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Underworlds 언더월드 아이폰 아이팟터치 게임 액션 RPG

iPhoneArt 2009. 5. 16. 16:44
300x250
알찬 액션 RPG 언더월드 Underworlds

 

언더월드는 디아블로를 연상하게 하는 액션 롤플레이 (RPG) 입니다. 무섭고, 잔인한 배경의 이미지들이 섬뜩함을 더해 줍니다, 디아블로와 많이 닮아있고, 던전 맵에서는 더 흡사해 보입니다.그래픽은 섬세하게 세부묘사를 하고 있고, 인물의 움직임도 괜찮습니다. 다만 캐릭터가 할수 있는 동작은 아주 단순하고, 칼싸움 이라기 보다 때리는 동작을 보여줍니다. 잘 묘사된 배경과 인물에 비해 조작은 좀 떨어지지만, 아이팟터치용으로 재밌게 할만한 게임입니다. 언더월드는 특히 음악이 게임의 효과를 한층 돋궈준다고 할 만큼 제몫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괴물들을 다 처치하면 다시 돌아가도 또 다시 출현하지 않아서 레벨을 올리기 위해 돌아다닐 필요도 없습니다.
게임 시간은 난이도 설정으로 늘일수 있겠지만, 전체 퀘스트에 비해 약간 짧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RPG 게임 좋아 하신다면 재밌게 할만 합니다. 배경 구경하는 맛도  있긴 합니다. 줌인해서 볼수는 없습니다.

게임 메뉴얼
전투에서 모은 아이템들은 가방에 모아 두며, 인벤토리에서 레벨업 될때마다 스킬과 Stat을 올려줍니다.무기와 방어구와 각종 아이템의 정보를 볼수 있고, 포탈을 이용해 가게에서 물건을 사고 팔수 있습니다.조작은 왼손과 오른손용으로 바꿀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각 부분의 물음표를 클릭하면 해당 버튼의 자세한 설명을 볼수 있습니다.

4개의 캐릭터가 제공됩니다. 1.0의 캐릭터 디자인보다 훨씬 좋아 졌습니다.

퀘스트는 처음엔 여인숙의 사람들로부터 시작해서 마술사에게 이어지고, 마술자의 등장과 함께 이야기를 풀어 나가게 됩니다. 마술사는 퀘스트를 주기만 할뿐 도와주지는 않습니다. 

게임 조작
조작패드를 이용하거나, 터치로 이동 이동지점을 지정할수 있는데 조작패드가 작기도 하지만 방향 맞추기가  편하지는 않습니다. 위에 헬스포션과 붙어 있어서 잘못하다 한개 남은 헬스 포션을 먹기도 합니다..
헬스포션과 마나, 그리고 포탈이동은 전투중에 떨어지기 때문에 상점에서 많이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Slash : 주 공격용 스킬
Shield Bash: 방어 스킬로 적을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Berserk: 주위에 배치된 다수의 적 제거
Health and Vitality Boosts: 치유 기술로 생명치와 활력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게임 후반부로 접어듭니다. 이곳의 그래픽은 정말 좋습니다. 나무와 바닥의 표현이 섬세합니다.

게임 배경과 음악
배경은 크게 묘지와 챔버, 납골당으로 나뉘어져 있고, 스산한 배경음악과 잘 어울립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게임을 하면 한층 더 스산한 분위기를 만끽할수 있습니다. 비교하자면, 음악에 비해 효과음은 단순한 편입니다.난이도 4가지로 설정할수 있습니다. 게임도 어려운 편은 아니고, 중간 보스들이 꽤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즐길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