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퍼즐 게임 일촉즉발의 긴장감을 주는 퍼즐 Zombie The Rescue

iPhoneArt 2012. 2. 20. 14:00
300x250
아슬아슬함이 일품인 타이밍의 퍼즐: Zombie  The Rescue

아이폰 아이패드 퍼즐 게임 좀비 탈출 Zombie The Rescue

좀비! 게임에서 악당 캐릭터로 캐스팅 되는 인기 캐릭터로 대부분의 앱스토어 좀비 게임은 슈팅 방식 이 채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화에서 처럼 밤새도록 좀비를 사냥하거나, 어둡고 침침하며, 불빛이 깜박이는 폐건물안에서 혼자 좀비와의 일전을 펼치는 게임들이며, 이런 게임들은 차고도 넘칩니다.반면 Zombie  The Rescue 는 슈팅을 채택하지 않고 퍼즐 형식을 취했음에도, 그 퍼즐안에서 좀비와 벌어지는 상황 중 가장 중요한 요소인 아슬아슬함, 일촉즐박의 위기감을 만들어 냅니다.
좀비가 어슬렁 거리는 건물안에 갖힌 생존자들을 구해 방을 탈출하는 미션으로 이뤄진 이퍼즐 게임의 첫인상은 스파이 마우스와 흡사하지만, 그래픽과 악당 캐릭터가 특유의 개성이 강하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시 느끼는 기분은 사뭇 다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퍼즐 게임 좀비 탈출 Zombie The Rescue

Zombie  The Rescue는 숨고, 회피하는 과정과 좀비의 이동을 주시하다 뛰어야 하는 타이밍, 좀비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동선과 위트, 생존자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지는 간 때문에 느끼는 조바심 등이 적절하게 어우러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퍼즐 게임 좀비 탈출 Zombie The Rescue

총 5개의 도시에서 60레벨을 제공하는 퍼즐은 난이도면에서 성공적이며, 쉬울듯 쉽지 않고, 어려운듯 하지만 한번에 풀수도 있는 단순함이 있습니다. 이런 퍼즐의 구성은 일면 약삭 빠른 여우같은 면을 보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퍼즐 게임 좀비 탈출 Zombie The Rescue

한개의 레벨을 풀때마다 퍼즐은 맵의 구성과 좀비의 종류에 약간씩 변화를 주고 있고, 앱 전체로는 게임이 늘어질만한 부분인 3분의 1 지점에서 쯤에서  새로운 성격의 좀비, 새로운 생존자 모델을 등장시켜 게이머에게 퍼즐을 풀고 싶게 만드는 환기 요소가 되어 줍니다.
작은 재미 요소들을각각의 레벨에 배치하고 전체적으로는 플레이 타임과 난이도를 고려해 새로운 요소를 포함시켜서 퍼즐의 구성이나 전체 레벨 구성에 있어 짜임새가 있습니다.퍼즐을 푸는 동안 배경음악이 잘 들어갔다면  더욱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퍼즐이 되었을텐데 아쉬운 부분이며, 퍼즐을 풀어도 받은 점수를 사용할 아이템이 한개도 없다는 점 또한 재미 요소 중 한개가 빠지는듯 합니다. Zombie  The Rescue는 이동속도 증가, 좀비의 혼란, 좀비 제거, 총세개의 아이템을  앱내 구매로만 판매합니다. 하지만 이 아이템이 없이도 충분히 플레이 할수 있다는 점은 아이템의 부재에 대한 큰 실망감을 완화 시키기도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퍼즐 게임 좀비 탈출 Zombie The Rescue

Zombie  The Rescue 는 매우 쉬운 게임 방식을 가집니다. 동선을 화면에 선을 그어 캐릭터를 이동시키고, 제한 시간안에, 혹은 그이후까지 퍼즐 한개를 풀면 됩니다. 주인공과 좀비와의  알맞게 조절된 속도는  아슬아슬함을 유발하는 중요 요소로 작용해 탈출구의 문을  빠져나가는 딸깍! 소리가 들릴 때, 일종의 안도감과 퍼즐을 푼 쾌감이 동시에 몰려오게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퍼즐 게임 좀비 탈출 Zombie The Rescue

좀비가 주인공일때 일반적으로 어떤 분위기일 것이라는 있게 마련이고 그 예상은 맞습니다.폐쇄된 장소, 어둠, 위기와 놀람, 적막함과 스산함 등이 좀비 게임의 지배적인 분위기이며  대다수의 좀비 슈팅 게임에서 주는 긴박함을 퍼즐에서도 잃지 않았습니다. 시간 제한이 있는것도 아니며, 뛰고, 숨고, 슈팅하는  바쁜 동작과 생명력이 닳고 있는 위기감에 아드레날린이 콸콸 쏱아지지도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만큼 게임은 타이밍이 중요하며 Zombie  The Rescue 은 타이밍과 캐릭터의 속도 조절이 매우 좋습니다. 그래픽이 더 좋았다면 아마도 더 성공적인 게임이었을 것입니다.
움직여야 하는데  쉽게 발이 떨어지지 않고,  복잡해 보이는 좀비들의 동선을 파악하면서 
방을 빠져 나갈 선을 머리속에 그리는 동안, 좀비에게 발각되는 순간, 좀비가 쫓아 오는 동안, 탈출구에 닿을듯 말듯한 순간, 이런 상황 상황이 작은 웃음을 동반하며 동시에 위기감에 몰리는 긴장감까지 줍니다. 바로 이 게임의 중심인 속도와 타이밍이 주는 텐션인것입니다.
Zombie  The Rescue, 지루할것이란 예상, 예측 같은 것은 버리고 플레이할수 있는 퍼즐이며 레벨에 도전하는 욕구를 일으키는 퍼즐 게임 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