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무료 앱, Pix Pixel Mixer 편리한 사용법의 사진 효과

iPhoneArt 2012. 3. 30. 06:30
300x250
편리하고 세련된 사용자환경의 Pix  Pixel Mixer

Pix  Pixel Mixer는 사진에 효과를 입힐수 있는 앱으로 그 기능을 이용하기에 매우 효과적인 UI를 가지고 있는 사진 앱입니다. 필터는 좌우 스치기로 원하는 것을 골라 탭하면 적용되고 모든 필터는 3종류까지 중첩해서 최선의 효과를 살릴수 있는데 무엇보다 이런 과정의 반복이 정말 편리합니다.  

사진 필터와 사진의 재질과 빛의 효과를 낼수 있는 필름 레이어, 액자를 조합하고 저장하면 모든 과정이 완료 됩니다. 보통 필름의 효과를 미리 보기 위해 스크롤 하면서 여러 효과를 입혀 보고 마음에 들 경우 한개를 선택하게 되는데 Pix : Pixel Mixer는 한번 적용 한 후 다른 필터를 적용하려면 먼저 그 필터를 제거해야 하는데, 이점은 필터의 중첩 사용이 우선이기 때문인듯 합니다. 하지만 필터를 제거해야 해서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중첩해서 효과를 보고 나머지 하나를 터치해서 삭제하면 되는 너무나 간단한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필터가 적용되고 또 중첩되어 있는지 명확하게 알수 있고, 여러개 조합해 보다가 무작위로 섞인 자동 필터를 만들려면 메뉴 어디에서나 버튼 한번으로 새로운 효과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30개의 필터 효과들은 제각기 그 특성을 가지고 있고, 조절도가 좋은 편이며, 필터효과와 24개의 필름 레이어를 조합하면 다양한 효과를 낼수가 있습니다. 사용자마다 취향이 다르지만 원하는 이미지로 사진이 변화하면 저장해 두고 언제든지 다시 꺼내 바로 적용할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필터 효과와 필름 레이어도 좋지만, iOS의 사진 효과 앱에서 거의 가장 편한 UI를 보여준 앱인듯 합니다

Pix : Pixel Mixer는 세로모드와 가로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0개의 필터 효과는 한번에 사진을 변화시키는 자동과 차갑거나 따뜻한 색상의 필터, 카툰, 세피아, 스케치, 네온, 호러 등 매우 다양하게 제공하며, 흑백과 블러, 샤픈과 세피아, 로모1과2, 자동에서 각각 3번씩의 다르게 적용된 효과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대부분 더 강하진 효과 이며, 로모의 경우 비네팅의 범위를 증가 시킵니다.

필터를 골라 적용해 보면서 3개까지의 효과를 중첩해서 사용할수 있고, 별표+를 눌러서 내가 좋아하는 효과로 저장해 둘수 있습니다. 다른 사진을 가지고 오면 바로 내 필터에 들어가 적용하기 좋습니다.
랜덤 효과는 여러개의 중첩된 효과로 만들어진 필터가 적용되는 경우가 많고, 여러번 새로운 랜덤 효과를 불러 낼때 필름 레이어가 사라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1.0 버전이니 작은 문제점들이 피드백으로 해결될거라 생각합니다. 효과는 지우면 없어지긴 합니다.

필름 레이어는 사진에 빛과 재질감을 주는 레이어로 분류되며 효과는 아주 좋습니다. 특히 액자를 선호하지 않을 경우 이 필름 레이어를 이용해 액자 효과까지 포함된듯한 효과도 얻을수 있습니다. 블링블링 빛나는 효과와 연기, 선셋, 푸른 빛과 진흙벽의 재질감, 올드, 스크래치와 영화, 캔버스 등등의 레이어를 제공합니다.

오랜된 영화에서 볼수 있는 비가 내리는듯한 효과인데 선이 조금 많아 보이지만 선 자체는 강하지 않기 때문에 사진에 따라 그 효과가 다릅니다. 분위기는 좋습니다.

필름 레이어가 주는 효과가 매우 다양해서 자주 사용할 메뉴가 될듯 합니다.  제공하는 필터에 어울릴만한 효과들이 필름 레이어에 들어 있습니다.

 

필름 레이어의 DeepSea도 색감 표현도 좋아 보입니다. 이 레이어에는 노이즈가 들어가 있는데 사진에 따라 효과를 아주 적적하게 사용할수 있을듯 합니다.

세가지 효과를 제공하는 필터들은 필터 상단에 표시되어 있고 한번 더 누를 때 만다 사진에 변화를 줍니다. 화면에도 표시되어 어떤 필터를 몇번 적용했고, 중첩된 필터의 정확한 종류도 알수 있습니다. 필터의 종류가 많을 경우 여러개 적용해 본 후 무엇을 적용했는지 모르는 경우가 생겼는데 Pix : Pixel Mixer에서는 그럴일이 없을것입니다.

 

심플한 16개의 액자를 제공합니다.

저장한 필터 효과는 바로 적용할수 있고, 적용 후 또 다른 효과를 더 넣을수도 있습니다.
삭제
하려고 하면 아이폰 앱 삭제 할때 처럼 아이콘들이 부르르~ 떨고 있습니다.

전체화면 미리 보기는 화면 한번 탭으로 모든 메뉴를 감추고 볼수 있습니다.

Pix : Pixel Mixer 는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입니다. 새로운 아이패드도 카메라가 좋아 졌으니 큰 화면에서 사용하는 멋진 해상도로 사진을 볼수 있을듯 합니다.

Pix : Pixel Mixer 기능들
- 다양한 효과 & 중복 적용
30개의 필터, 24개의 필름 레이어, 16개의 액자.
이런 다양한 효과들을 중복으로 적용하여 여러분만의 효과들을 가져보세요.
- 나만의 효과 즐겨찾기
나만의 효과들을 즐겨찾기에 추가하여 언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원터치 랜덤 효과
한번의 터치만으로 예상하지 못한 다양한 효과들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간단하고 직관적인 UI
복잡한 과정 없이 하나의 편집 화면에서 필터, 필름레이어, 액자까지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강력한 공유 기능
당신이 편집한 사진을 트위터와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폰에 설치된 다양한 앱으로의 공유도 가능합니다.

- 1.1.0 업데이트로 전체 이미지 저장
- 1.2.0 원본과 비교 기능 추가

Pix : Pixel Mixer는 직관적이고 유연하며, 편리한 사용법으로 쉽게 필터를 적용하며 특히 필터의 중첩 효과를 사용하기에 매우 효과적인 앱이기도 합니다. 정말 많은 사진 필터 앱이 출시 되었지만 많은 효과를 사용하기에 다소 복잡한 사용자환경을 가진 앱이 많습니다. 너무 불편해서 사용하지 못할 정도는 물론 아니지만, 그 앱들 보다 더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란 점으로만 평가하더라도 Pix : Pixel Mixer는 다른 사진 필터 앱 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비슷 비슷한 UI라 하더라도 어떤 앱에 어떻게 적용해 보여주느냐는 매우 작은 차이 같지만 실제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큰 차이로 나타납니다. 머리에서 생각하는 것과 손으로 만져서 경험하는 것과의 차이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