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튠즈 노래에 가사를 넣어 아이폰과 동기화하기

iPhoneArt 2012. 2. 10. 06:30
300x250

아이튠즈를 이용해 아이폰에서 노래 가사 보기 

아이튠즈를 이용한다면 노래의 정보에 노래 가사를 복사해 넣고 아이폰과 동기화해서오프라인에서 노래를 들으며 가사를 바로 볼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뮤직스토어에서 구매한 노래에는 가사를 붙여넣기 할수 없으니 가사를 매치해서 볼수 있는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튠즈에 노래가사 넣고 아이폰 동기화

데스크탑의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노래를 선택하고, 파일 메뉴에서 정보 입수를 선택합니다.

아이튠즈에 노래가사 넣고 아이폰 동기화
노래를 클릭해서 선택하고 우클릭으로 정보입수를 해도 됩니다.

아이튠즈에 노래가사 넣고 아이폰 동기화
노래 정보에서는 노래 제목, 아티스트 앨범 정보 등을 편집할수 있습니다. 노래 목록에서바로 해도 되지만 일일히 클릭하는 것보다 다음 노래로 넘어가며 편집하는것이 편합니다.CD에서 노래를 가져올 경우 대부분의 정보를 가져오며, 곡을 구매했을 경우 필요한 태그가 모두 들어가 있어 따로 편집할 것은 없습니다. 부가 설명입니다.

아이튠즈에 노래가사 넣고 아이폰 동기화
가사 복사해서 붙이기: 데스크탑에서 가사를 제공하는 곳이나, 가사를 저장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가사 복사 후 이곳이 붙여넣기 합니다.
맥에서는 가사수작이 가장 편한데 요즘은 가사 찾기가 너무 오래 걸리는듯 합니다. 이제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등 동기화할 iOS 기기를 연결하고 동기화하면 됩니다.

아이튠즈에 노래가사 넣고 아이폰 동기화
앨범 사진은 앨범의 곡을 모두 선택해서 한꺼번에 그룹편집 해도 됩니다. 싱글이라면 한장씩 넣어주면 됩니다. 앨범 커버는 추가해도 되고 여러장일 경우 한장을 선택해 줍니다.

아이튠즈에서 노래 정보에 가사를 복사해서 넣으면, 노래를 들을때 가사 보기 앱이 필요없고 바로 볼수 있다는 점, 그리고 데이터를 사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일부 구매한 노래에는 가사가 붙지 않을수 있습니다. 데스크 탑에서 가사 찾기 앱을 이용해 아이튠즈의 노래가사 필드에 가사를 붙이고, 아이폰에서 더 쉽게 가사를 보는 방법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WiFi만 되는 아이팟터치나 아이패드(iOS 5이하 버전) WiFi버전에서 사용하기에 더 유용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