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폰 추천 앱 Solar - Weather 솔라 멋진 그래픽의 날씨 정보

iPhoneArt 2013. 3. 21. 06:00
300x250
한손 사용에 최적화된 사용법과 함게 멋진 그래픽으로 보여주는 날씨  Solar - Weather

Solar 아이폰 날씨 일기예보 추천 앱

Solar - Weather 는 아이폰 날씨 중 멋진 그래픽으로 주목 받은 앱입니다. 제스처만을 이용해 도시별 날씨 정보를 보는 것은 이제 일반화된 기능이 되었을 정도로 많이 볼수 있는 기능입니다.
솔라의 특징이라면 시간대도 스크롤로 매우 간편하게 보여줍니다. 스크롤할 때의 동작과 돌아가는 시계의 바늘, 화면에 표시하는 시간은 유연하고 쾌적해서 사용감이 정말 좋습니다.
상단에서 화면을 살짝 아래로 끌어 당기면 3일간의 날씨 정보를 보여주며, 심플한 화면의 극치를 보여주는듯 합니다.
날씨 정보의 기본적인 내용은 모두 한손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여러 도시의 날씨를 한꺼번에 볼때 두손가락을 오무려 한꺼번에 보는 기능도, 각각의 날씨 정보를 끊김 없는 동작으로
보여 줍니다. 눈과 비가 오는 날시에 대한 그래픽, 시간에 대한 색상의 표현으로 직관적으로 낮과 밤도 구분할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이쁘고 보기도 편한 날씨 앱입니다. 추천 앱

Solar 아이폰 날씨 일기예보 추천 앱

아래로 당겨서 3일간의 날씨 정보를 알려 줍니다. 일주일 정보를 보여주면 아이콘과 글씨가 너무 작아져서 일까요?

Solar 아이폰 날씨 일기예보 추천 앱

아침과 정오, 해가 질때와 밤, 모두 색상을 다르게 표시 합니다. 시간별 기온은 상하로 스치기 하면서 볼수 있습니다.

Solar 아이폰 날씨 일기예보 추천 앱

설정에서 도시를 추가한 후 한꺼번에 볼수 있습니다. 도시를 많이 추가하면 페이지는 자동으로 추가되며 4개의 도시를 한페이지에서 볼수 있습니다.

Solar 아이폰 날씨 일기예보 추천 앱

대륙별로 여러 도시를 추가해 봤습니다.

Solar 아이폰 날씨 일기예보 추천 앱

설정에서 체감온도 보기와 진동 켜고 끄기, 섭씨와 화씨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Solar : Weather는 심플하며 앱을 다룰 때 사용감이 매우 쾌적합니다. 걸리는 것 없이, 만질 때마다 즉각 반응하는 속도도 좋습니다.  이전 리뷰 했던 Climate Clock와 비교하면, 한눈에 정보를 보기에는
시계에 날씨 정보를 표시해 놓은
Climate Clock가 나을수도 있습니다. 그래픽은 Solar 가 세련되 보입니다. 하지만 솔라는 정보를 필요할 때 꺼내 볼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Climate Clock는 정보를 펼쳐 놓아서 모두 볼수 있지만, 사용자는 많은 정보 중에서 딱 한가지만을 원할때가 많습니다. 시간의 경우 대략 몇시 정도의 날씨. 이런 경우라면 솔라가 정보를 보여주는 면에서도, 사용법에서도 결코 뒤지지 않습니다. 평소에는 현재의 기온만을 보여주며 화면을 심플하게 유지하고, 필요한 때 쉽게 꺼낼수 있는 정보. 두 앱 모두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골라 쓸수 있는 좋은 앱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