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앱 3G, 로밍 데이터 제한용량 넘기전에 알람 받기 My Data Manager

iPhoneArt 2012. 10. 20. 06:30
300x250
 셀룰러데이터, 로밍,WiFi 데이터 통계보기 My Data Manager

My Data Manager통신사의 3G데이터, 로밍데이터,WiFi 사용량을 통계 내주는 앱입니다제한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모바일 데이터 플랜을 이용해 매일 사용량을 계산하고 지정한 사용량에 도달했을 때 알람을 받을수 있습니다.일별, 시간별로 데이터 사용량을 보거나, 그래프 통계, 위치별 사용량도 제공합니다.전체적인 사용법은 매우 쉽고, 세가지 데이터를 모두 플랜해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통계를 내볼수 있습니다.해외에서 데이터 로밍을 사용할 때, 제한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할 때 활용하기 좋은 앱입니다.

에서는 모바일, 로밍, WiFi 데이터 통계 보기

그래프로 보기와 위치별 데이터 사용 통계 보기

별 사용량 보기

타이머를 이용해 앱 사용할 때, 사파리를 사용할 때 데이터 통계를 내볼수 있습니다. 데이터 플랜에서는 사용중인 데이터 용량에 따라  한달치 통계와 남은 일수에 맞는 일일 사용량을 예상해 볼수 있습니다. 플랜은 개별 사용량을 적어서 한번 입력해 두면 됩니다.

 

데이터 플랜은 모바일과 로밍, WiFi 모두 사용자에 맞게 지정해서 통계를 낼수 있도록 해줍니다. 
플랜 만들기
플랜의 유형
에서 반복플랜, 선불카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시작일 지정, 무제한 데이터 지정, 사용자별 데이터 제한량, 
앱 첫 실행시 사용한 데이터를입력.
데이터 갱신 기간을 지정해 매월 자동으로 통계를 재시작 합니다. 

알람에서 모바일과 로밍, WiFi에 대해 3개까지 알람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제한  사용량에 도달하기까지 몇번에 나눠서 지정하고, 데이터 플랜에서 일일 사용 가능한 용량을 보면서, 제한 용량 전까지 계획적으로 데이터를 쓸수 있을 것입니다.

 

플랜을 한 후 요약에서 월별 사용량, 남은 일수,  당일 사용량과 예상 사용량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막대 그래프를 통해 모바일, 로밍, Wifi에 대하여 일별, 시간별 통계와 월별 통계를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앱을 시작하는 시간부터 통계를 내기 때문에 앱 소개페이지의 스크린샷을 첨부합니다.

 

위치별 사용량 추적도 제공하며, 아이폰 설정에서 위치 정보를 켜고, 앱을 승인해 사용 할수 있습니다.

 

사용한 앱이 사용한 용량의 퍼센트를 볼수 있습니다. 

타이머를 이용해 데이터 사용량 측정

설정 뷰에서 메인 메뉴의 통계보기의 순서를 변경, 데이터 플랜하기, 설정에서 위치별 통계이용 선택, 익명 보고(서버에 전달)을 끄거나 켤수 있습니다. 익명의 보고는 앱 사용에대한 데이터를 개발사 서버에 전달하는 기능입니다.

My Data Manager 기능 요약
- 간편한 사용법
- 청구서 충격을 받지 않기 위한 알람
- 모바일(통신사 데이터 사용량), 로밍데이터, Wifi 사용량 보기
- 데이터 사용량 일별, 월별 그래프
- 모바일, 로밍, Wifi 데이터 사용량 플랜하기 - 위치별 사용량 보기

4.2.0 최신 버전

- 아이폰 iOS7 지원 

My Data Manager 사용소감

My Data Manager는 데이터 제한을 사용할 때 활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모바일 데이터뿐만 아니라 로밍 했을 때의 데이터 통계, 선불카드 사용시에도 데이터 통계를 볼수 있다는점도 장점입니다. 데이터 플랜 기능도 쉽게 설정해서 사용할수 있고, 앱의 작동감도 원할한 편입니다.이번 업데이트에서 앱 통계보기는 지원하지 않지만, 다음 업데이트에 앱의 데이터 사용량통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배터리 사용문제로 인해 백그라운드 추적기능은 제외 되었습니다. My Data Manager으로 데이터 플랜을 하고, 알람을 지정해 제한 사용량이 넘지 않도록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혹시라도 앱의 통계에 오차가 생길수 있으니 월별 통계와 아이폰내의 사용통계, 고객센터의 통계와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