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Cloud 웹에서 캘린더와 미리알림 목록 공유하기

iPhoneArt 2012. 3. 27. 07:00
300x250
iCloud 웹에서 캘린더와 미리알림 목록 공유하기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 공유 캘린더와 공유 미리알림 목록을 만들면 여러 사람이 공유 캘린더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메일로 초대를 받으면 바로 아이클라우드에 들어가 공유된 캘린더와 미리 알림 목록을 볼수 있습니다. 만든 사람은  공유할 사람에게 보고 쓰는 기능과 읽는 기능 중 선택적으로 줄수 있습니다.여러 사람이 함께하는 협업 시 이용하면 효과적이고, 가족끼리 캘린더의 이벤트를 만들어 공유해도 기념일을 잊지 않을수 있을 것입니다.프로젝트를 만들 때 여러 사람에게 일정을 보내야 할 경우 캘린더와 미리알림 공유로 모든 사람에게 알람을 보낼수 있기 때문에  일의 효율을 높일수 있습니다 이 공유 캘린더는 캘린더를 발행해서 공개 캘린더를 만드는 것과는 다른 기능이며, 그런 공용 캘린더는 다른 사람이 수정할수 없는 캘린더 입니다. 공용 공개 캘린더 발행은 큰 행사 때 여러 사람이 자신이 사용하는 기기나 컴퓨터에 같은 캘린더 포멧을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누구나 구독해 일정을 볼수 있습니다. 영화제와 장기간의 행사에서 불특정 다수가 함께 이용할수 있는 캘린더 입니다. 많이 사용하는 구글캘린더의 음력 달력 같은 것이 이런 공개 발행된 캘린더에 해당합니다.

아이클라우드 웹에서 특별히 설정해야 할 사항은 없습니다. 이미 기본 설정에 아이클라우드 사용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공유 캘린더, 미리 알림 목록 만들기

공유 캘린더와 미리알림 목록 지정

아이클라우드 웹페이지에 로그인하거나 맥의 아이클라우드 캘린더에서 직접 할수 있습니다. 각각의 캘린더는 모두 공유 표시가 있고, 그 중 공유할 캘린더나 미리 알림 목록 클릭

공유할 사람의 이메일을 추가 하면서 편집 기능을 주거나 읽기 기능만을 이용하게 할수 있고 필요할 경우 공유를 중단할수 있습니다.

미리 알림도 하나를 선택해 공유 기능을 켠 후 이용자를 추가 하면 됩니다.
공유 미리알림에 알람을 설정하면 공유한 사용자 모두가 자신의 기기나 컴퓨터에서 알림을 받게 됩니다.

맥에서 설정할 때는 아이클라우드 캘린더나 미리알림에서 공유를 켜면 됩니다.

공유캘린더나 미리 알림에 참여하기

아이폰에서 캘린더 공유 메일을 받고 Join 캘린더를 눌러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하면 공유 캘린더나 미리 알림을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확인하면 만든 사람의 캘린더에는 공유 표시된 캘린더가 나타 납니다.
* 공유하는 캘린더에 참여하려면 아이클라우드 계정이 있어야 하며,  iCal, Microsoft Outlook 또는 iCalendar 포멧을 지원하는 캘린더를 사용해 접속해야 합니다.

캘린더 공유나 미리 알림을 이용해 여러명에 함께 봐야할 일정이나 이벤트를 공유하고 협업할 경우에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