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추천 앱 GlassMov Pro 사진과 동영상을 의미 있게 꾸미고 싶다면

iPhoneArt 2013. 11. 11. 08:00
300x250
사진과 동영상에 위치와 날씨, 효과와 텍스트 넣기 GlassMov Pro

아이폰 추천 앱 GlassMov 날씨 위치 문장 넣기

GlassMov는 사진과 동영상을 위치와 날씨 정보, 다양한 스티커와 텍스트로 꾸밀수 있는 앱입니다. 사람들은 우연히 마주 치게된 풍경, 사람들의 모습에서 받는 느낌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공유합니다. 여행지에서 포스퀘어로 발도장을 찍고 나의 행적에 대한 기록도 남깁니다. 이렇게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때, 어느 도시에서, 몇시에 그곳에 있었는지, 느낌은 어땠는지, 사진과 동영상에 넣는다면,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더 명확해 집니다. 사진에  저장되는 위치와 시간 정보는 데이터는 찾아 보기 전까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것을 화면에 넣어 주는 것입니다. 이미지에 텍스트나 그림을 넣어 변화를 주고, 더 세련된 스타일로 만들기까지 그 과정을 간단하게 처리할수 있는 것이 GlassMov입니다. 이와 비슷한 기능의 앱은 많이 출시되어 있지만, GlassMov는 필터 효과, 텍스트, 아이템 위치도 편집할수 있으며, 이는 동영상에도 적용됩니다.  편집 기능에 더해  원본 크기 저장과 FullHD(1080p) 동영상 내보내기를 지원합니다. 보통 큰 크기의 사진 저장은 공유용 무료 앱에서는 지원하지 않고, 일부 앱에서는 전체 크기 저장을 위해 앱내 구매를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40여종의 필터 효과, 다양한 스타일의 스티커로 사진과 영상을 꾸미고, 좋은 화질로 저장해 간직하고 싶다면 GlassMov가 만족감을 줄 것입니다. 

 

아이폰 추천 앱 GlassMov 날씨 위치 문장 넣기

GlassMov는 앱내 갤러리에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분류해 저장할수 있고, 저장하면 이곳에서 삭제와 공유도 할수 있습니다. 

앱내 촬영과 원본을 카메라롤에 자동 저장할수 있고, 앱의 기능을 상세 설정에서 취향에 맞게 조절해 둘수 있습니다. 앱의 첫 화면을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으로 시작하거나, 기본 편집에서 원본 크기를 쓸지, 정사각형을 쓸지 미리 정해둘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많은 상세 설정을 지원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하며, 필터 선택, 제스처로 아이템 선택, 마음에 들면 완료. 크게 이 세과정으로 나뉩니다. 간단한 편집 만으로 효과를 볼수 있고, 특히 동영상의 경우 자막을 넣어 편집한 화면처럼 만들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아이폰 추천 앱 GlassMov 날씨 위치 문장 넣기

사진과 동영상의 관리와 공유: 갤러리에서 왼쪽 스치기(iOS 에서 삭제 메뉴를 꺼내는 기본 제스처)로 삭제와 공유 메뉴를 불러냅니다. 사진에서는 사진 공유를 위한 SNS메뉴를, 동영상에서는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한 SNS가 표시됩니다. 부분 부분 상세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이폰 추천 앱 GlassMov 날씨 위치 문장 넣기

사진 촬영과 카메라롤, 앨범에서 사진을 가져와 하단에서 40여 종의 필터를 적용할수 있습니다. 필터의 스타일은 색상과 대비, 밝기, 비네트 등이 배합되어 있고, 카툰과 수채화 효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썸네일은 필터 효과를 보다 잘 표현할수 있었으면 합니다. 

아이폰 추천 앱 GlassMov 날씨 위치 문장 넣기

스킨 선택은 화면에서 상하좌우로 이동하며 고를수 있습니다. 귀여운 두들 스킨은 자주 사용할 만한 아이템이 될듯 합니다. 크기는 확대 축소할수 있고, 탭해서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위치와 날씨는 자동으로 포함되며, 촬영 위치에서 벗어나 나중에 편집하는 것이라면 위치도 편집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추천 앱 GlassMov 날씨 위치 문장 넣기

편집: 텍스트, 위치, 날씨, 아이템 위치 이동

텍스트를 눌러 선택한 후 색상과 정렬 상태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화살표로 다음 텍스트로 계속 이동하며 변경해도 됩니다. 

텍스트의 위치를 이동시킬 때 화면이 너무 빠르게 이동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속도 때문에 화면 밖으로 이동되는 경우가 발생하니, 위치 변경 시의  문제점은 빠른 수정이 있었으면 합니다. 

아이폰 추천 앱 GlassMov 날씨 위치 문장 넣기

색상 변경은 제공하는 색상 중 선택, 편집 사항을 전부 제거하려면 회전 화살표 탭.

 

필터와 사진, 스킨의 강도 조절: 상단 셋팅메뉴에서 스킨의 강도와 밝기 조절, 필터 효과 강도를 재조절할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과 편집의 셋팅 아이콘도 구분되었으면 합니다. 

