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게임 다이나믹함과 쾌속 질주의 레이싱 Riptide GP

iPhoneArt 2011. 11. 23. 06:00
300x250
볼륨감 있는 물의 표현으로 역동적인 움직임을 선사하는 Riptide GP

아이폰 아이패드 젯트스키 레이싱 Riptide GP

 
립타이드 Riptide GP 젯트 스키로 즐길수 있는 레이싱 게임으로 현실감 있는 물의 현상이 매우 훌륭하게 표현되었습니다. 다이나믹하게 출렁이는 물의 볼륨감이 멋지며, 그 표면을 스치고, 떨어지는 젯트스키의 반응도 실제와 최대한 가깝게 표현되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젯트스키 레이싱 Riptide GP

미래건축물이 있는 도시, 꼬인 운하와 강을 배경으로 만든 12개의 경주 트랙은 경사와 커브, 물의 출렁임에 따라 난이도를 달리하며 적절하게 조절되어 있습니다.
레이싱 중 트랙내의 구조물을 이용한 스턴트, 커브와 물의 경사도가 주는 트랙의  묘미도 잔재미를 많이 주고 있습니다. 비슷한 게임으로 Aqua Moto Racing 2가 현실적인 배경의 트랙을 제공하면서, 캐쉬획득이나 젯트스키 구매 등을 재미 요소로 넣는 반면,  Riptide GP는 레이싱을 위주진행하지만 트랙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경사에서 아래로 흘러 내리지 않는 물은 젯트스키에 저항감을 주지 않고, 속도를 감속시키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비현실적인 트랙이 Riptide GP가 주는 재미이기도 합니다. 완만한 곳에서 벌어지는 물과 젯트스키의반응, 조작감은 좋습니다. 빠른 속도, 부스트, 재밌는 트랙으로 물의 출렁임을 느끼며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움직여보시기 바랍니다.

Riptide GP 둘러보기

아이폰 아이패드 젯트스키 레이싱 Riptide GP

Riptide GP의 게임 방식은 매우 쉽고 전체적으로 단순합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좌우로 움직여 커브의 각을 줄이는 코너링만 하면 됩니다. 부스트는 오른쪽의 게이지를 탭, 브레이크는 왼쪽 하단 탭, 오토 악셀레이션을 끄려면오른쪽 하단 탭 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젯트스키 레이싱 Riptide GP

레이스는 트랙별 경주, Hot Lap은 타임트라이얼(싱글), 챔피언쉽에서 5개의 리그를 제공하며 모두 3가지 난이도로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젯트스키 레이싱 Riptide GP

스턴트는 속도 증강(Boost)을 위해 꼭 필요하며 트랙에서 부스트를 얻기 위한 장치와 물의 굴곡이 있는 지점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충분한 높이에서 Air time을 이용해 두번의 스턴트를 구사할수도 있으니, 승리를 위해 적절한 지점에서 부스트를 놓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에어타임 중 8종류의 제스처로 할수 있고, 에어 타임이 긴것과 짧은 것을 조합해서 연속 스턴트 하거나, 구조물이나 물의 이해할수 없는 인공적인 파고를 이용해 실시할수 있습니다. 에어타임이 짧거나 파장에 따라 물속에 빠질 확률도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젯트스키 레이싱 Riptide GP

트랙은 재밌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의 언덕과 경사, 커브와 파고 등으로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젯트스키 레이싱 Riptide GP

파고를 이용해 여러번의 스턴트를 구사할수 있고, 스턴트를 하지 않더라도 착지할때와공중에 떠오를때의 반응도 재밌습니다.
기계들이 즐비한 공장내의 수로는 몇몇 재밌는 구조물들이 등장해 스턴트의 묘미를 살리고,  트랙내에서 감춰진 지금길이 나오기도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젯트스키 레이싱 Riptide GP

난이도가 올라감에 따라 경쟁자들의 속력과 정확도가 기계라 할만큼 올라갑니다. 경쟁상대 보다는 물의 움직임이 달라져서 하드 모드에서 더 큰 재미를 느낄수 있습니다. 세가지 난이도는 평이하게 올라가며, 어렵지 않게 즐길수 있습니다. 배경의 효과와 물의 움직임이 주는 화려함, 멋지고 긴 코너를 질주하는 재미가 있는 경주게임입니다. Riptide GP는 세가지 난이도로 12개의 트랙에서 레이싱할수 있으며, 난이도를 전부 패스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젯트스키 레이싱을 즐길수 있을만큼 물의 표현이 좋습니다.
속력과 액셀, 핸들링을 달리한 6가지 젯트스키는 약간 부족해 보이며, 전체적으로 짧은 느낌과 난이도는 비슷한 트랙의 반복이지만 한 트랙만을 했을 경우에도 [재밌다] 라는 느낌을 주는 게임입니다. 짧고 간단한, 그리고 재미라는 목적을 달성한 게임, Riptide GP. 추천 게임.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