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폰 앱, 관심사와 일상을 자유롭게 기록할수 있는 Flava

iPhoneArt 2011. 8. 22. 14:00
300x250
자유롭게, 심플하게,  Flava - 당신의 모든 순간을 기록하세요!

아이폰 노트 기록 일기 사진 Flava

Flava는 나의 관심사, 일상, 메모, 노트 등으로 활용할수 있는 기록을 위한 앱입니다.아무때나 생각나는 것을 적고, 갔던 곳을 기록하고, 사고 싶은 음반, 듣고 있는 음악에 대한 느낌을 적고, 유투브 링크를 통해 뮤비를 감상 해볼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노트 기록 일기 사진 Flava

 필요한 웹페이지를 기록해두거나, 아이디어 노트로도 활용하고, 사진과 위치 정보를 이용해 발자취를 기록하고, 보고 싶은 책을 찾아 둘수도 있는, 사용자의 의도와 취향에 따라 효율적으로 활용할수 있는 앱. Flava는 텍스트, 사진, 장소정보, 음악, 책, 웹링크의 정보를 기록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노트 기록 일기 사진 Flava

달력으로 보는 기록은 상단의 태그를 이용해 분류해 볼수 있고, 하단에서는 그날의 기록들을 스크롤해서 볼수 있습니다. 탭으로 기록을 바로 확대시켜 보고 다시 달력으로 빠르게 돌아갈수 있어서 기록별로 보기도 편합니다. 

아이폰 노트 기록 일기 사진 Flava

기록과 브라우징을 함께 할수 있는 목록 보기에서도 태그로 다시 분류해 볼수 있고 선택해서 상세 기록을 보거나, 음악과 웹링크, 책정보 등은 바로 듣거나 브라우징.

아이폰 노트 기록 일기 사진 Flava

텍스트와 사진찍기, 앨범에서 가져오기, 장소, 음악, 도서, 웹 링크별로 기록할수 있고,새글, 정보를 작성하면서 네가지 태그로 또 다시 분류할수 있습니다.
아이콘만으로 제공하는 네가지 태그 분류는 느낌으로 분류하는 태그인듯. 사진은 스티커를 제공해 간단하게 인물의 감정을 꾸밀수 있고, 텍스트 색상 선택 제공

아이폰 노트 기록 일기 사진 Flava

사진은 스티커를 제공해 간단하게 인물의 감정을 꾸밀수 있고, 텍스트 색상 선택 제공. 텍스트 입력이나 색상 선택, 스티커 붙이기 등 입력 과정은 편리합니다. 그래픽도 깔끔
해서 사용시 쾌적한 기분을 주기도 합니다.

아이폰 노트 기록 일기 사진 Flava

아이콘으로 태그하거나 기록별로 잠금기능을 사용할수 있고,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사진앨에 보내기, 문자메세지 보내기 지원

아이폰 노트 기록 일기 사진 Flava

음악은 바로 플레이 할수 있고, 유트브 동영상 링크와 앨범 사진을 공유할수 있습니다.문자메세지를 보낼때 앨범 사진도 함께 보내려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사진이 업로드 되어 있어야 해서, 한곳은 공유를 켜놓고 메시지를 보내거나, 이미지 없이 노래제목과 아티스트 유투브 링크만 공유해도 됩니다.

책을 검색해 간단한 내용을 추가하고 검색한 링크를 바로 볼수 있습니다. 구글북스 검색지원. 구글북스에서 책 표지가 없는 책도 있는데, 표지는 다른 검색 사이트를 통해서라도 수동으로 넣을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서는 책에 대한 정보 외에 읽은 책에 대한 간단한 독후감 정도를 적을수도 있어서책 카테고리에서 계속 정리해 나갈수도 있을 것입니다. 웹링크 기록은 썸네일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는 아이콘을 가져와 표시할수 있고, 앱내브라우징 제공

아이폰 노트 기록 일기 사진 Flava

설정에서 트위터와 페이스북 공유를 위해 계정을 입력해 두거나, 암호설정, 잠금 기능설정 지원
*다음 업데이트에서 수정될 현재 버전의 문제점
- 애플리케이션 실행시 비밀번호 입력전에 다이어리 리스트가 잠깐 노출되는 문제.
- 설정화면에서 SNS 로그인이 안되는 문제.
- GPS off시 장소컨텐츠 등록이 안되는 문제.
* 업데이트 추가 예정
v1.2
- Tumblr 공유기능 추가
- 24시간 표시제 12시간 표시로 변경
- 트위터 해쉬태그(#GM_Flava) 제거
- 앱 내부에 Guideline 및 FAQ 링크 제공
- Book, Place SNS공유시 이미지대신 Google Books, Maps 링크주소 전송

v1.3
 - 백업/클라우드 싱크기능(Dropbox/Evernote/iCloud)
 - 음성녹음 및 비디오 녹음 컨텐츠 지원
 - 등록된 사진의 위치정보 표시
 - iOS 폰트 추가
 - landscape(가로모드)

Flava눈과 손가락이 피곤해지지 않는 심플한 그래픽과 편리한 사용법을 제공하며, 무엇보다 사용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활용도는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니, 기록에 대한 자유도가높습니다. 아직 백업 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점이 아쉽고,  네가지 아이콘 태그 외에 사용자 지정 태그를 사용할수 있다면, 네가지 태그를 보완할수 있을듯 합니다.
그리고 문자메세지에 들어가는 웹링크는 Short URL 기능이 추가되거나, 검색 결과 페이지가 아닌 특정 뮤비의 링크를 가져왔으면 합니다.

아이폰 노트 기록 일기 사진 Flava

추후 업데이트에 보이스레코딩, 동영상 및 영화 콘텐츠 추가 예정이며, iCloud나 드롭박스를 통한 백업과 동기화 기능이 제공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멀티미디어 기록이 추가되면 더 재밌게 사용할수 있는 앱이 될듯 하며, 현재의 기능도 간단하고 자유로운 기록을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그 심플함과 편리함에 있어서 만족감을 줄것입니다. 

리딤코드 이벤트 종료

300x250