업데이트에서 Skin BG는 Gamma로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폰 추천 앱 GlassMov 날씨 위치 문장 넣기

동영상에 스킨과 필터 적용하기

동영상을 가져와 앞뒤를 잘라내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자를 때는 아이폰 기본 동영상 자르기 처럼 프레임이 늘어나지 않지만,  대신 시간이 표시되어 위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기본 자르기와 같은 기능이 제공되어도 좋을듯 하며, 사진 자르기가 (확대, 이동)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아이폰 추천 앱 GlassMov 날씨 위치 문장 넣기

동영상에도 이미지에 적용되는 필터를 그대로 적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추천 앱 GlassMov 날씨 위치 문장 넣기

동영상 편집에 제공되는 기본 배경 음악

동영상은 포멧이나 스킨, 배경의 강도, 필터의 강도 조절 외 음악을 추가 시킬수 있습니다. 

아이폰 추천 앱 GlassMov 날씨 위치 문장 넣기

배경음악의 추가

아이폰의 음악에 있는 앨범에서 노래를 추가하거나, 11종의 기본 제공 배경음악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화살표를 눌러 미리 듣기 지원. 빠르거나 조용하거나, 따뜻하거나, 활기찬 종류들은 동영상에 적절하게 조합할수 있는 음악들이며, 음질도 괜찮습니다. 

아이폰 추천 앱 GlassMov 날씨 위치 문장 넣기

저장과 공유: 카메라롤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트브와 비메오, 플릭커, 트위, Weibo와 메일 공유를 지원합니다. 아이메시지를 위해 SMS도 지원되기 바랍니다. 

최종적으로 저장할 때 크기 설정을 다시 한번 선택할수 있다면, 공유용으로 보낼지, 개인적으로 보관할지를 결정하기 용이해질듯 합니다.  

아이폰 추천 앱 GlassMov 날씨 위치 문장 넣기

날씨 보기: 현재  위치의 에서 3일간의 날씨를 볼수 있습니다. 낮과 밤, 시간에 따라 아이콘은 변화합니다. 

아이폰 추천 앱 GlassMov 날씨 위치 문장 넣기

설정

- 첫 구동화면을 카메라 촬영, 메인 편집 화면으로 시작할지 선택 

- 전면(front) 카메라 모드, 후면(rear) 카메라 모드 선택.

-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촬영 중 어느것으로 시작할지 선택.

- 편집할 사진, 동영상 비율을 정사각형과 원본 직사각형 중 선택

- 원본 동영상의 사운드 끄기

- 앱내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의 원본을 카메라롤에 자동 저장할지 여부

- 날씨를 섭씨(Celsius), 화씨(Fahrenheit) 중 선택

- 날씨 정보에서 거리를 kilometres와 miles를 선택.

- 날씨 정보와 위치 정보를 영문 혹은 시스템 설정 언어 중 선택.

- Gallery에 자동 저장 여부 선택

- Video 퀄리티: Low, Medium, High를 지원하며, 최대 HD(720p) 또는 FullHD(1080p) 해상도 지원(1080p는 iPhone5 이상 계열에서 지원)

- 이미지 퀄리티 최대 2400px 지원(iPhone4는 1920px까지 지원)

 

GlassMov 를 처음 대하면 인스타플레이스나 날씨와 위치를 같이 넣어주는 InstaWeather가 떠오를 것입니다. 하지만 이 앱들은 스킨의 편집이 불가능하며 동영상을 지원하지 않고, 공유용 사진 크기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GlassMov는 전체 크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공유용으로는 작게 편집하고 보관용으로 큰 크기로 내보낼수 있습니다. 바라는 점이 있다면 텍스트 편집 시 위치 이동할 때 화면의 속도 조절, 현재 위치를 넣을 때 검색 메뉴 입니다. 장소 이동 후에도 현재 위치만을 자동 추가하기 때문에 위치에 대해서는 사진의 위치태그를 기반으로 근처의 장소를 검색이 추가되면 좋을것입니다. 그리고 포스퀘어 장소 검색이 추가되면, 현재의 장소를 더 정확하게 표시할수 있게 될것입니다. 추가: 갤러리에서 이미 편집이 끝난 사진은 설정에서 크기를 변경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저장본에 대한 크기 변경이 불가능하다면 갤러리 저장 사진에 대해서는 재편집이 가능해야 할듯.

GlassMov는 사진에 텍스트를 넣을 때나 위치, 날씨를 넣을 때 편리하지만, 특징은 동영상에 삽입하는 스킨입니다. 동영상을 어떻게 찍고, 어떤 문장을 넣느냐에 따라 위치나 날씨를 자동 입력하는 기능 이상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날씨나 위치 정보 외에 하고 싶은 말을 넣어 아주 짧은 텍스트만으로도 하고 싶은 말을 전할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나 간단하게. 그리고 그것이 기대 이상일수 있다는 것.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