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 악세서리

아이폰 5 개봉기와 이어팟 비교

iPhoneArt 2012. 12. 10. 06:30
300x250

아이폰5 상세 사진과 이어팟과 이어버드 비교 이미지

아이폰5 아이폰4 비교

아이폰5 간단 개봉기에 이어  확대 사진과 함께 상세 사진을 추가 합니다.
아이폰4와의 비교 사진도 다시 촬영 했습니다. 아이폰4나 4s의 하우징과는 재질에서 많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무게와 두께의 차이가 확연하다는 것이 아이폰5를 쥐고 가장 먼저 느끼는 점입니다.
길이가 9mm 커졌는데 무게는 20퍼센트 가벼워진 112g.

아이폰5 아이폰4 비교

전체 외형은 한눈에 보이는 길이, 옆면의 테두리를 느낄수 없다는 점, 버튼의 크기가 약간씩 줄고, 깊이가 얇아 졌다는 점 외에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은 다릅니다. 다른 재질의 변화에서 오는 후면부도 그렇지만 옆모습은 정말 미려합니다.

아이폰5 아이폰4 비교

크기의 변화와 라이크닝 커넥터, 이어팟이라는 큰 변화 외 많은 추가된 마이크, 해상도가 올라간
디스플레이와 A6칩 등 많은 세밀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아이폰3Gs에서 4로 변화할 때 처럼 한눈에
달라진 것을 찾기 어렵지만, [변화가 없다]고는  단정지을수 없습니다.

 

아이폰4 아이폰 3Gs 비교 이미지

아이폰4는 아이폰3Gs에서 넘어 올 때 디자인의 변화가 컸습니다. 2010년 iOS4와 함께 발표 되면서 기기의 스펙에서도 차이가 많았고,  iOS에서도 많은 기능의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출시 때 매우 주목 받았었습니다. 안테나 게이트 때문에 떠들썩 했을 때 스티브 잡스의 대응도 기억이 납니다. 팀 쿡의 맵게이트 때 공식 사과와는 많이 달랐지요. 잡스이기 때문에 할수 있었던 대응 방식이었겠지만,  애플의 이미지는 바로 잡스의 이미지와도 일치 했었습니다. 지워버릴수 없는 강한 잡스의 애플 이미지. 그것이 요즘은 차차 사라져가는 느낌이 듭니다. 잡스라는 사람이 아니면 줄수 없는 이미지니까요.

아이폰5 아이폰4 비교

심카드 트레이도 나노심으로 바뀌면서 크기가 줄어 들었습니다.

아이폰5 아이폰4 비교

두께는 디스플레이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터치 기술이 들어있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30% 얇아지고층이 하나 없어짐으로써 더 선명해졌습니다. 잘 안보이지만 전면 카메라의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아이폰5는 수신부/마이크 상단에 전면 카메라가 있고,
아이폰 4는 수신부 왼쪽에 위치 합니다.

아이폰5 아이폰4 비교

뒷면은 알루미늄 하우징과 상하단의 세라믹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후면 전체가 알루미늄이 아닌 이유
는 무엇인지 모르지만, 아이폰4나 4s의 분리되지 않은 디자인을 더 선호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iSight 카메라 때문인지도 모르지만,  개인적으로는 뒷면의 재질이 두 종류인 보다는 한가지로 만든것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적어도 아이폰 6에서는 또 다시 후면 디자인의 변경이 예상되며 같은 재질로
가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폰5 아이폰4 카메라 비교

아이폰4s는 후면 카메라라 800만 화소지만, 아이폰4는 500만 화소, 기념 사진 촬영에는 사용하기
충분한 화소지만, 화소가 높아지면 더 좋은것은 당연합니다. 아이폰5에서는 1000이상의 화소수를
넣어주길 은근 바랬지만, 기대는 빗나갔습니다. 아이폰5s에서 높아지면 배가 아플듯 합니다.

아이폰5

뒷모습은 색이 입혀진 알루미늄과 세라믹이 정말 잘 어울립니다. 그래도 재질로 뒷면이 분리된 점은
이유가 명확하더라도 아쉽습니다.

아이폰5

잘 세워집니다. 페이스타임 하라고.

아이폰5 옆

옆면의 버튼, 무음과 볼륨 버튼은 약간 더 들어가고, 무음 버튼은 약간 작아 졌습니다.

아이폰5 앞

전면은 카메라의 위치가 수신부/마이크 상단으로 변경.

아이폰5

수신부/마이크의 스피커를 감싸는 재질도 블랙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아이폰4는 실버.

아이폰5

사진의 배경은 아이폰4 박스 입니다. 아이폰5의 하단부는 변화가 많습니다. 왼쪽의 마이크와 오른쪽
의 스피커 부의 디자인이 아이패드처럼 변경되었고, 헤드셋 잭이 하단으로 왔습니다. USB케이블이
라이트닝 커넥터로 작아지면서 스피커와 마이크 부가 확대 되었습니다.
인레이 마감한 빗각 부분은 블랙의 경우 스크레치가 있는 경우가 있다는 글을 봤는데, 스크레치가 전혀
없습니다. 케이스를 끼우면서 스크레치가 생길수 있지만 강한 재질이라 날카로운 것으로 긁지 않으면
스크레치가 심하진 않을듯 합니다. 인레이 마감은 볼수록 마음에 듭니다.

