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아이폰 앱, 알람, 리마인더, D-day, 타이머로 시간을 관리하는 Timegg Pro

iPhoneArt 2012. 4. 5. 14:00
300x250
심플하고 유용한 시간관리 앱 Timegg Pro

Timegg는 매일의 할일이나 시간 분배를 위한 알람과 반복 알림으로 규칙적으로 해야하는 일을 계속 상기시켜며, 디데이와 타이머를 제공하는 시간관리를 위한 앱입니다. 리마인더를 이용해 규칙적으로 반복 하는 일에 대한 시간관리를, 알림으로 주중과 매일의 시간 분배에 이용할수 있습니다. 디데이에서는 다가오는 기념일을 관리하고, 타이머를 이용해 운동시 인터벌을 지정해 운동하고 쉬는 시간을 반복적으로 셋팅할수 있고,  시간을 제야 하는 일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Timegg는 사용방법이 매우 편안하며 시간 관리를 위한 4가지 항목을 제스처로 쉽게 브라우징 하며, 항목당 8개의 알람을 셋팅할수 있어서 할일이 많더라도 중요한 항목에 관해서는 대부분의 일을 체크할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환경과 그래픽이 매우 깔끔하며 사용하기 쉽고 요긴하게 사용할수 있는 시간관리 앱입니다.

Timegg 는 리마인더, 알람, 디데이, 타이머를 제공해 사용자가 지정한데로 알람해 주며 쉬운 브라우징과 편한 입력 방식을 제공합니다.

리마인더에서는 [무엇을] 기억해야 하는지 한시간 간격, 매일, 주별, 월별로 지정해 두고 알림을 받을수 있습니다. 수정은 OFF로 선택하고 제목을 눌러 수정하며, 새 항목을 만드는 +를 꾸욱~ 누르면 항목을 삭제할수 있습니다

리마인더에 대한 제목을 지정해 잊지말고 해야할 일들에 대해 상기시킬수 있습니다.

알람 사운드는 16종을 지원하며 설정에서 Follow Team(개발사)을 팔로우하면 3종의 스페셜 사운드를 추가로 다운받습니다. 

디데이에서는 기념일이나 중요한 스케쥴을 관리할수 있습니다. Timegg 가 제공하는 4가지 항목은 사용자가 어떻게 조절하고,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효율이 달라질듯 합니다

디데이는 특정한 날짜를 지정하고 하루전, 일주일전, 15일 전으로 설정해 둘수 있습니다. 당일 알람과 더 많은 간격과 알람 사운드도 지정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알람에서는 일주일 동안 어떤 요일에, 몇시에 알람할지 지정할수 있습니다. 

어떤 요일에, 몇시에 알람할지 지정해 두고 미루기를 사용할지에 대한 선택사항을 제공합니다.

타이머는 라면 끊이는 시간도 잴수 있겠지만, 정해진 시간안에 일을 끝내야 할경우 끝내고 싶을 경우에도 사용하면 좋고, 인터벌을 설정할수 있어서 특별히 좋은 기능입니다. 15분 운동 후 5분을 쉬고, 이것을 3번 반복하도록 지정할수 있어서 규칙적이고 반복적인 운동의 경우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인터벌 지정은 먼저 알람을 지정한 후에 인터벌이 필요한 경우 지정하게 되고, 시간 설정이 매우 자유롭습니다. 타이머 중 가장 좋은 기능인듯 합니다.  

인터벌이 있는 타이머의 경우 15분 운동하고 쉬는 시간을 알람하고 세번 반복하도록 설정된 화면입니다. 알람이 울렸을 때 정지할수도 있고, 타이머 멈춤 기능도 제공합니다.  

Timegg 주요 기능과 특징

 알람 (ALARM)
- 8개의 시간을 세팅한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 다이얼로 "휘리릭" 원하는 곳으로!! ON을 하면 알람이 설정됩니다.
- 손가락으로 "스윽~" 그으면 요일별 반복알림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 월화수목금토일 = 도레미파솔라시 기능을 이용하여 학교종이땡땡땡 연주가능!!
- SNOOZE를 켜 놓으면, 귀찮게 일어날때까지 알람이 울려서 좋습니다.

타이머(TIMER+Interval time)
- 자주쓰는 알람을 세팅해 놓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 달걀 8분, 낮잠 2시간 20분, 줄넘기 1분20초 같은 세밀한 타이머를 설정 가능합니다.
- 인터벌타임을 설정하면 헬스장에서 헬스트레이닝시 5번세트반복 매번 30초쉼등의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 다양한 사운드를 설정 가능합니다. 기본벨소리, 새소리, 개소리, 강아지소리, 호루라기소리등등
- 세팅에서 Follow Team을 하면 스페셜 사운드를 추가할수 있습니다.

 디데이(D-DAY)
- 잊어버리면 큰일나는 중요한날들을 설정해놓고, 긴장감을 느끼며 날짜가 줄어드는것을 볼수있습니다.
- 결혼기념일을 당일날 알게되어 곤란함을 겪는일을 방지하기위해 , 15일. 하루. 일주일등 미리알림을 제공합니다.
- 역시 다양한 사운드로 미리알림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 세팅에서 'SHOW DETAIL'을 ON 상태에놓으면 메인화면에 세부내용이 표시됩니다.
반복알림(REMINDER)
- 오늘은 무조건 해야하는일, 하루에한번씩 꼭 해야하는일등을 반복적으로 알려줍니다.
- 예를 들어 1시간에 한번씩 꼭 쉬어주지 않으면 눈이 고생하는 컴퓨터업계 사람들.
- 15일에 한번씩 뭔가를 해줘야하는 사람들.

Timegg 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 리마인더는 [무엇을]에 중점을 둔 반복 알람으로 일,주, 월 별로 알람을 지정하며, 시간은 알람을 지정하는 현재 시간으로 자동 설정 됩니다. 미리 리마인더 하려고 할때 [무엇]은 결정이 되지만, [언제]는 사용자가 지정할수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물론 한시간마다 리마인더 하는 기능도 좋지만, 특별히 기억할 일의 제목과 시간이 정확해야 할 경우를 위해, 알람 시간 옵션이 더 상세하게 제공되길 바랍니다. 이것은 알람과 디데이와 다르기 때문에 필요해 보입니다.

- 시간 표시의 경우 AM과 PM이 표시되지만12시간과 24시간제 선택 항목 제공했으면 합니다.
- 알람이 울리면 마지막 보던 페이지로 이동하지 말고, 알람에 대한 해당 항목을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알람의 경우 특히. 

Timegg는 매우 깔끔합니다. 사용하기 쉽고, 사용감 또한 쾌적해서 가볍게 사용하기에 좋고 어떤 일이던지 시간에 관한 일이라면, 입력해 두고 쓰기 좋습니다. 특히 반복되는 일상에서 매일 하는 일, 요일별로 하는 일에 대해 지정해 두고, 여러개의 항목중 하나를 편하게 끄고 켤수 있어서 계속 새로 지정해야할 필요가 줄어 듭니다. 디데이의 경우 연중 행사를 모두 넣을수 없고, 특별한 일이나, 기념일, 생일 등을 직접 입력해야 하지만, 다가오는 시기가 많이 남지 않은 기념일에 사용하면 되니 Timegg에 빠지면 안될 기능입니다. 알람과 리마인더, 디데이와 인터벌 기능이 포함된 타이머, 이 네가지를 조합해 매일 시간을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Timegg 의 가장 좋은 점은 쉽고 편한 사용법 + 유용함 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