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iLife 아이라이프 앱

iPhoto 09의 얼굴(Faces)과 장소 인식기능

iPhoto 09의 얼굴(Faces)과 장소 인식기능

시스템요구사항: Intel, PowerPC G5, PowerPC G4 (867MHz 이상) 프로세서 중 하나를 

장착한 Mac 컴퓨터iPhoto는 iLife 09 (iPhoto/iMovie/GarageBand/iWeb/iDVD)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얼굴(Faces) 인식 기능
우선 가족과 지인을 얼굴인식 기능을 이용해 분류해 놓으면 보는 기쁨이 있겠지요.
누가 어디 들어갔는지 일일이 확인 할필요 없이 이름으로 찾아낼수 있어서 편리할듯 합니다.
지인들과의 단체 여행 사진도  얼굴 기능을 사용하면 분류의 묘미가 있을것 같구요.

아이포토 09 얼굴인식 기능


사용방법 간단 설명

1.인물사진을 선택한- 네임 버튼을 클릭-얼굴이 자동선택- 네임창에 이름 입력
2. 하단의 화살표 클릭- 다음장으로 이동- 다시 얼굴이 선택되고 동일 인물의 이름인지 물어봅니다-맞다고 선택. 이렇게 가족이나 친구의 사진에 이름을 붙여 놓으면 나머지 사진은 얼굴인식으로 찾아냅니다.
3.메뉴에서  Faces의 인물사진 한장을 클릭하면 같은 사람이 들어간 사진이 전부 뜹니다. 여기서 다 맞으면 한꺼번에 확인해 주면 됩니다.
4. 잘못된 인식은 확인해 주어야 인식률이 올라갑니다.

궁금증이 생깁니다. 쌍둥이는 어떻게 인식할까요??? 너무 닮은 가족들은 아이포토가 어떻게 인식할지도 궁금해 집니다.
배경으로 인식된 사람의 얼굴을 지정해주고 확인 가능한 상태면 인식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정측면, 모자, 마스크 ,썬글래스는 아무래도 인식률이 떨어질테고요.
그리고 이분들...임수정과 정지훈(rain), 처음에 이름 입력해주면 영화에서 분장한 얼굴을 어떻게 인식할까요? 궁금해 지네요. 

이미지 출처: 다음 영화 
영화의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고 모든 이미지의 권리는 ㈜모호필름에 에 있습니다.
그럼 브레드 피트는?

브래드 피트

이미지 출처: 다음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The Curious Case of Benjamin Button)의 벤자민과
뱀파이어와의 인터뷰(Interview with the Vampire)의 루이스를 브레드 피트로 인식해 줄까요?

개와 고양이

그렇다면 또 이넘들은? 어떤 방식으로 인식하는지 모르지만 이름을 적어 주면 인식하겠죠. 야옹~

장소(Places)기능
여행사진은 장소도 중요하기 때문에 위치별로 아이팟터치를 사용해 완전 수작업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아이포토 09에 장소 기능이 추가됐다는 반가운 정보를 접하게 됐습니다.
국내나 해외 여행사진이 많을 경우 요긴하게 쓸수 있겠는데, 구글맵 사용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더 쉽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유명관광지 사진이라면 , 예를 들면 프랑스-파리 -에펠탑 이런식으로 쉽게 적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GPS기능이 있는 핸드폰으로 찍으면 정보를  가져오겠죠? 아이폰이 더 사고 싶어지는 순간입니다.

아이포토 09 장소 인식기능

GPS기능이 탑재된 카메라에서 가져온  위치태그(Geotag)를 검색명을 사용해 장소별로 정리할수 있습니다.
GPS 기능이 없으면 사진을 찍은 장소의 주소, 근처의 거리이름을 입력하거나 지도에서 찍어 줍니다. 


위치분류를 커다랗게 도시별로 넣는건 가장 편한 방법이며 정확한 지점을 찾고 싶을때, 주소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주소를 찾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아이팟터치에서 구글맵을 지도와 위성으로 확대해 보면 대략 어느 지점인지 알수 있습니다.이런 이유로 아이포토에서 드롭핀으로 지정하는것도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구글맵도 좋지만 다음 스카이뷰와 다음 로드뷰가 국내에서 로딩도 빠르고, 한국에서 만들었으니 정확하고, 자세한 위치정보를 담고 있기때문에 아이튠즈App스토어에 올라갈 날을 기대하게 됩니다. 

내 아이팟터치에 넣어서,국내 여행은 구글맵이 아닌 국내개발 맵으로 모바일서비스를 받았으면 합니다.

그외 아이포토 09는 테마가 포함된 슬라이드쇼, Facebook, Flickr에서의 사진공유, 여행지도 만들기가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