아이폰5 뒷면

뒷면에 추가된 마이크가 iSight 카메라와 LED 플래쉬 중간에 위치합니다.

아이폰 5 마이크와 스피커 헤드셋 잭

홈 버튼은 아이폰4 보다 들어가는 깊이가 다르게 느껴집니다. 더 얕아진듯 합니다.

아이폰 5 후면 카메라 isight 아이사이트

아이폰5의  iSight 카메라는 아이폰4s처럼 800만 화소 입니다. 카메라 표면은 유리가 아닌 사파이어 크리스탈이라고 합니다. 카메라에는 파노라마 촬영과 10명 정도까지 얼굴을 감지하는 얼굴 인식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아이사이트로는 초당 최대 30프레임 1080p HD 동영상을, 전면 카메라로 페이스타임 720HD 동영상을 촬영할수 있습니다.

아이폰4의 전체 사진 크기는 2592/1936 2.1MB
아이폰5의 전체 사진 크기는 3264/2448 2.5MB

 

아이폰 5 이어팟

이어팟
아이폰4s까지 이어졌던 이어버드는 귀에 맞지 않을 경우 흘러내리는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새로운 이어팟은 600명 이상의 사람을 대상으로 124개의 시제품을 테스트 했다고 합니다.
제 귀에서는 아직까지 한번도 흘러내리지 않았습니다. 오디오가 풍부해졌다는 것은 이어팟을 착용하고 음악을 재생하면 누구나 그 차이를 알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번들 악세서리로 이 정도의 이어폰일 줄을 몰랐습니다. 사운드가 좋아져서 음악을 더 자주 듣게 됩니다. 한국스토어에서는 음악을 살수 없지만, 미국스토어를 통해 더 구매하게 됩니다...

아이폰 5 이어팟

전면과 후면, 하단에 한개, 총 3개의 마이크가 들어 있습니다.
이어팟 목부분에 있는 두개의 통풍구가 풍부한 저음을 듣게 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아이폰 5 이어팟

생김새는 외계인과 같고, 돌릴 때마다 각이 다르며

아이폰 5 이어팟

이어버드를 순진한 아이처럼 보이게 합니다. 눈이 달려서.

아이폰5 이어팟과 케이스

이어팟은 케이스가 있습니다. 뚜껑이 약해서 별로 사용하고 싶지는 않지만, 하단 케이스는 마이크를 넣는 부분과 줄을 돌려서 넣을수 있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아이폰5 이어팟과 아이폰4 이어버드 컨트롤러

아이폰4의 각진 컨트롤러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고 모든 모서리를 굴렸습니다. 버튼을 누를 때의 감촉이 부드러워 졌습니다. 줄도 약 10센티미터 정도 길어진듯 합니다.

이어팟과 이어버드 뒷면 마이크 부분 비교

컨트롤러 뒷면은 아이폰4는 마이크가 있고, 아이폰5는 마이크 표시만 있습니다.

아이폰5 이어팟의 마이크

마이크는 어디에..

이어팟의 기능 요약

음량 조절하기: 컨트롤러 상하의 +나 - 버튼을 눌러 볼륨조절
중앙 버튼으로  음악 재생을 제어
• 노래 또는 비디오 일시 정지하기: 중앙 버튼 한번으로 정지 후 다시 눌러 재생
• 다음 곡으로 건너뛰기: 중앙 버튼 빠르게 두번
• 이전 곡으로 돌아가기: 중앙 버튼 빠르게 세번
• 빨리감기: 중앙버튼 두번 누른 상태로 계속 있으면 이동.
• 되감기: 중앙 버튼 세번째 누른 상태에서 계속 누르고 있으면 이전으로 이동

중앙 버튼을 사용하여 전화 걸기와 받기
• 전화 받기: 중앙 버튼 한번
• 통화 종료: 중앙 버튼 한번 (음악을 듣던 중이면 음악이 자동 재생)
• 수신통화거절하기: 중앙 버튼 약2초 간 눌러서 거절, 통화를 거절하면 두번의 신호음이 들립니다.
• 걸려 오거나 통화 대기중인 통화로 전환하고 현재 통화는 대기상태로바꾸기: 중앙 버튼 한번, 첫번째 통화로 다시 전환하려면 다시 한 번.
• 걸려오거나 대기중인 통화로 전환하고 현재 통화 종료하기: 중앙버튼을 약2초동안 눌러 첫 통화를 종료, 다른 전화로 연결, 이 떼 두 번의 신호음이 들림

아이폰5 이어팟으로 시리 실행

Siri나 음성 지원 사용하기, 시리 사용은 중앙 버튼을 길게 누르면 잠금 화면에서 시리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받아 쓰기에 비해 아직 정해진 문장 외의 비슷한 구조의 문장을 분석하지 못합니다.전화와 일정 잡기, 날씨 등 간단한 기능과 검색, 받아 쓰기 정도는 잘합니다.

아이폰5 라이트닝 커넥터

아이폰5로 찍은 이미지 입니다. 라이트닝 케이블. 기존의 케이블에 비해 작아지고, 내구성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좋은 점은 어느쪽으로 끼워도 된다는 점과 손으로 잡는 부분이 길어져서 케이블 꼽고 뽑기 편해 졌습니다. 기존의 30핀을 사용하려면 악세서리를 구매하야 합니다.

아이폰5 심카드 추출

심카드 추출 도구, 아이폰5 정보와 보증서, 애플스티커가 들어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