법이던지, 스테이지가 길다면 중간에 한번 저장하더라도, 지금 보다 더 긴 게임이라면 사용자가 더 만족감을 느낄듯 합니다. 재밌는데 짧아서 아쉽습니다. 목표 지점을 몇개 더 추가해 준다면 좋겠습니다. 오븐 브레이크는 목표지점까지 무조건 달려야 하는 게임입니다. 쉴수도 없고멈출수도 없습니다. 중독성이 꽤 있는 게임입니다. 재밌습니다. 추천

아이팟터치 아이폰 게임- 오븐브레이크

* 1.0.3 업데이트: 트래이닝과 챌린지모드, 카드모으기로 숨겨진 기능 열기, 월드랭킹이 추가 되었습니다.

*1.0.6 업데이트: 새로운 스테이지와 오프닝, 음악추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