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게임 Boom Beach

iPhoneArt 2014. 4. 3. 07:00
300x250
이번에는 현대전 Boom Beach

Boom Beach는 클래쉬 오브 클랜을 출시했던 슈퍼셀의 신작 게임입니다. Clash of Clans과 유사한 구성의 전투 액션을 지향하며, 전략적인 요소도 포함 합니다. 섬에서 자원을 모아 방어 기지를 구축하고, 군대를 양성해 주변의 블랙가드에게 점령된 섬을 되찾아야 합니다. 
이번에는 육지가 아닌 섬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현대전이며, 이동을 위한 건보트, 랜딩 크래프트가 매우 중요합니다. 유닛의 숫자와 건보트의 공격력은 전투 승리에 큰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부분 유료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내 캐쉬인 보석은 무엇 보다 중요한 아이템이며, 게임을 빨리 진행 하려면 무한정 쓸수 밖에 없습니다. 
Boom Beach는 아직 초기이기 때문에 캐릭터가 모두 생산되지 않은듯 하며,  캐릭터, 건물, 공격 방식 등 다양한 아이템이 업데이트 될듯 합니다. 추천 게임. 


Boom Beach 둘러보기

아이폰

게임 그래픽은 Clash of Clans와 유사합니다. 두툼한 선으로 마무리된 건물은 아기자기 하며, 캐릭터는 배경과 달리 약간 섬세하게 그려졌습니다. 나무가 흔들리거나 출렁이는 파도, 파도 소리, 마을 사람들이 걸어 다니는 발자국 소리도 들립니다. 
방어 무기, 건물, 유닛, 건보트와 랜딩 보트의 업그레이드로 레벨을 서서히 올려 가면서 충분히 오랜 시간 동안 즐길수 있는 게임입니다. 
업그레이드는 한번에 하나씩 밖에 진행할수 없고 마을 사람들이 달라붙어 일하게 됩니다. 전투에서 획득한 에서는 금화가 실려 들어오며, 리소스가 있는 섬을 발견하면 그곳에서 필요한 자원을 채취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건물의 업그레이드는 게임 전반에 걸쳐 계속 진행되는 일중의 하나입니다. 
Residence 마을사람들의 집에서는 금화를 생산하며, 이를 유닛 생산과 나무 채취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Headquarters 는 기지의 중심. 클래쉬오브 클랜의 마을 회관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다른 점은 건물이나 방어 무기가 파괴 되면 해드쿼터의 생명력도 줄어든다는 것이며, 파괴하면 전체 마을이 파괴됩니다. 

아이폰

방어 무기는 스나이퍼 타워, 지뢰, 박격포와 머쉰건, 캐논, 화염포, 로켓 등 현재는 총 9종 입니다. 
공격 범위와 공격력이 모두 다르니 방어에 적합하게 배치해야 합니다. 

아이폰

랜딩크래프트와 건보트도 가능한 빨리 업그레이드 해서 공격력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지원 아이템은 랜딩 크래프트, 레이더, 아머리, 동상을 만드는 조각기로 현재 4종
랜딩크래프트는 업그레이드해 더 많은 유닛을 태워야 하며, 아머리에서는 유닛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레이더는 해상에서 볼수 있는 범위를 확장합니다. 범위 확장과 전투에도 금화가 들어가니, 보석과 캐쉬는 계속 모아야만 합니다. 모으는 방법은 공격입니다. 
자원 생산은 마을의 건물, 금화 보관함, 목재 저장, 석재저장소, 석재 생산소, 철 보관함과 철재 생산소, 금고 입니다.

아이폰

유닛은 현재 공격 범위와 공격력이 다른 5종이며, 매딕이 15레벨이 되어야만 열립니다. 그전에는 메디킷으로 범위안에 있는 유닛만을 치료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첫번째 유닛은 라이플맨. 
전투를 시작하려면 랜딩크래프트에 유닛을 채우고, 전투 후에는 잃은 숫자 만큼 채우거나, 다른 유닛으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공격이 있었을 때는 목록을 터치해 어떤 마을을 잃었는지 모두 볼수 있습니다. 해상에서 볼수 있는 범위는 금화로 사야하며, 전투 시 또 한번의 금화가 필요합니다. 범위 확장에는 레이더 업그레이드가 관여하며 확장하면서 금화는 점점 더 많이 들게 됩니다. 
레벨이 올라가고 헤드쿼터가 업그레이드 될 때마다 많은 금화와 나무가 소요됩니다. 

아이폰

전투
섬을 선택하고, 공격 전 Scout으로 마을을 관찰할수 있습니다. 방어무기의 레벨과 범위를 계산에 유닛을 어디에 랜딩할지 계산할수 있습니다. 패배가 확실하다면 다시 바다로 나오면 됩니다. 때에 따라 지뢰가 교묘한 형태로 위치해 있어서 피할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폰

공격을 눌렀다면, 먼저 건보트에서 포를 쏘아 무기 하나를 제거할수 있습니다.  유닛을 놓을 랜딩 포인트를 터치하고, 플레어로 어떤 무기를 공격할지 지정할수 있습니다. 건물이 무기 앞에 배치된 경우 먼저 제거해서 건보트나, 메디킷, 플레어 사용 횟수를 증가시킬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헤드쿼터는 라이플맨이 공격하기엔 높은 레벨에서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공격력이 높은 유닛이 필요하며 시간내에 파괴해야 자원을 얻을수 있습니다. 헤드쿼터 제거에 실패하면 아무것도 얻지 못합니다. 
승리할수 없는 전투가 확실하면 Retreat로 후퇴. 

아이폰

목표 달성에서 보석을 획득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정도로는 게임을 즐기기엔 모자랍니다. 

아이폰

레벨 60의 마을은 이 정도 입니다. 붐 비치도 클래쉬오브클랜 만큼 오래 즐길수 있는 게임입니다.  재미는 물론 있습니다. 하지만 클래쉬오브클랜 만큼 재밌어 지려면 조금 더 다양한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헤더쿼터5 이전에도 게임이 조금 늘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헤드쿼더5 이상이 되면서 모든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자원이 증가하며 이때부터 인앱결제를 고민하게 될것입니다. 천천히 즐기거나, 구매하거나.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