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분실대비 비밀번호 걸기

iPhoneArt 2009. 5. 22. 21:19
300x250

아이폰 아이패드 분실에 대비해서 비밀번호 걸어 두기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비밀번호를 만들어 잠궈두면, 적어도 바로 무엇인가를 시도하지 못합니다.
만약 소중한 개인정보들이 좋지 않은 방법으로 사용된다면 정말 문제가 많아 질수도 있습니다.
잃어버린 아이팟터치를 찾아 주는 고마운 분들도  있지만, 다시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를 대비해서 터치 뒷면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무료 각인 서비스를 받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언젠가 중고로 판매하기 위해서는 각인이 좋지 않을수 있어서 중요한 것은 잃어 버리지 않는 방법 밖에는 없지만, 적어도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능은 아이팟터치나 아이폰 아이패드 에서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설정-일반-암호 잠금으로 들어가 설정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비밀번호 암호 특수문자
암호켜기와 간단한 암호로 4자리 숫자를 사용할지, 문자와 특수문자 숫자를 조합한 암호를
사용할지 선택합니다.
음성으로 전화걸기를 끄면 잠겨 있을때 누군가 음성 전화 사용하는것을 차단
합니다.
암호요구에서 암호 요구 시간데이터 지우기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비밀번호가 설정되면 암호 끄기도 비밀번호를 넣어 줘야 끌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비밀번호 암호 특수문자
암호 변경과 은 현재 쓰고 있는 비밀번호를 이전 암호 입력란에 넣고, 새로운 암호 입력화면에서 변경할 새 비밀번호를 넣어 주면 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비밀번호 암호 특수문자
긴 암호를 설정하고 싶다면 간단한 암호를 끄고 새로운 암호를 입력- 확인 재입력하면 됩
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비밀번호 암호 특수문자
암호의 요구 시간은 보이는데로 슬립 후 다시 켤때 즉시-1분후-5분후-15분후-1시간
-4시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 시간은 간격이 짧을 수록 안전합니다.
데이터 지우기 설정은 10번 암호 시도 실패시 모든 설정 재설정(256 비트 AES 암호화를 사용하여 암호화된) 에 대한 암호키가 제거되어 모든 사용자 정보와 미디어가 지워집니다.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누가 장난이라고 치면 큰일 나니까요.
아이팟터치 비밀번호 입력
아이팟터치 비밀번호 입력


슬립모드에 있는 아이팟터치를 홈버튼(터치하단의 중앙에 위치한 동그란 버튼)으로 깨우면 밀어서 잠금해제 합니다. 이때 비밀번호 입력란이 뜨고, 비번을 입력하면 아이폰을 열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비밀 번호를 잊어버려서 못 넣을을 경우 횟수가 거듭될수록 비밀 번호를 입력할수 있는 시간 간격도 늘어 난다고 합니다. 절대 잊지 않을 비밀번호 조합을 만들어서 잠궈두고 사용해 보세요.
비밀 번호 입력하는데 1초밖에 안걸리고 자주 입력하면 잊혀지지도 않습니다. 

DFU 복원으로 모든 데이터를 지우고 iOS 기기를 재설정 하면 아이폰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나의 아이폰찾기는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사용이 안되니 잃어 버리면 돌려주는 좋은 분을 만나는 길밖에는 없습니다. 잃어 버린 아이폰을 찾지 못한다 하더라도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 번호 잠금은 필수 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